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메시지
•홈  >  인터넷방송  >  주일메시지
  제  목 : [주일2부] 하나님의 목적
  성경본문 : 사60:1-3, 62:6-12 설교일 : 2009-09-27  
  설교자 : 조선구 음성받기  
  첨부파일:   하나님의 목적.hwp(20K)

분류

주일2부

제목

하나님의 목적

성경

사60:1-3, 62:6-12

일시

2009년 9월 27일

장소

믿음의 교회

강사

조선구 목사

♣ 서 론 ♣

2부 예배는 온 성도들이 예배를 참여한다. 왜 그런가, 저는 어릴 적에 어른 예배 때 아이들이 못 들어오게 하더라. 아이들도 조금 있으면 어른이 될 텐데 그것을 모른다. 부모님들이 아이들과 함께 예배를 드리며 아이들이 알아듣고 있는지를 확인을 해야 한다.

기도를 왜 해야 하는가? ‘여유’이다. 사람이라는 것은 여유가 없으면 굉장히 급해진다. 사람이 여유가 있어야 한다. 무슨 일이 벌어져도 생각해서 판단하고! 기도의 가장 중요한 것은 여유다! 미리미리 준비를 하라. 렘넌트들이 공부를 다 해놓고 주일날 하루 종일 은혜를 받아라! 기도 중에 가장 좋은 기도다. 시간여유다. 시간여유가 굉장히 중요하다. 그래서 록펠러 같은 경우는 자기 어머니가 어릴 적부터 예배 30분 전부터 가라고 했다. 그 말은 여유가 있어야 한다는 말이다. 미리 성경을 펴놓고 주보도 보고! 알고 예배드리는 것과 허둥지둥 예배드리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다. 우리 렘넌트 들은 시간여유를 늘 가져야 하고! 두 번째는 경제의 여유를 가져라. 경제에 여유가 있어야 한다. 어릴 적부터 자기 통장이 있어야 한다. 저축하지 않으면 하나님이 축복을 안 주신다. 가난한 사람이 왜 가난한가? 돈에 여유가 없다. 세 번째는 기도의 여유다. 우리는 아무 문제도 없는데 왜 목사님이 기도를 하라고 하는가? 기도중의 기도가 늘 평상시에 그리스도를 누리는 것이다. 삼직을 누리는 것이다. 신분, 권세를 누리는 것이다. 세상이 왜 망하는지, 세상에 대한 기도를 늘 누리는 것이다. 정신문제, 육신문제가 왜 오는지! 그러면 여러분이 누구를 만났는데 이런 문제 있는 사람이 있다. 그러면 살릴 수가 있다. 늘 신분, 권세를 누린 사람은 가정에 문제가 오면 바로! 또 하나님이 제자를 찾으라고 하셨다. 인간관계문제가 오면 어떤 사람은 넘어지고 우리는 넘어질 필요가 없다. 우리의 목적은 제자이기 때문에! 준비가 안 되면 항상 손해를 본다. 기도중의 기도가 여유다. 우리는 렘넌트 들이 굉장히 중요하다. 이사야를 공부하면서 무엇을 이야기 하는가? 시대가, 나라가 망해도 괜찮다. 왜냐, 후대에 대한 비젼이 있다면! 성경을 왜 이렇게 공부를 하는가. 어떤 문제가 갑작스럽게 닥치면 이게 어디 있지를 찾게 된다.

우리는 하나님의 목적을 이사야를 통해서 발견해야 한다. 우리에게 주신 말씀이 굉장히 중요하다.

♣ 본 론 ♣

1. 모든 것은 지나가는 것이다.

(1) 우리의 헌신도 봉사도 지나가는 것이다. 이것을 했다고 우리 인생문제가 해결되는 것이 아니다. 나라가 살아나는 것이 아니다. 나쁜 것이 아니다. 이것을 가지고 근본문제를 해결할 수가 없다는 것이다.

(2) 전통, 제도, 성공도 지나가는 것이다. 이런 성공도 우리에게 닥치는 재앙 앞에는 무용지물이다.

(3) 상식도 필요하다. 하지만 이것은 멸망을 건질 수가 없다. 그래서 지나가는 것이다. 다 필요하다. 혼자 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러나 여기에 너무 신경 쓸 필요는 없다. 다 지나가는 것이다.

2. 영원한 것을 붙잡아야 한다.

이 진리를 아무도 바꿀 수가 없다.

(1) 하나님이 영원한 존재시다.

(2) 하나님의 말씀이 영원하다. 전 세계 영원히 베스트셀러가 성경이다.

(3) 우리 말씀 속에 우리를 살리는 복음이 영원하다. 이것을 여유가 없이 못 누리다가 방황해 버린다. 그리스도라는 이 복음을 주셨다.

(4) 이 그리스도를 아는 자에게 구원이라는 축복을 주셨다. 이것이 영원하다. 구원은 완벽한 것이다. 내 행위로 받는 것이 아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 때문에 받는 것이다. 어마어마한 일이다.

(5) 구원받았다는 말은 하나님 자녀라는 신분, 권세를 받은 것이다. 영원한 것이다. 마귀가 아무리 건드려도 바뀌지 않는다.

(6) 우리의 영혼이 영원한 것이다.

3. 하나님이 목적이 무엇인가?

(1) 복음을 진정으로 누리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 가장 큰 목적이다. 우리가 뭘 하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다. 하나님이 때를 따라서 영혼을 붙이기도 하고 안 붙이시기도 한다. 모든 삶속에 문제 속에서 까지도 복음을 누리기시를 원하신다. 모든 삶속에 축복 속에 들어가는 것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다.

①사6:1-13

②사7:14 하나님이 어디든지 함께 하신다. 이것을 깨달으면! 나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이 누구신지 알면 두려울 것이 없다. 알면 인본주의도 안 쓴다. 누가 하나님을 이길 수가 있겠는가? 환경을 보면 안 되지만 내 안에 계신 하나님은 하실 수가 있다.

③사40:6-8 하나님 말씀이 영원하다! 이론도 영원한 것이 없다. 하나님의 말씀만이 영원하다.

④사43:18-21 새 일을 하나님이 행하신다. 우리가 언약을 붙잡고 누리고 있으면! 새 일이 행해지게 되어있다. 사60:1 일어나 빛을 발하라. 예수님이 모든 것을 다 끝내셨다. 그런데 사단이 자꾸 우리 앞길을 막는다. 예수이름으로 싸우면 백전백승이다.

하나님의 소원은 복음을 진정으로 누리는 것! 편안히 누리기를 바랍니다.

(2) 전 세계가 흑암에 눌려있다. 엄청나게 어려움을 당하는 사람이 너무 많다. 우리가 복음을 누리고 있으면 흑암이 역사할 수가 없다. 왜 복음이 필요한가! 그 이유를 알아야 한다. 빛을 발하라!

①사60:1-7

②사60:4-19

③사60:20-22 그 작은 자가 천을 이룬다. 약한 자가 강국을 이룰 것이다. 이게 하나님 주시는 축복이다.

(3) 만민을 위해서 기를 들라! 사62:6-12/사60:1-22/사7:14 하나님의 목적이다. 목표다! 여기로 우리 렘넌트가 제자가 모여들게 되어있다. 사 62:6

①파수꾼을 세워서 하나님이 쉬지 못하게 해라!

②만민을 위해서 기를 들어라. 이게 하나님이 주신 축복이다.

일하려고 하지 말고 그 속에서 하나님이 함께 하는 비밀을 복음을 누리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그 비밀을 말하라 그것이 일어나 빛을 발하는 것이다. 사단이 우리를 못 이기니까 자꾸 우리를 속인다. 근데 자꾸 속는다. 오늘부터 복음을 누리기를 바랍니다. 내가 누린 결과로 나오는 것을 말해 주는 것이다. 높이 기를 드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오도록. 이것이 하나님의 방법이다.

♣ 결 론 ♣

(1) 사6:13 하나님은 그루터기를 예배해 놓으셨다.

(2) 사7:14 늘 누려야 한다. 그 하나님은 절대 부족하신 분이 아니다. 하나님의 능력이 와있는 자들이다.

(3) 사40:6-8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아라. 말씀은 반드시 성취가 된다.

(4) 사62:6-12 파수꾼! 자기도 살지만 남들도 지켜주는 사람이다. 동료나 가족이 문제가 있으면 말하는 것이 아니라 붙잡고 기도를 해라. 하나님이 답을 주실 때까지 그거가지고 말해주는 것이다.

 "

  이전글 : 그리스도에 대한 결론
  다음글 : 축복의 사람을 만납시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