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메시지
•홈  >  인터넷방송  >  주일메시지
  제  목 : [주일2부] 흑암에 잡힌 자를 살려야 합니다.
  성경본문 : 렘36:27-32 설교일 : 2009-10-11  
  설교자 : 조선구 음성받기  
  첨부파일:   흑암에 잡힌 자를 살려야 합니다..hwp(35K)

분류

주일2부

제목

흑암에 잡힌 자를 살려야 합니다.

성경

렘36:27-32

일시

2009년 10월 11일

장소

믿음의 교회

강사

조선구 목사

♣ 서 론 ♣

우리는 흑암의 시대를 살려내야 한다. 저번 주는 이 예레미야서는 이스라엘이 가장 소망이 없을 때 선 선지자다. 바벨론이 더 악한 나라인데 이 나라로 넘어가고 있다. 그래서 미리 애굽으로 도망가고! 예레미야가 뭐라고 말하는가? 왜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는데 이 하나님은 안 붙잡고 이상한 짓을 하고 사느냐 이것이다. 지금도 마찬가지다. 하나님이 함께 하는 것을 안다면 세상이 그리 대단하게 안 보인다. 모르면 문화가 크게 보이고! 내가 할 수가 없다.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한다면 가능할 줄 믿습니다.

♣ 본 론 ♣

1. 기도응답의 비밀이 있어야 흑암시대를 살릴 수가 있다. 응답을 받으려면 두 가지!

내 힘으로 할 수가 있으면 하나님이 필요하겠는가? 깨닫는 것이 진짜 하나님이 하셔야 하는 구나! 하나님이 하시는 방법은 기도 응답이다. 이런 세상이 엄청난 흑암 문화 속에 우리가 살려야 하는데 기도응답의 비밀이 있으면 살리게 되어있다. 하나님이 역사를 하시기 때문에 하나님이 응답을 주시면 쉽다. 응답을 안주시면 할 수가 없다. 기도 응답 속에서 공부를 하면 틀림없이 성공하게 되어있다. 기도응답 속에서 힘을 얻어서 하면 된다!

(1) 말씀에 눈이 열려야 한다. 성령충만이라는 말은 하나님의 말씀이 내게서 넘치기 시작한다는 말이다.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인데 하나님의 말씀을 우습게 아는데 내가 말할 필요가 없고 하나님이 응답을 주실 이유가 없다. 대게 사람들이 자기가 노력해서 응답을 받았다고 말을 한다. 하나님이 이렇게 말씀을 하셔서 내가 붙잡고 기도를 했는데 응답이 오더라! 이렇게 말해야 하는데. 제일 성도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놓친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마귀를 대적하신다. 우리보고 그렇게 하라는 것이다. 모든 근거가 말씀이다! 말씀에 대한 믿음이 생기니까 확신이 온다. 말씀이 눈이 열릴 때! 확신이 생길 때! 시작이 된다.

(2) 사람에 대한 눈이 열려야 한다.

①많은 지도자들을 위해서 메시지를 줄 수 있어야 한다. 나를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②오네시모, 이런 사람이 많다. 세상에 영향을 별로 못준다.

③디모데, 한마디로 엘리트다. 이 사람들은 뭐가 문제인가? 이 사람들의 배경을 치료 해주어야 한다.

우리는 두 가지 눈이 열려야 한다! 말씀! 예배기도가 그래서 중요한 것이다. 믿음이 생겨야 한다. 기도 응답을 받는 방법은 간단하다! 내게 와있는 말씀을 붙잡고 기도를 하라!

2. 영적 비밀을 가져야 한다.

(1) 솔로몬 왕이 문제다. 솔로몬 왕이 응답을 엄청나게 받으니까 문제가 왔다. 전 세계 왕들이 자기 딸들을 보내 솔로몬의 부인을 만들었다. 솔로몬이 영적비밀이 없으니까 딸들이 다 우상을 들고 왔다.

(2) 아합왕, 하나님도 모르는 왕비의 조종을 받았다. 바알 선지자 850명을 왕궁에 들였다. 진짜 하나님의 사람들의 말을 안 들었다.

(3) 후대의 히스기야 왕, 다윗과 같이 많은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었다. 그러나 후에 자기자랑으로!

☆ 이 사람들의 가문의 배경을 치유 해주어야 한다. 성장의 배경을 치유해주어야 한다. 굉장히 중요한 것이다. 하나님이 나를 지으신 목적을 발견해야 하는데 욕심이 가득 차있다. 어머니 뱃속에서 나오자 바로 창3장 배경을 가지게 된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모든 문제는 사단을 통해서 오는데 이 배경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사람이 성공으로 가면 제일 많이 오는 것이 ‘교만’이다.

3. 잠시 잠깐의 고난도 온다. 두려워 마라.

비진리가 진리를 이긴 적이 없다.

(1) 왕이 노하여 하나님 말씀을 무시하고 핍박을 했다.

(2) 저 선지자는 친 바벨론파라는 칭호까지 줘서 어려움을 줬다.

(3) 감옥! 우리가 복음 때문에 당하는 고난은 잠깐이다. 렘33:3-9 하나님이 고난을 주는 이유가 새로운 엄청난 것을 위해서다!

인간관계도 그 사람 말이 믿어져야 관계가 이루어지는 것이다. 기독교의 가장 문제가 하나님의 말씀 없이 뭔가를 하려고 해서 문제가 오는 것이다. 모든 주권이 하나님 앞에 있다! 하나님 앞에 부르짖으라! 하나님 말씀을 붙잡고 은혜 속에서 공부를 하라!

♣ 결 론 ♣

(1) 복음은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한다. 복음은 하나님이시고 그리스도다!

(2)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면 그 때부터 성령이 역사를 한다. 말씀을 가지고 있으면 하나님이 역사를 하신다.

(3) 믿음만큼 역사가 일어난다!

요번 주간 하나님을 100%믿자! 하나님을 믿으세요! 본인이 믿어야 시작되는 것이다. 우리는 왕 같은 제사장이다. 직접 기도로 하나님과 만나는 축복을 누려라!

 "

  이전글 : 기도하는 생활
  다음글 : 다른 교훈을 주의하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