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메시지
•홈  >  인터넷방송  >  주일메시지
  제  목 : [주일1부] 위의 것을 바라보자
  성경본문 : 골3:1-3 설교일 : 2009-07-12  
  설교자 : 조선구 음성받기  
  첨부파일:   위에 것을 바라보자.hwp(32K)

분류

주일1부

제목

위의 것을 바라보자

성경

골3:1-3

일시

2009년 7월 12일

장소

믿음의 교회

강사

조선구 목사

♣ 서 론 ♣

한번 지나가면 돌아오지 않는 것이 세가지가 있다. 첫째는 기회다. 또 한가지는 화살이다. 화살이 나가면 다시 돌아올수가 없다. 다시돌아올수가 없다. 말이 그렇다. 우리가 쓰고있는 말이 중요하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것이다. 어떤말을 살리는 말이 있고 상처를 주는 말이 있다. 말씀의 중요성이 우리에게 굉장히 중요하다.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다. 얼마나 소중한가. 하나님의 말씀이 오늘 우리에게 땅의 것을 바라보지말고 위의 것을 바라보라고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시간표 속에 움직이기때문에!

♣ 본 론 ♣

1. 땅의 것만 바라보고 사는 사람들 (눅16:10-31)

(1) 먹는 것이 최고다. 자기 인격도 버리면서 그렇게 사는 사람들이 많다. 어떻게 보면 짐승하고도 같다.

(2) 돈이 최고다. 도적질을 강도질을 이것 때문에 한다. 이것 때문에 살인도 일어난다. 돈 앞에 무릎을 꿇는 비굴한 사람도 많다.

(3) 이것보다 우리는 남을 돕는 삶이 되어야 한다. 돕는 것도 여유가 있으면 나누고! 지금은 구조자체가 나누도록 안 되어 있다.

2. 우리는 위의 것을 바라보자. (골3:1-3)

(1) 모든 축복이 위에서부터 온다. 솔로몬이 이것을 이야기를 한다. 우리가 열심히 살아야 한다. 하루 24시간을.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이 하나님의 축복이 임하여야 한다. 축복이 하나님으로부터 오기 때문이다. 잘 생각을 해야 한다. 축복받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하나님이 인도를 해야 한다. 우리가 열심히 해야 하지만 하나님이 인도를 해버리면 몇 시간 일하면서 수백시간의 효과를 볼 수가 있다. 땅의 것이 필요 없는 것이 아니다. 이것이 있어야 전도도하고! 그러나 이런 것이 어디서 오느냐? 실질적으로 움직이는 분은 하나님이시다. 생명, 미래, 부귀, 명예가 하나님에게 있다.

(2) 위의 것을 바라보자.

①보좌의 축복이 거기에 있다.(계8:35) 기도가 한 가지도 땅에 떨어지지 않는다. 기도가 넘칠 때 그때부터 응답이 시작된다.

②주의사자(히1:14/계8:3-5/시103:20-22) 진짜응답은 하나님이 주셔야한다. 진짜 시대적인 만남은 하나님이 주신다. 한시대의 변화역사는 하나님이 하셔야 한다. 그래서 위의 것을 바라보라. 우리가 열심히 하면 어느 선까지 된다. 이것도 하나님주신축복이니까. 이 이상의 것은 특별한 시대적인 만남이 있어야 한다.

3. 큰 성공자 바울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서 인생이 달라진다.

(1) 모든 것이 하늘에 감추어져 있는 것을 바울이 알았다.(골3:1-7) 우리는 자격이 있다. 왜 기도하라고 하는가? 힘들게 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 속에 모든 것이 다 있기 때문이다.

(2)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빌3:14) 하나님이 얼마나 큰 응답을 주시는 지!

(3) 나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다. 우리는 하나님의 백성이다. 하나님이 인도하는 법칙을 따라가야 한다. 사람들이 자기가 이루려 하다가 힘들어한다. 시대적 인물이 비참하게 다 죽었다. 세상은 거꾸로 되어있다. 처음부터 완벽하게 하려고! 우리는 하나님의 인도를 받는 것이다. 하나님이 주신만큼 계속 발전해 나가는 것이다. 하나님의 인도는 뭘 다주고 하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의 계획이다. 우리는 거꾸로 보아야 한다. 우리가 주어진 조건에서 생각하며 인도를 받아라. 하나님이 안 하실 수가 있는데 왜 허락하셨을까?

♣ 결 론 ♣

(1) 우리는 하나님의 백성이다.

(2) 우리는 천국백성이다. 우리가 응답이 지나가는데 못 본다. 성경적인 사고가 아니라. 세상적인 사고가 되어서 그렇다.

(3)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축복을 받아라. 하나님이 문을 여셔야 한다. 하나님으로부터 로는 축복!

(4) 영생을 얻도록!

믿음의 교회 방송국(http://faith21c.com)

총 국 장: 조선구 목사 (☎010-5795-0691) ☞ jccsg@hanmail.net

실무국장: 김종완 집사 (☎011-9509-6054) ☞ jcloveme1@paran.com

 "

  이전글 : 범사에 때가 있다.
  다음글 : 사역에서 여성 지도자의 역할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