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메시지
•홈  >  인터넷방송  >  주일메시지
  제  목 : [주일2부] 메시야(그리스도)를 본 에스겔
  성경본문 : 겔21:26~27 설교일 : 2009-12-13  
  설교자 : 조선구 음성받기  
  첨부파일:   메시야(그리스도)를 본 에스겔.hwp(20K)

분류

주일 2부

제목

메시야(그리스도)를 본 에스겔

성경

겔21:26~27

일시

2009년 12월 13일

장소

믿음의 교회

강사

조선구 목사

♣ 서 론 ♣

그리스도를 본 에스겔이다. 오늘 제목은 그리스도를 본 에스겔이다. 렘넌트 들과 성도님들은 몇 가지를 꼭 해야 된다. 반드시 저축을 해야 한다. 우리가 조금씩이라도 준비를 해야 한다. 운동도 마찬가지다. 우리의 앞길은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항상 운동도 해야 한다. 우리는 그래서 평상시에 늘 운동을 해야 한다. 그리고 평상시에 늘 공부도 해야 한다. 이렇게 해야 시험 때 되면 여유가 생긴다. 평상시에 늘 공부를 하는 습관이 되어야 한다. 우리는 앞으로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르기 때문에 미리미리 해야 한다. 그리고 가장 좋은 기도는 항상 하나님이 함께 하는 임마누엘을 누리는 기도이다. 임마누엘을 누리 면은 하나님의 축복과 계획이 보인다. 저축, 운동, 공부, 기도 이 네 가지는 우리 인생에 너무나도 중요한 것들이다. 우리는 절대로 망할 수 없는 신분이다. 구원도 완전한 구원을 주셨다. 우리의 미래의 죄까지 다 구원받았다. 하나님께서 세상 끝 날까지 우리와 함께 하신다고 말씀하셨다. 이것이 기도이다. 모든 것을 하나님의 인도 속에서 기다려라. 우리는 역사를 볼 때에도 그리스도의 관점으로 보아야 한다. 하나님은 복음을 깨달으라고 문제를 계속 주시는 것이다. 우리는 신자나 불신자를 봐도 그리스도의 관점으로 봐야 한다. 그리고 사건을 보는 눈도 그리스도의 관점으로 보아야 한다. 모든 사건도 하나님의 세밀한 계획 속에 있다. 우리는 이런 눈이 열려야 한다. 신문을 봐도 그리스도의 관점으로 봐라. 복음과, 그리스도와, 전도의 각도로 봐야 한다. 하나님이 어떻게 역사를 할지는 아무도 모른다. 하나님이 1분1초라도 역사하면은 다 끝난다. 이것이 우리의 인생이다.

♣ 본 론 ♣

1. 구약시대의 인물인 메시야

(1) 창3:1~15 이것이 하나님의 복음이다. 아담에게 하나님께서 복음을 줘서 건져내셨다.

(2) 노아 시대 때의 방주. 방주 안에 들어가면 구원을 받는 메시 야의 비밀을 깨달았다.

(3) 야곱은 장자권 때문에 싸웠다. 이 장자권 때문에 그리스도가 오셨다. 야곱은 이것 때문에 이스라엘이라는 세계적인 응답 을 받았다.

(4) 가나안땅. 인류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실 그리스도가 오실 땅.

(5) 출3:18 영원한 저주를 끊는 방법. 피의 제사. 우리의 모든 문제는 예수님께서 다 해결해 주셨다. 우리는 아무것도 염려 하지 마라. 이것이 하나님의 방법이다.

(6) 놋뱀을 만들어라. 요3:14 이것을 설명했다. 내가 멸망시키지 않겠다고 말씀하셨다. 이것이 메시야의 모습이다.

(7) 반석에서 영원한 생수를 주셨다. 우리는 이 모든 것을 다 붙 잡은 사람들이다.

(8) 왕, 제사장, 선지자 이 세 가지 직분을 합친 것이 메시야다. 그리고 이것을 해결하신 분이 그리스도이다. 주의 이름을 부 르는 자는 영원한 구원을 받는다. 내 안에 계신 하나님은 완벽 하신 분이다. 우리는 하나님이 역사를 하실 때까지 기도를 하 면서 기다려라. 문제 가운데서도 기도하면서 답을 찾아라. 내 힘으로 절대로 할 수가 없다. 오직 하나님의 능력으로 기도를 해라. 하나님은 우리를 축복의 대열로 복의 근원으로 반드시 역사하신다.

2. 에스겔이 본 그리스도

(1) 겔2:1 인자야. 우리 하나님이 인간의 모습을 입고 이 땅에 오신 것이 인자이다. 나와 우리 모든 성도님들을 구원하기 위해서 인간의 모습을 입고 오셨다.

(2) 겔1:26 사람의 모양과 같다. 성육신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의죄를 해결해 주시기 위해서 인간의 몸을 입고 이 땅에 오셨다. 하나님은 우리의 죄인 때문에 오셨다. 우리는 이것 을 반드시 누려야 한다.

(3) 겔34:11~31 목자의 이야기. 시23:1~6 여호화는 나의 목자 시니. 하나님의 나의 주인이시다. 내가 부족함이 없다. 하나 님은 전 세계의 주권자이시다. 영적인 축복을 누리다가 보 면은 육적인 것을 따라오게 되어 있다. 하나님은 그리고 우 리를 의의 길로 인도하신다. 그리고 늘 항상 함께 하신다. 에스겔이 이 형상을 다윗처럼 봤다.

(4) 겔21:26~27 왕의 이야기이다. 세상의 왕들은 별볼일 없다. 만왕의 왕인 하나님이시다.

(5) 겔19:11 가지를 가지고 설명을 했다. 나무 가지처럼 뛰어난 가지가 있다. 그리스도의 모형을 설명한 것이다. 그래서 우 리는 사람을 볼 때에도 그리스도의 관점으로 봐야 한다. 그 래야 정확한 답이 나온다. 우리는 사람을 볼 때, 사건을 볼 때, 역사를 볼 때 모든 것을 그리스도의 관점으로 봐야 한 다.

3. 그리스도를 알 면 반드시 역사가 온다. 현장에 변화가 온다.

(1) 인간의 모든 문제. 죄 때문에 재앙이 온다. 원죄 때문에 재 앙이 온다. 사단 때문에 재앙이 온다. 사단이 우리를 아무리 속여도 우리의 신분과 권세는 절대로 바뀌지 않는다. 우리 는 이것을 붙잡아라. 우리의 신분은 지옥 가야될 인생인데 예수님께서 이것을 다 해결해 주셨다. 계속 우리는 영적 문 제 때문에 시달렸다. 이것도 그리스도가 다 끝내셨다. 그리 스도께서 다 이루었다.

(2) 이것을 해결하는 약속이 메시야 이다.

(3) 그래서 이것이 복음이다. 우리가 어떤 문제가운데에 있어도 복음을 반드시 붙잡아라. 이것이 하나님의 응답이고, 하나님 의 계획이다.

♣ 결 론 ♣

(1) 마16:16 주는 그리스도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 이다.

(2) 마28:1~20 부활의 주님을 체험해라. 이 것 때문에 우리가 기도와 찬양을 해야 한다. 늘 살아계신 하나님을 체험해라.

(3) 행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 권능을 받고. 우 리의 모든 현장에 성령이 역사해야 한다. 우리의 앞길에 하 나님이 역사를 하시면 아무도 막을 자가 없다. 이 은혜가 우 리의 삶속에 늘 누려지기를 바랍니다.

 "

  이전글 : 성령을 믿사오며
  다음글 : 하나님의 말씀은 완전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