주일메시지
•홈  >  인터넷방송  >  주일메시지
  제  목 : [주일2부] 참된 경제회복의 주역
  성경본문 : 잠10:1-4 설교일 : 2009-06-28  
  설교자 : 조선구 음성받기  
  첨부파일:   참된 경제회복의 주역.hwp(21K)

분류

주일2부

제목

참된 경제회복의 주역

성경

잠 10:1-4

일시

2009년 6월 28일

장소

믿음의 교회

강사

조선구 목사

♣ 서 론 ♣

중국에 한 삼십 여명 사역자 훈련을 하면서 부딪치는 게 무엇이 있는가 하면 통역하는 전도사님들이 마음이 답답하기도 하고 감사하기도 하고 그랬다. 전도사님들을 가만히 지켜보면 중국말도 하고 한국말도 유창하게 한다. 내 생각에는 저 분들만 세워지면 중국 복음화하는데 통역하는 분들은 통역에만 관심이 있고 자기 사역에는 관심이 없다. 직접 중국말로 하는 자가 나오면 얼마나 역사가 일어나겠는가! 구원받을 자가 굉장히 많은데 복음을 전해주는 자가 없다.

십일조, 물질, 내 자녀, 사업장은 하나님 것이다. 특히 십일조는 하나님의 것이다. 십분의 일만이 아니라. 하나님의 것이다. 우리는 관리자다. 청지기다. 하나님이 주신 것들을 잘 관리하는 청지기다.

우리는 주역인데 청지기다. 직장도 청지기다. 문제가 와도 염려하지 마라. 진짜 관리 할 수가 있는 자는 분명히 새로운 문도 하나님이 여신다. 경제응답 받는 자를 보면 돈 쓰는데 굉장히 신중하다. 렘넌트들이 어릴 적이 깨달아야 한다. 이게 내 것이다 해서 계획 없이 쓰면 나이가 들면 여기서 모든 문제가 생긴다. 실패하는 사람은 함부로 돈을 쓴다. 하나님은 분명히 우리에게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고 했다. 모든 족속을 우리에게 맡기신 것이다. 경제도 필요하고 힘도 필요하다. 하나님은 분명히 관리 할 수가 있는 자에게 주신다. 진짜 하나님이 주신 응답은 관리를 할 수가 있는 자에게 주시는 것이다. 가난한 초대교회에게 세계를 맡기고 세계를 살리셨다. 하나님이 줄 수밖에 없는 그릇이었다.

♣ 본 론 ♣

1. 네 가지 확신을 잘 누려야 한다.

(1) 우리가 어디에 가든지 행1:3! 하나님 나라가 내가 가는 모든 현장에 임한다는 확신이 있어야 한다.

①내 자신에게 임해야 한다.

②우리가 가는 천국이 하나님의 나라

③내가가는 모든 현장에 하나님이 임해야 한다.④⑤

(2) 행1:8 성령충만의 역사! 성령이 역사하면 이 응답은 당연히 누릴 수밖에 없다. 늘 불안하고 염려거리고 이러면 줘도 모른다.

(3) 행1:11 종말과 재림의 역사를 여기에 대한 확신이 있었다. 복음이 땅 끝까지 증거 되신 후에 재림의 주가 오신다. 이것을 누리는 자들에게 한시대의 응답을 주셨다. 모든 사람이 복음을 듣게 하는 것이 전도다.

(4) 행1:13-15 기도응답의 확신을 가진 자들에게 주셨다. 이 네 가지 확신을 가진 자들에게 한 시대를 맡기셨다. 우리는 늘 기도를 할 때마다 전도에 관한 것 성령충만 하나님의 나라! 내가 하나님의 자녀이기에! 기도응답의 확신을 가져라.

①성령으로 역사

②천사를 동원해 나르겠다.

③흑암은 다 물러갈 수밖에 없다.

우리 렘넌트 들이 공부할때마다 진짜 기도를 해라. 흑암이 무너져야 공부도 제대로 사업도 제대로 할 수가 있다. 하나님이 주권을 붙잡고 있다. 지식의 근본이라는 말은 하나님이 주셔야 한다. 내 것인 줄 착각을 할 때가 있다. 하나님은 문을 새로 열기 위해서 닫기도 하신다. 새로운 결단을 내려라. 흑암이 우리의 생각부터 공격을 한다. 내가 이러면 큰일이 나는 것처럼! 홍해만 가르는 하나님이 아니다. 그 하나님을 믿어야 한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전 세계를 바라보라 하신다. 확신과 누림이 시작되면 보인다. 하나님이 나같이 연약한 자에게 전 세계를 맞기셨구나. 우리 학생들은 전 세계가 여러분의 것이다. 그래서 어릴 적부터 준비를 하는 것이다. 이미 그리스도는 언약으로 주신 것이고 우리는 그 안에 있다. 그리스도 안에 있어도 늘 염려와 걱정이 있는 자들이 있다. 성령충만으로 무너지기를 바랍니다.

2. 5가지 응답을 누려라

(1) 행2:1-6 이 응답을 누리면서 기도를 하는 자에게 성령의 역사가 일어났다. 하나님의 역사는 누가 봐도 인정하게 되어있다.

(2) 행2:7-13 전도의 문이 열렸다. 전도의 시간표를 보았다. 우리는 뭐든지 문을 보고 가야 한다. 축복도 문이 있고 시간표가 있다. 거의 같은 말이다. 네 가지를 누리니까 신자도 인정이 되는 것이고 불신자도 인정이 된다. 문은 다른 것이 아니다.

(3) 행2:14-40 말씀이해, 말씀이 이해가 되었다. 베드로가 구약에서 하신 말씀들이 이해가 되었다.

(4) 행2:41-42 여기에 삼천제자가 일어났다. 가장 축복된 만남이 제자에 대한 만남인데 이 만남을 주셨다. 사람을 차별하고 구별하는 만남이 아니다. 사람을 만나서 이 사람이 하는 말을 잘 들어보면 상대해야 할 사람인지 아닌지를 알 수가 있다. 그렇지만 영원히 원수지라는 말이 아니다. 언제가 어떻게 될지 모른다. 상대방의 말을 잘 들어보면 이것을 판단 할 수가 있는 지혜를 가지고 가만히 들어보라. 구별이 된다. 이 사람은 어떤 사람이구나. 이런 만남을 말하는 것이다.

(5) 행2:46-47 현장이 변화가 왔다. 이 비밀을 가지고 갔는데 내 현장은 실패된 현장? 그러나 염려를 하지마라. 하나님이 이 비밀을 누리는 자가 가면 실패된 현장이 응답의 현장으로 바뀌는 것을 믿는다. 나는 할 수가 없으나 하나님은 나와 함께 있기에! 실패된 현장에 복음이 필요하기에 나를 보내신 것이다. 하나님의 능력이 필요하기에 하나님의 능력이 있는 나를 보내신 것이다. 내가 있는 가정이 직장이 회복되어질 것이다.

5가지 응답을 누려라! 하나님이 한시대의 일꾼을 맡겼는데 이 응답을 가지고!

3. 기도응답을 누려라.

(1) 기도를 하는 자에게 하나님이 지혜를 주셨다. 요셉이 기도를 하기만 하면 그 분야의 최고의 응답을 받았다. 솔로몬이 기도를 하면서 제일먼저 받은 응답이 지혜의 응답을 받았다. 진짜기도를 해보라. 내 현장문제 가정문제 직장문제를 놓고 기도를 해보라.

(2) 하나님의 계획을 알게 하셨다. 하나님의 계획을 알면 모든 것이 쉽다.

(3) 발걸음 하나, 하나가 하나님의 방법이고 증거다. 하나님을 증명하는 증명 거리었다. 하나님은 기도하는 자에게 모든 것을 다 주셨다.

(4) 응답을 주셨다. 성도님들이 늘기도 하시기를 바랍니다. 기도를 하니까 도저히 불가능한 일이 벌어졌다. 복음 안에서 생명을 걸어라. 하나님이 너희에게 다 주겠지만 기도를 하라고 했다. 알아서 주면 감사함을 모른다. 사람이 자기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기도하는 자에게 지금도 이 응답을 이루겠다! 왜 지금 우리가 응답을 못 받는가? 안 한다 믿지를 않는다. 응답과 전도의 역사가 일어났다. 하나님이 생명을 붙여야 전도가 일어나는 것이다. 하나님이 기도를 하는 자에게 붙이신다. 기도자에게 기도의 응답을 주셨다.

♣ 결 론 ♣

성공자의 규모를 갖추어라.

(1) 복음은 그리스도다. 그리스도를 통해서 우리가 모든 문제를 해결 받았다. 그리스도의 수준은 세계를 살리는 수준이다. 죄를 해결 하는 길이 그리스도다. 이 규모를 빨리 세계를 움직이는 성공자의 규모가 되어라! 렘넌트들은 특히 언어도 미리 준비를 하라. 하나님이 세계적으로 쓸 수밖에 없도록!

(2) 정직하고 부지런한 사람이 받게 되어있다. 경제의 원리에게 정직과 경제는 굉장히 밀접하다. 경제에 승리할 수 있는 사람의 특징은 굉장히 정직하다. 하나님은 다 보고 계신다. 사람은 속일 수가 있다. 하나님은 속지 않는다. 사람이 경제를 맡기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신다.

(3) 사명가진 자에게 주신다. 어떤 사람은 은혜를 받고 끝나는 사람이 있는 가하면 사명이 생기는 사람이 있다. 세계복음화의 사명! 세계복음화 때문에 살겠습니다! 우리는 조금 받으면 그것 때문에 예배도 안 되고 한다. 우리가 멀리 볼 때에 하나님이! 하나님이 우리를 부르실 때에 세계를 보라고 하셨다.

 "

  이전글 : 후대에게 무엇을
  다음글 : 흑암에서 건져내신 그리스도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