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메시지
•홈  >  인터넷방송  >  주일메시지
  제  목 : [주일3부] 성도의 교통
  성경본문 : 행2:42 설교일 : 2009-12-20  
  설교자 : 조선구 음성받기  
  첨부파일:   성도의 교통.hwp(17K)

분류

3부 예배 말씀

제목

성도의 교통

성경

행2:42

일시

2009년 12월 20일

장소

믿음의 교회

강사

조선구 목사

♣ 서 론 ♣

오늘은 성도의 고통에 대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나눌 것이다. 우리에게 가장 큰 축복은 만남의 축복이다. 어떤 만남이 큰 축복인가? 그리스도를 통해서 우리는 하나님의 만났다. 이것이 정말 큰 축복이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이해를 하면 하나님을 이해했다는 말이다. 그래서 우리는 아무것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하나님을 만났다는 것은 모든 것이 다 끝났다는 말이다. 우리의 모든 만남은 우리의 마음대로 하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축복이다. 그리고 성도의 만남이 축복된 만남이다. 우리가 이것이 안되면 굉장히 불행한 것이다. 이것은 복음 안에서 되어 진 것들이다. 복음 때문에 결론 내린것은 굉장히 축복을 받은 것이다.

♣ 본 론 ♣

1. 성도는 어떤 사람인가?

(1) 고전 3:16 우리 옆 사람이 성전이다. 요14:16~17 하나님의 인도를 받는 사람이다. 이것이 신자이다. 그래서 성도간의 갈등을 하는 사람이 가장 미련한 사람이다.

(2) 우리의 신분을 다 바꿔 놨다. 요5:24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진 자 이다. 이것이 신자이다. 롬8:2 사망의 법에서 생명의 법으로 회복된 자이다. 요8:44 마귀의 자녀에서 하나님의 자녀로 되었다. 이것이 요1:12절이다.

(3) 부족한 것이 너무나 많다. 우리는 염려할 것이 없다. 빌1:6 우리는 아무리 어려워도 복음을 절대 놓치면 안 된다. 이것을 누릴 때 문제가 복음으로 바뀌게 되어 있다.

(4) 우리는 통치를 받는 사람이다. 빌3:20 이것이 선교이다. 우리는 이 축복을 알아야 한다. 우리는 이런 사람을 만나는 것이 반가워하고 기쁨이 되어야 한다.

(5) 천국까지 함께 갈사람. 그래서 성도들의 만남은 너무나 귀중하다.

2. 성도간의 만남 속에서 많이 기도제목과 미래를 봐야 한다. 이것을 보는 길이 열려야 한다.

(1) 마18:18~20 복음을 알 고 성도들이 모이면 정말 어마어마한 역사가 일어난다. 그래서 교회 일을 전문화 시켜야 한다. 우 리는 모든 기관들이 하나님을 말씀을 붙잡고 포럼을 해야 한 다.

(2) 행2:42 이것이 우리 교회의 모델이다. 이것이 우리의 기준이 되어야 한다. 사도의 가르침을 받고. 우리는 메시지를 붙잡아 야 한다. 우리가 메시지를 잡고 고민을 할 때 힘이 나온다. 하나님의 말씀은 완벽하다. 그리고 교제를 하며. 성도의 교통 은 메시지를 포럼 하는 것이다. 우리는 마귀 포럼이 아닌 하 나님 포럼을 해야 한다. 그리고 떡을 때며. 이것은 성찬과 예 찬이다. 말씀과 부흥을 말하는 것이다. 여기서 나의 축제가 벌 어진다. 기도에 전혀 힘썼다. 이것이 우리가 사는 길이다.

3. 성도의 교통

(1) 하나님의 계획을 찾아야 한다.

(2) 이것을 위해서 늘 기도해야 한다. 우리는 이런 축복을 늘 회복해야 한다. 우리는 과거를 생각하지 말자. 우리는 은혜를 받다보면 과거가 응답으로 바꿔서 보인다. 우리는 하나님을 만났다는 것이 축복중의 축복이다.

♣ 결 론 ♣

1) 초대교회는 집, 성전에 있던지 늘 모여서 말씀 포럼을 했다.

2) 이때 전도가 자연스럽게 되었다. 우리가 늘 포럼 속에 있으면 사람들이 모이기 되어있다.

3) 이 때 부터는 교회중심이 된다. 그래서 우리는 말씀을 받은걸 가지고 반드시 포럼을 해야 한다.

 "

  이전글 : 하나님의 말씀은 완전합니다.
  다음글 : 소망 중에 주신 하나님의 말씀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