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메시지
•홈  >  인터넷방송  >  주일메시지
  제  목 : [주일1부] 지도자를 위해 기도합시다
  성경본문 : 딤전2:1-7 설교일 : 2009-10-25  
  설교자 : 조선구 음성받기  
  첨부파일:   지도자를 위해 기도합시다..hwp(20K)

분류

주일1부

제목

지도자를 위해 기도합시다.

성경

딤전2:1-7

일시

2009년 10월 25일

장소

믿음의 교회

강사

조선구 목사

♣ 서 론 ♣

기도가 상당히 중요하다. 기도에 대해서 많은 것을 하고 있다. 여기서 많은 문제가 온다. 구원과 기도는 굉장히 중요하다. 구원을 제대로 깨달으면 감사가 온다. 저 사람이 구원을 어떻게 알고 있나를 보면 감사에 이유를 알 수가 있다. 어떤 사람의 감사의 조건은 예수 믿고 병이 낫게 되었다. 구원의 원리를 자신의 병을 치유한 원리로 생각을 한다. 그것도 어떤 한 부분이 맞지만 그것을 지속하여 감사하려면 이 사람은 매일 병이 와야 한다. 어떤 사람은 경제문제에 응답을 받아서 감사하고, 그런 경제문제만 해결하는 하나님으로 생각을 한다. 그리고 어떤 사람은 신비적인 것! 참고다. 빨리 사람들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사실은 구원이라는 개념은 나와 현실적으로 친밀한 게 아니다. 성경에 마16:13! 사람들이 나를 누구라 하는가! 여론을 물어보았다. 많은 사람들이 세례요한입니다. 엘리야 같은 사람입니다. 선지자중의 하나다. 이렇게 말했다. 그런데 베드로가 마16:16! 이렇게 알았다. 이게 감사다. 그리스도라는 비밀이 알아진다는 것이 어마어마한 축복이다. 베드로의 과거, 현재도 묻지 않으셨다. 그리고 베드로가 이 고백 후 예수님을 부인하였으나 하나님은 끝까지 놓지 않으셨다. 이게 구원이고 감사다. 뭐 달라고 눈물 흘리고 그래야 주시는 것이 아니다. 이것을 알게 한 것은 혈육이 아니다! 세상의 것으로 알게 하신 것이 아니다. 지식으로 깨달을 수가 있는 것이 아니다. 마17:1-9 오직예수! 순간순간 착각을 한다. 경제와 하나님과의 관계가 같은 줄 안다. 이 비밀을 아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가! 마28:1-20, 행1:1-8 다른 것은 필요에 따라 오게되어있다. 요14:14 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기도를 하면 내가 시행하리라! 이것을 제대로 알아야 기도제목, 기도가 제대로 된다. 구원을 모르니까 하나님은 내게 필요한 것을 공급하는 그런 존재로만 안다. 요15:16 제자들이 너무 헷갈리니까 예수님이 말씀하셨다.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라 내가 너희를 택했다. 풍성한 열매를 맺게 하려고! 하나님이 우리를 선택하셔서 매일 고생시키고 매일 징징대게 하려고 선택하신 것이 아니다. 요16:24 내 이름으로 기도하면 내가 다 주리라! 우리는 다른 것 말고 기도의 내용이 무엇인가! 나와 함께 하시는 삼위일체 하나님이 주신 엄청난 축복을 누리는 것이다. 내게 주신 것을 누리면서 필요 한 것을 달라고 하는 것이다. 우리에게 주신 축복! 시23:1-6! 이것을 주셨다. 하나님이 나의 목사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다! 성도들이 어려움을 당하는 이유가 이거밖에 없다. 이것을 깨닫게 하시려고! 신자들이 여기서 문제가 오는 것이다. 돈을 주셔서, 병을 고쳐주셔서 감사! 이런 것을 영원하지 않다. 행1:4 하나님의 나라! 하나님의 나라가 너희에게 임한다. 천국가기전에 하나님의 나라가 내게 임한다고 하셨다. 성령이 임할 때 임한다고 하셨다. 하나님이 내게 임하면 여기가 하나님의 나라다. 하나님이 천국에도 계시지만 분소를 내게 두셨다. 하나님의 집무실이다. 그런데 어떻게 되어있는가? 이게 엄청난 일이다. 이것을 누리는 것이 기도다.

♣ 본 론 ♣

1. 기도는 반드시 응답 받게 되어있다.

(1) 참된 기도를 하는 자가 받는다. 자기 동기를 위해서 기도를 하니까 없어지면 또 문제오고 하는 것이다. 그 직장을 살리는 기도! 여러분도 여러분의 자녀를 아무 곳이나 보내겠는가?

(2) 복음 가진 자의 기도. 복음 있는 자의 기도가 너무 중요하다.

(3) 항상 누리면서 기도를 하는 사람이 있다.

①살전5:17 항상 기도 하는 자를 통해서 모든 현장을 변화 시키셨다. 자기가 변화시키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역사하게 되어있다. 응답받으려고 기도하는 것이 아니라 응답받고 기도하는 것이다. 정확히 말하면 누구의 자녀인가? 하나님의 아들, 딸이다. 옛날 사상으로 말하면 왕자아들이다. 우리가 기도하려고 폼만 잡아도 천사가 역사하게 되어있다. 응답받고 기도를 하는데 우리는 그것을 못 느낀다.

②시23:1-6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시니 두려움이 없다! 다윗을 막을 자가 아무도 없었다. 지금도 그런 왕이 없다. 하나님을 알고 이렇게 응답받는 인물이 나와야 한다.

③창39:2 요셉도 마찬가지다. 하나님이 함께 하시므로! 요셉이 가는 곳마다 역사가 일어났다. 하나님이 역사를 하실 수밖에 없다.

2. 지위 있는 자를 위해서 기도하라.

지도자들이 생각을 잘못하면 굉장히 기독교가 어려워진다.

(1) 엡6:12 사단이 이것을 이용한다.

(2) 임금들을 위해서도 기도하고 높은 지위에 있는 자들을 위해서도 기도를 하라.

(3) 그 사람들이 축복을 받아야 나라가 평안하다. 하나님 없는 불신자들이 굉장히 잘사는 것 같지만 굉장히 불안하다. (딤전2:2) 명예가 하나님 없이 있으면 불안하다. 하나님의 능력을 모르고 주권을 믿지 않는 경제는 굉장히 불안하다. 우리 성도님들을 하나님을 100%믿기를 바랍니다. 좋을 때 나쁠 때 하나님이 항상 함께 하신다.

3. 지금 기도하면!

(1) 행1:8 기도 할 때 땅 끝까지 증인 될 만큼!!! 행2:1-13! 행12:1-25!!! 행13:1-4!!! 도저히 하나가 될 수 없는 사람들이 전도 팀이 되었다.

(2) 행19:21, 행27:24

(3) 행28:30-31 하나님과 함께 하는 사람들의 특징! 하나님과 함께 하면 어디 있든지 상관이 없다. 절대 손해가 아니다. 우리 신자는 하나님의 주권을 믿어야 한다.

♣ 결 론 ♣

조건이 복음을 가진 자다! 진짜 하나님을 믿는 자! 하나님은 아니면 더 큰 응답을 주신다. 우리를 땅 끝까지 증인으로 만들어 가시는데! 하나님을 100%믿기를 바랍니다. 내가 그리스도를 아는 것도 하나님이 하신 것이다. 하나님이 선택한 사람이다. 복음 가진 자는 할수록 이익이다. 항상 기도를 하고! 모든 현장이 변화되어진다. 하나님이 변화하도록 역사하신다. 우리가 변화시키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이 함께 하신다는 데!

 "

  이전글 : 복음가진 한사람의 기도
  다음글 : 성령으로 잉태된 그리스도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