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메시지
•홈  >  인터넷방송  >  주일메시지
  제  목 : [주일2부] 범사에 때가 있다.
  성경본문 : 전3:1-15 설교일 : 2009-07-12  
  설교자 : 조선구 음성받기  
  첨부파일:   범사에 때가 있다..hwp(39K)

분류

주일2부

제목

범사에 때가 있다.

성경

전3:1-15

일시

2009년 7월 12일

장소

믿음의 교회

강사

조선구 목사

♣ 서 론 ♣

전 세계를 하나님의 계획가운데 이루어가시고 있다. 사람들은 특히 그 시대의 영웅들은 자기가 시대를 이끌어간다고 생각을 한다. 하나님이 전 세계를 조화 있게 이끌어 나가시는데 자기가 영웅심으로 지도력으로 하려고하다가 죽는 영웅들을 보게 된다. 하나님 없이 뭔가 잘하려고 하는 게 얼마나 힘들겠는가.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지 않아서 그렇다. 우리가 이 시대에 태어나서 역할을 해나가라는 것이다. 인생의 주인을 찾아라. 인생의 주인이 누구신가? 우리를 인도하는 주인이 누구신가? 우리를 인도하는 그 목적이 무엇인가? 이것을 발견을 하는 순간. 교회와 세상을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된다. 우리가 하나님의 인도를 따라가는 것이다. 하나님이 이 정도를 주셨으니 여기서 어떻게 해야 하는가? 오늘 우리에게 주어진 조건 24시간을 최선을 다해서 인도를 받아라. 제대로 인도를 받는 사람은 24시간이 240시간도 되고 2400시간도 된다. 일평생 좋은 만남을 통해서 하나님의 축복을 받는다.

♣ 본 론 ♣

1. 하나님의 방법을 알아라.

(1) 모든 것이 하나님의 주권 속에 있다. (전3:1-10/대상28:10-14) 모든 것이 하나님의 계획대로 움직인다. 문제가 오면 왜 이런 문제가 왔는지를 생각하면 인도다. 뭐가 부족했는가? 하나님 주권 속에 이것을 찾으라고 하나님이 모든 것을 움직이는 것이다.

(2) 하나님의 방법이다. 하나님의 방법은 (요14:14/창3:15) 예수그리스도를 통해서 모든 것을 집행을 하신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방법이 그리스도를 통해서 일어나게 되어있다. 아담이 죄를 범했는데 여인의 후손 그리스도를 보내사 죄를 짓게 만든 사단의 머리를 짓밟았다. 우리가 몸부림치는 것이 아니다. 이것이 복음이다. 우리의 죄를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 박히사 끝냈다. 이게 하나님의 방법이다. 하나님은 예수 이름 부르는 자에게 조건 없이 주시겠다.

(3) 하나님의 역사! 이게 중요하다. (요14:16-17/26-27/행1:8) 우리에게 보혜사 성령을! 하나님이 우리에게 성령을 보내사 역사하신다. 성령이 역사하시면 흑암이 올수가 없다. 이런 엄청난 축복! 이게 하나님의 역사다. 그래서 우리는 늘 기도를 해야 한다! 성령충만을 받아라. 충만은 넘친다는 말이다. 넘쳐야 안다. 그래서 우리가 기도하라 말씀을 들어라. 왜 그런가? 말씀을 자꾸 듣다보면 나도 모르게 말씀을 말한다. 응답을 받으면 말하고 싶다. 이게 하나님의 성령의 역사다! 얼마나 감사한지 모른다.

(4) 하나님의 성전! 어디인가? (고전3:16) 렘넌트 들이 이것을 발견하는 순간에 렘넌트 들은 어린 아이가 아니라. 큰 용사다. 아무 걱정 말고 늘 묵상해라. 머리가 나쁜 게 아니라 안 써서 그렇다.

(5) 하나님의 말씀이다.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다. (딤후3:14-16/히4:12)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하나님 말씀이 제대로 응답이 올 때부터 치유의 역사가 일어난다. 하나님 말씀을 안 들어서 실패를 한다.

(6) 하나님의 계획이 어디에 있는가? (행18:1-4/창19:1-6) 하나님의 계획이 현장 속에 있다. 하나님은 현장 속에 지금 강력하게 역사하고 싶으시다. 나를 사용해서 그곳에 역사하고 싶으시다. 그런데 내가 인도를 못 받아서!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자들은 현장에 그대로 있다. 전도자들은 들어갈 수가 없다. 중직자들이 거기서 응답을 받아야 시대가 바뀐다. 제일 좋은 전도는 요셉은 말도 안 했다. 요셉이 하나님을 누리니까 하는 일마다! 다 이 응답 속에 있어야 한다. 보디발이 시인했다. 너는 정말 하나님의 영에 감동된 자구나!

(7) 하나님의 통치는 어디까지 입니까? (시139:1-10/시81:1-12) 어려운 곳에는 하나님이 더 역사하는 시간이다. 그래서 하나님이 너는 입을 크게 열라! 다 채운다고 하셨다.

(8) 하나님의 섭리! 하나님의 섭리는 하나님이 작정해서 인도를 해나가신다. (히9:27) 한번 죽어야 한다. 벗어날 수가 없다. 하나님이 부르시는 날까지 최선을 다하면서 인도를 받아가는 것이다. 그러나 믿는 자에게 심판은 없다. 우리는 옮긴 자다! 우리에게는 영원한 축복이 있다.

(9) 하나님의 심판이 있다. (계14:9-11) 하나님의 심판 날에 원래 사단 마귀를 심판하기 위함이다. 마귀의 종말이다. 그런데 왜 인류가 당하는가? 지옥을 원래 마귀 때문에 만들었다. 그런데 그 사람들이 평소에 마귀에 자녀로 살았기 때문에 그렇다. 사단의 종노릇했던 자들이기에 그렇다.

(10) 하나님의 상급이 있다. (마10:40-42) 하나님의 사역을 위해 하는 것은 냉수 한 그릇도 잊지 않겠다고 하셨다. 모든 주권이 하나님 앞에 있음을 보아라! 땅의 것을 바라보지 말고 위의 것을 바라보라. 모든 것을 움직이는 것이 하나님이시다! 노력은 열심히 해야 하는데 실질적인 답은 하나님께 있다. 그래서 우리가 하나님 앞에 기도를 하고 예배를 하는 것이다.

2. 하나님의 계획

(1) 인류가 구원을 받는 것! (창3:15/출3:18/사7:14/마16:16) 하나님의 소원이다. 예수이름을 부르면 하나님이 오신다. 종교는 내가 노력해서 가야한다. 누리면 된다. 하나님은 조건 없이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셨다. 하나님의 계획 중의 계획이 구원을 받는 것이다. 운명은 사단이 가져다준다. 그리스도이름으로 빠져나오는 것이다.

(2) 이 구원을 역사를 이루는 제자를 찾는 것이 하나님의 계획이다. (마28:16-20) 제자를 찾아라!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라! 구원을 말하는 제자가 나와야 한다. 자기 생업을 하면서 그 안에 있는 사람들이 구원을 몰라서 죽어간다. 그런 자들에게 복음을 말해주는 제자!

(3) 하나님의 시간표가 있다. 하나님의 시간표를 잘 보는 것이다. (행2장이 우리의 시간표다)

①하나님의 시간표는 날 속에 있다. 하나님의 시간표는 모임 속에 있다.

②전도의 시간표

③말씀성취의 시간표!

④만남의 시간표가 있다.

⑤현장을 살리는 시간표!

3. 본문

(1) 전3:9 수고보다 먼저 하나님의 축복을 받아야 한다. 이것 때문에 정시기도 무시기도 해라고 하는 것이다! 축복을 먼저 받아라! 이게 무슨 말인가? 수고도 해야 하지만 실제로 우리는 하나님의 축복을 먼저 받아라! 시대적인 만남은 하나님이 가지고 계신다. 이것을 놓고 늘 기도를 하라.

(2) 전3:11 잠시 있는 것이 아니라 영원한 것을 잡아라. 이것을 지금 말한다. 이 땅에 있는 것은 잠시잠깐 있는 것이다. 영원한 하나님의 것을 붙잡아라.

(3) 전3:14 영원하신 하나님을 붙잡아라. 이게 하나님을 붙잡는 방법이 그리스도다. 그리스도를 늘 붙잡아라! 사단의 권세가 우리를 붙잡을 수가 없다. 어마어마한 것을 우리에게 말하고 있다. 내 시대가 주의 손에 있다고 했다.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이기에 하나님을 의지하라!

♣ 결 론 ♣

(1) 고전 3:16 세상에 있으면 나는 혼자 같고 별 볼일 없는 사람 같지만 이 축복을 늘 확인을 해야 한다.

(2) 요14:26-27 성령인도받는 방법은 간단하다. 하나님의 이름으로 예수 이름 부를 때 성령이 역사를 하신다. 살리는 쪽으로 인도를 받는 것이다. 안될 때는 안 되는 이유를 발견하라는 것이다.

(3) 행1:8 성령충만! 대단한 것이다. 넘치는 것이다.

 "

  이전글 : 렘넌트에게 보여줘야 할 미래(비젼 - 터미널)
  다음글 : 위의 것을 바라보자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