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메시지
•홈  >  인터넷방송  >  주일메시지
  제  목 : [주일1부] 말로만 아닌 신앙
  성경본문 : 살전:1-6 설교일 : 2009-07-26  
  설교자 : 조선구 음성받기  
  첨부파일:   말로만 아닌 신앙.hwp(39K)

분류

주일1부

제목

말로만 아닌 신앙

성경

살전:1-6

일시

2009년 7월 26일

장소

믿음의 교회

강사

조선구 목사

♣ 서 론 ♣

바울이 가장 칭찬한 교회가 데살로니가 교회다. 데살로니가 교회가 무엇을 중시 했는가? 하나님이 이스라엘 민족을 애굽이란 나라에다 약400년 동안 노예생활을 하게 하셨다. 뭔가 이스라엘 역사가 이상하게 고난을 받는 역사였다. 바벨론에다가 70년 가까이! 로마에 아예 속국이 되어 수백 년. 전 세계 흩어져서 2000년 가까이 나라도 없이 살았던 민족이다. 어떤 사람은 이스라엘역사만 보고 기독교는 고난의 종교다. ‘우리는 잘못된 것이다’라고 말할 수가 있다. 하나님 믿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왜 어려움을 주었는지 알아야 한다. 요번 주 중요한 대회가 있다. 은혜 받는 시간이 될 것이다. 굉장히 중요한 렘넌트 대회가 있다. 많이 기도도 해야 하고 우리 렘넌트 들이 무엇을 깨달아야 하는가? 다른 종교와는 다르다. 다른 종교는 열심히 살아라. 착하게 살아라. 구제하고 살아라. 선행과 구제가 안돼서 그런 게 아니다. 하나님의 언약을 놓쳐 버려서 그런 것이다. 잘되다 보니까 놓쳐버린다. 창2:17 하나님이 인간과의 약속이 무엇인가? 선악을 알게 하는 열매를 먹지마라. 하나님이 모든 것을 인간을 위해 만들어 놓고 정복하고 다스리라하고 하나만 선악과를 먹지 마라라고 했다. 사람 말을 잘 듣고 가장 중요한 게 뭔지 붙잡고 있어야 한다. 이 땅에 모든 문제가 와서 하나님이 창3:15에 또 설명을 했다. 여인의 후손을 보내서 선악과를 따먹도록 유혹한 흑암을 결박하겠다고 하셨다. 우리 인생문제를 해결하는 복음을 주셨다. 이것을 잘 붙잡아야 한다. 근데 이것을 또 잃어버린다. 잃어버리는 바람에 400년 동안 애굽에 노예생활을 하게 되었다. 사람과 사단의 문제를 해결한 약속을 붙잡아라. 영적문제에 죄문제에 감각이 없어지고 있다. 복음화하라고 주셨는데 성경66권의 가장 중요한 것을 붙잡고 있어라. 죄문제 하나님과의 만남문제 우리에게 닥치는 영적문제를 해결하는 길이 이것밖에 없다. 출3:18 애굽에서 종 되었던 너희를 불러냈다. 유월절 피! 계속 이야기 하는데도 계속 잃어버린다. 이 세상은 앞으로 굉장히 발전하지만 개인과 가정은 무너지게 되어있다. 영적인 문제! 사 7:14 임마누엘!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한다. 자꾸 잃어버린다. 로마에 속국이 되어버려서! 기독교가 자꾸 이것만 잃어버린다. 아무리 착해도 마귀는 상관이 없다. 착한 사람이 훨씬 좋다. 도둑놈 입장에서는! 교회가 자기를 이길 수가 있는 복음만 없으면 된다. 우리는 순수한 복음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하나님이 주신 응답을 누릴 수가 있어야 한다.

♣ 본 론 ♣

1. 순수한 복음 - 약속을 붙잡아라.

죄 문제 해결하는 복음! 영적문제 해결하는 그리스도의 복음을 붙잡고 있어라. 우리는 늘 영적문제를 잊지 말아야 한다. 마귀는 강도와 같다. 언제든지 사람을 건든다. 죄인만 건드는 것이 아니다. 죄인은 가만두어도 망하기에 성도들을 더 건든다.

(1) 믿음의 역사! 순수한 믿음에는 역사가 일어난다.

①성경에는 구원을 얻는 믿음이 있다. 사단의 손에서 빠져나온 것이 구원이다. (마16:16/롬10:13) 예수가 그리스도라는 것을 알 때에 구원을 받는다.

②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믿음! (히4:12) 하나님말씀이 제대로 믿어지게 해달라고 기도를 하라. 주일날만큼은 하루 종일 말씀을 붙잡고 기도를 하라. 체질화 시켜라. 주일날은 오직 하나님 앞에 영광 돌리는 날로 삼아라. 주일을 성공하면 일주일 내내 성공하도록 만들어 놓으셨다. 하나님 말씀을 믿을 때 엄청난 일이 벌어진다. 하나님 말씀을 통해 힘을 얻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다. 다시 듣고 다시 보고! 깨달아지는 순간에 역사가 일어난다.

③하나님의 능력을 믿는 믿음이 있어야 한다. 예수가 그리스도라는 사실을 알면 구원이다. 하나님 말씀을 믿을 때! 내 것이 될 때부터 어마어마한 치유가 일어난다.(사40:27-31) 우리 하나님은 창조주 하나님이시다. 하나님만이 참되다. 하나님을 바라보는 것이 제일 행복해야 한다. 다른 것은 다 지나가는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을 바라보고 하나님 속에 있는 기쁨으로 들어가라. 왜냐 영원한 것이니까! 창조주하나님을 우리가 믿는다. 그냥 좋은 일 하는 사람을 믿는 것이 아니다. 우리가 얼마만큼 믿는지에 따라 역사가 일어나게 되어있다.

(2) 사랑의 수고

①하나님의 사랑을 받은 사람은 남을 사랑하게 되어있다. 영원히 해결할 수가 없는 원죄를 해결 받았다. 우리가 남을 미워하고 하는 것은 자범죄다. 그냥 사랑하라. 하나님의 사랑을 받은 자는 남을 사랑할 수밖에 없다.

②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 수고도 아깝지 않다. 나를 사랑하는 하나님을 위해서 수고가 아깝지 않다.

(3) 소망의 인내

①비전이 있는 자는 참을 수가 있다. 인내! 하나님의 능력을 믿기 때문에 조금 부족한 사람도 하나님이 역사하시면 바뀔 수가 있다. 대표적인 바울도, 야곱도! 하나님을 믿는 믿음이 있다면 인내가 된다. 나는 못 바꾸지만 하나님은 바꾸실 수가 있다.

②기도! 얼마나 중요한지 모른다. 전도! 천국소망! 이것은 아무도 빼앗을 수가 없다. 이 축복을 누리는 어마어마한 데살로니가 교회처럼 응답을 받아라! 사단이 아무리 건드려도 당당히 이야기를 하라! 말씀을 믿는 믿음! 은혜 받는 중심으로 살아라! 힘을 얻어라! 세상에는 얼마나 낙심할 일이 많은가? 하나님의 힘을 믿어라! 하나님이 역사하면 된다.

2. 복음을 누리니까 능력이 나타난다.

(1) 복음자체가 능력이다. (고전1:18) 십자가 때문에 우리가 구원을 받았다. 복음자체가 우리 능력이다. (롬1:16)

(2) 복음은 성령의 역사이기 때문에 하나님의 역사다! 삼위일체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의 역사이기 때문에 어마어마한 일이다. 확신을 가지면 큰 능력이 나타난다. 이것을 믿기를 바랍니다. 내가 은혜 받는 시간에 내 직장, 내 산업, 내 후대 현장에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남을 믿어라! 평생 해결할 수가 없는 홍해를 하나님이 1초도 안 되어 갈라버리셨다. 그래서 주일이 굉장히 중요하다. 맡기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현장에 일하시는 날이고 나는 힘을 얻는 날이 주일이다. 어마어마한 날이다. 이런 응답을 받으셔야 합니다.

3. 복음만 들어가면 세상이 변화가 일어났다.

(1) 행17:1-9 바울 사역을 보면 데살로니가 교회는 삼주밖에 안 있었다. 왜냐 뒤에서 로마 군인이 쫓아오고 있었다. 삼주밖에 복음을 안정했는데도 바울사역에 최고의 응답이 있었다.

(2) 살1:1-10(특히7,8) 마게도냐와 아가야 까지 복음이 들어갔다! 하나님의 역사가 얼마나 신기하고 대단한가!

(3) 로마복음화까지!(롬16:20-22) 이 작은 복음인데 이 복음은 생명이 있는 씨앗과 같다. 말로만이 아닌 실제적인 신앙을 잡아라. 좋은 대학에 가고 이런 것으로 만족하지마라. 진짜 응답은 하나님 속에서 오는 응답! 이것은 희한하다. 아무도 빼앗아 갈 수가 없다. 이런 믿음을 소유하기를 축언합니다. 복음 안에 있으면 절대로 승리 할 수밖에 없다.

♣ 결 론 ♣

복음만 안 놓치면 승리 할 수밖에 없다. 복음이 복음 되게 하는 능력! 복음은 하나님이시기에 절대로 안전한 것이 복음이다. 진짜 복음이 이런 것이 구나 할 정도로! 하나님은 이상하게 복음 가진 자에게 응답을 하신다. 인격도 빨리 갱신이 되어야 한다. 복음은 받을 수가 있는 사람이 받는 것이 아니고 받을 수가 없는 사람이 받은 게 복음이다!

 

 "

  이전글 : 창조주를 기억하라
  다음글 : 참된 가치 발견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