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메시지
•홈  >  인터넷방송  >  주일메시지
  제  목 : [주일1부] 축복의 사람을 만납시다.
  성경본문 : 딤전1:1-2 설교일 : 2009-09-27  
  설교자 : 조선구 음성받기  
  첨부파일:   축복의 사람을 만납시다.hwp(37K)

분류

주일1부

제목

축복의 사람을 만납시다.

성경

딤전1:1-2

일시

2009년 9월 27일

장소

믿음의 교회

강사

조선구 목사

♣ 서 론 ♣

축복의 사람을 만나야 축복의 사람이 된다. 만남 때문에 어려움을 당하는 사람이 너무 많다. 그래서 우리가 기도제목이 있다면 ‘만남’이다. 만남이라는 것이 중요한데 내가 선택할 수가 없는 경우가 많다. 늘 기도를 해야 한다. 좋은 가정, 가문을 만나도록 늘 기도를 해야 한다. 만남의 축복을 항상 기도를 하라!

♣ 본 론 ♣

1. 만남의 축복을 위해서 늘 기도를 하라.

중요한 일꾼들을 만나게 하는 것이 하나님이시다.

(1) 아브라함이 누구를 만나는가? 멜기세덱을 만난다. 이 만남이 지구에 어떤 축복보다 축복된 만남이었다. 아브라함이 멜기세덱을 만나서 하나님의 큰 응답을 받는 장면이 나온다.

(2) 요셉이 노예로 가서 경제도 배우고 감옥에서 정치도 배웠지만 그 배운 것을 마음껏 펼칠 수가 있도록 바로 왕을 만났다. 이 축복을 가지고 전 세계를 살리는 역사를 이루었다.

(3) 모세라는 사람이 출애굽이라는 대 업을 이루는 데 모세의 대를 잇는 여호수아와 갈렙을 만났다. 사기꾼을 만나면 사기를 당해야 한다. 기도를 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 있다. 기도를 많이 해야 한다. 대부분 만남이 잘못되어 어려움을 당하는 것이다. 좋은 가문, 좋은 선생님, 좋은 배우자를 만나야 한다.

(4) 사무엘 제사장이 다윗을 만났다.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의 말씀을 알고 있는 자인데, 전 세계를 살릴만한 다윗을 만났다. 서로가 축복이다. 다윗이 사울왕의 아들인 요나단을 만났다. 그 아들 요나단은 다윗이 어떤 인물인지를 알고 다윗을 끝까지 도와주었다. 우상은 사람이 만들어 놓고 사람이 섬기는 것이다. 하나님은 그런 분이 아니다. 어지간하면 영적문제 없는 쪽으로 만나야 한다. 늘 기도하면서 만나고 도와주고 복음으로 살리고! 우리는 그들을 살리라고 하나님이 우리에게 그리스도를 주셨다. 그것을 알고 사귀어야 한다. 그러면 다 살릴 수가 있다.

2. 하나님의 은혜와 만나야 한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과의 만남이 중요하다. 더 정확히 말하면 복음과의 만남이 중요하다.

(1) 참 소망이신 그리스도와의 만남! (행9:1-15) 그리스도를 제대로 알아야 하는가? 요8:44 분명히 이 땅에는 사단이 역사하고 있다. 마귀라는 이름의 뜻이 이간질하는 자요, 대적자요, 분리시키는 자다! 도와주는 영이 아니다. 귀신이라는 뜻이 더럽다는 뜻이다. 행위가 더럽다! 창3:1-5 최초의 인간인 아담과 하와에게 하나님과의 약속한 것을 자꾸 저버리게 만들었다. 선악과 따먹어라! 롬3:23 모든 인간은 죄를 범해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한다. 인간의 힘으론 도저히 안 되기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시겠다. 이 세 가지 근본문제를 해결 하시는 분이 그리스도시다! 그리스도라는 단어가 최고 좋은 단어다! 다른 존재가 필요가 없다.

(2) 참된 명령을 받았다. 그리스도 예수로 말미암아 사도가 되었다. 사도라는 말은 이 복음을 전하는 자로 세움을 받았다. 하나님이 나를 부르셔서! 왕같은 제사장으로! 이것을 사단을 꺾을 수 있는 비밀을 가진 자로 부르셨다. 우리가 문제가 있으면 그리스도 이름으로 직접 하나님과 통할 수가 있다. 만인 제사장이다. 그래서 우리가 복음을 말해서 구원을 얻는 사람이 이지 않는가. 구약 시대에는 오직 제사장, 선지자들만 할 수가 있는 일이였다. 심지어 마귀도 그리스도 이름으로 이길 수가 있다. 그리스도 이름으로 죄를 고백할 수도 있게 되었다. 용서하시게 되어있다.

(3) 그 분을 통해서 직분을 받았다. 전도자의 명령을 받았다. 인생에 근본문제를 그 자리에서 해결해주는 것이 전도다! 하나님 모르는 사람에게 하나님 알게 해주는 게 전도다. 그래서 전도는 엄청난 것인데 교회부흥으로 생각을 한다. 오늘부터 그리스도 권세로 사단과 싸우기를 바랍니다. 절대로 마귀와 안 싸운다. 자기를 괴롭히는 것이 마귄데 마귀와 안 싸운다. 하나님과의 제대로 된 만남이 계속 되니까!

3. 참된 축복의 만남이 시작된다.

복음을 제대로 알고 영적 배경을 제대로 알면 축복된 만남이 시작된다. 문제 있는 사람을 만나도 그 만남이 우리 때문에 축복된 만남으로 변한다.

(1) 복음을 정확히 가지고 있던 아나니아를 만난다. (행9:1-15)

(2) 바나바와의 만남! 바나바는 바울에게 정확히 제자훈련을 시킬 수가 있는 자다! (행11:25-26) 바울이 어떤 만남을 했는가?

(3) 전도팀 (행13:1-4) 전도의 문이 무엇인가? 나도 모르게 가정을 분리시키고 이게 마귀역사다. 우리는 이유를 붙잡아야 한다.

(4) 총독이 돌아오게 된다. 이번 주간에는 좋은 가문들 친척들을 만나는데 여러분 때문에 다 살리는 축복이 있기를 기도 합니다. 루디아, 야손, 브리스길라 부부를 만나고! 계속 축복으로 연결이 된다. 이유를 제대로 알았다. 왜 그리스도 이어야 하는가? 세 가지 문제! 마귀는 원래 거짓말 장이, 사기꾼이다! 어떻게든지 하나님과 사람의 관계, 사람과 사람의 관계, 사람과 세상의 관계를 이간질하는 것이 마귀다. 우리는 사람을 살리라고 만났기에 좋고 싫고 그런 것이 없다. 왜냐 하나님이 시간이 없다.

(5) 가장 중요한 디모데와의 만남! 디모데는 바울 다음 세대의 전도를 책임질 전도자다! 우리 렘넌트가 왜 이리 중요한가! 우리 다음세대를 책임질 자들이다. 그래서 문제가 많은 것이다. 그래서 복음을 가지고 우리 아이들을 도와주어야 한다.

4. 믿음 안에서 참 아들 된 디모데

(1) 만남이 축복 중의 축복이다. 항상 축복의 기도를 가지고 늘 기도를 하라.

(2) 전도자가 늘 기도를 하는 자녀!

♣ 결 론 ♣

(1) 친구를 위해서 기도를 해야 한다.

(2) 좋은 선생님과 좋은 지도자를 만나기 위해 기도해야 한다.

(3) 가문을 위해서!

(4) 배우자(배경)을 위해서!

(5) 전도자를 만나기 위해! 주의 종들만 전도자가 아니다. 진짜 새신자인데도 전도하려는 자들이 있다.

축복된 사람을 만나야 축복된 사람이 된다.

 "

  이전글 : 하나님의 목적
  다음글 : 복음의 뿌리를 내려야 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