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메시지
•홈  >  인터넷방송  >  주일메시지
  제  목 : [주일1부] 성도와 제자를 위한 기도
  성경본문 : 살후1:11-12 설교일 : 2009-08-30  
  설교자 : 조선구 음성받기  
  첨부파일:   성도와 제자를 위한 기도.hwp(19K)

분류

주일1부

제목

성도와 제자를 위한 기도

성경

살후1:11-12

일시

2009년 8월 30일

장소

믿음의 교회

강사

조선구 목사

♣ 서 론 ♣

이 땅에는 갑작스럽게 재앙이 들이 닥친다. 돈이 없어서 환경이 나빠서 그런 줄 알고 돈을 죽어라 벌어보는데 어느 날 이유도 없는 곳에서 재앙이 들이 닥친다. 많이 안 배워서 그런 줄 알고 많이 배웠는데 재앙이 들이 닥친다. 돈으로도 막을 수가 없다. 이 원인을 이 문제가 어디서 왔음을 성경은 설명을 한다. 창3:1-6 하나님 떠나는 날부터 왔다. 모든 사람이 지금 무슨 문제가 있는가? 롬3:23 하나님을 모르는 죄를 범했다. 당연히 알아야 할 하나님을! 윤리적이고 도덕적인 죄는 새 발의 피도 안 된다. 요8:44 마귀를 통해서 들어왔다. 마귀라는 단어와 죄와 하나님을 떠난 것은 속성이 똑같다. 마귀의 하는 일이 이간질을 하는 것이다. 세 가지 속성이 똑같다. 우리는 이 문제를 해결 할 비밀이 그리스도다. 우리나라를 통치하는 분이 대통령이라면 이런 역사를 통치하는 분이 그리스도다. 예수가 이 모든 문제를 해결하신 그리스도다. 이 부분을 붙잡아라!

우리는 계속 복음을 말하자! 이 재앙은 소식 없이 온다. 바울은 이것을 알았기 때문에 늘 기도를 했다. 그리고 이 문제를 해결하는 메시지를 계속 보내 주었다.

값이 없는 것이 아니다. 값을 매길 수가 없기 때문에!

예수님이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모든 문제를 다 담당하셨다! 완전히 해결인 것이다.

♣ 본 론 ♣

1. 나는 왜 안 될까? 그러면 어떻게 하면 되는가?

(1) 복음(그리스도)을 잘 누리면 된다. 자녀가 부모의 축복을 누리는 방법이 무엇인가? 부모는 절대 나에게 나쁘게 되라고 하지 않는다. 나를 분명히 사랑하고 나를 위해 아낌없이 주는 부모님이 내게 왜 잔소리를 하시는가? 그럼 이유를 알게 되어있다. 하나님이 자기 아들을 죽이기까지 나를 사랑하시는데 왜 내게 응답을 주지 않으실까? 모든 문제 해결을 하고 안주시는 이유가 하나님과 방향이 뭔가 안 맞는다는 말이다. 모든 문제를 끝내셨는데 왜 우리가정에 이런 문제를 주실까! 복음 안에 있는 자는 기도를 하면 하나님께서 반드시 응답을 주신다. 해답을 주시던지 응답을 주신다.

(2) 하나님은 하나님의 자녀에게 24시간 응답을 주시기를 원하신다. (사62:6-12) 하나님이 쉬지 못하도록 기도를 하라! 하나님은 우리를 위해 응답을 주시기위해 대기하고 계신다.

(3) 하나님은 세상 사람들이 줄 수 없는 힘을 주신다. (사40:31) 우리 하나님이 누구신가를 생각하라. 홍해를 가르시고 광야 40년 동안, 요단을 가르시고, 가나안을 정복하시고! 그 하나님의 역사를 바라볼 때! 그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시오 나의 아버지시다. 이 힘을 날마다 받아야 한다.

(4) 하나님이 성령으로 역사를 하시겠다. (행1:8)

(5) 우리는 조금만 기도를 해도 주의 천사가 동원된다. (계8:3-5) 우리가 기도를 할 때 하나님이 주의 천사를 동원하여 우리 기도를 다 들으시고! 복음을 누리면서 하나님이 다 주시는데 왜 이것을 이렇게 하셨을까! 불말과 불병거! (왕하6:7-23) 성도가 어려움을 당하면, 자녀가 어려움을 당하면 부모는 비상사역 시간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보호를 받을 수밖에 없는 하나님의 자녀다.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다! 확실히 누려야 한다.

2. 성도와 제자, 현장을 위해서 늘 기도를 했다.

(1) 항상 제자이름을 놓고 늘 기도를 했다. (롬16장, 고전16:14-24, 골4:2-18) 왜 이렇게 했는가? 이들이 있는 현장이 너무너무 중요하기 때문이다. 전도를 위해서! 그 현장에 응답을 받으면 전도문은 쉽게 열린다. 문제를 놓고도 기도를 해야 한다. 갈등도 놓고 계속 기도를 해라.

(2) 기도를 하다보면 메시지가 나온다. 바울이 제자를 위해 기도만 한 게 아니라. 말씀을 보내줬다. 문제를 놓고 기도를 하다보면 메시지가 온다. 그것 때문에 그런 것이다. 14권 메시지가 나왔다. 시대적인 전도서가 되었다. 롬16장의 인물들!

(3) 전도의 문이 열렸다. 너무너무 감사하다. 아픈 사람이 아픈 사람을 이해한다. 전도의 문이 열릴 정도로 기도를 해보라. (행19:21)

(4) 부르심에 합당한 응답을 주시려 부르셨다. 하나님이 나를 왜 부르셨는지! 이 문제를 왜 주셨는지! 하나님의 계획을 찾아라.

(5) 그리스도의 이름이 영광을 받게 되어있다. 이게 중요하다. 우리가 이렇게 응답을 받으면! 우리가 어마어마한 존재다. 현장에 가면 너무 억울하다. 하나님의 자녀들이 그릇을 넓히고 생각의 폭을 넓히면 하나님이 모든 것을 다 주실 텐데! 하나님이 모든 것을 다 주셨는데 못 누리고 있다.

3. 기도는 세계를 움직이는 힘이다.

(1) 복음 안에 있으면 모든 것이 응답이다. 누리는 자는 문제가 응답인데, 어떤 사람은 문제가 문제다. 우리는 복음 안에 있기에 문제가 와도 괜찮다.

(2) 전도자는 모든 것이 헛된 것이 없다. 우리는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시는 것이 무엇인가?

♣ 결 론 ♣

하나님만 바라보아라. 하나님이 나를 선택하셨다. 그리스도만 바라보아라. 그리스도는 내가 겪어야할 모든 재앙과 저주를 십자가에서 다 해결하셨다. 성령은 우리와 24시간 늘 함께 계신다. 성령은 땅 끝까지 모든 족속을 살릴 만큼!

여러분은 망할 수가 없다. 하나님의 백성이기 때문에!

 "

  이전글 : 언약의 표현들
  다음글 : 거짓이 없는 믿음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