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메시지
•홈  >  인터넷방송  >  주일메시지
  제  목 : [주일1부] 전도의 오해
  성경본문 : 행1:8 설교일 : 2010-01-03  
  설교자 : 조선구 음성받기  
  첨부파일:   전도의 오해.hwp(18K)

분류

주일1부

제목

전도의 오해

성경

행1:8

일시

2010년 1월 3일

장소

믿음의 교회

강사

조선구 목사

♣ 서 론 ♣

오늘 연초이다 전도에 대한 말씀을 나누고자 한다. 가장 많이 오해 하고 있는 부분이 전도이다. 전도하면 교회를 위해서 하는 것 이라는 생각이 있다. 나를 아는 시간이 전도이다. 신자는 엄청난 응답과 축복을 받은 존재이다. 육신적으로는 갖춘 것이 없더라도 영적으로는 세계를 살릴 수 있는 놀라운 축복을 가지고 있다. 전도를 통해서 교회가 부흥 되는 것은 2번째 문제이고 우리가 하나님의 축복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한다. 우리가 말씀운동 복음을 선포할 때 모든 것이 끝이 났다. 두려워할 이유가 하나도 없다.

찬양도 마찬가지이다. 다윗이 찬양할 때 악신이 떠나가는 역사가 일어났다. 찬양 중에 하나님이 거한 다는 것이 너무나도 당연하다.

연초다 전도의 오해를 다 풀고 가야한다.

♣ 본 론 ♣

1.전도는 알면 가장 쉬운 것 이다.

(1)전도를 모르면 무슨 말을 해야 하는지 갈등한다. 또한 부끄러움이 생겨서 전도가 안 되는 경우도 많다, 그래서 겨우 전도지 하나 전달하는 경우가 많다. 성령 충만 받아야 하고 훈련받고 능력 받아야 전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리스도의 확신만 있으면 전도 할 수 있다.

(2)전도가 오해가 되어서 아무것도 되어지는 일이 없다

되어도 불안하다. 복음을 정확히 알고 누리는 방법을 알아야한다. 예수는 이름이고 그리스도는 직분이다. 그리스도는 직분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그리스도는 하나님 만나는 죄 문제 해결하는 우리를 보호하는 놀라운 직분이다. 그래서 조건이 있다, 여인의 후손으로 와 야 하고 죽어야 하고 부활해야 한다.

예수님만 이 조건에 왔다. 그래서 예수만이 그리스도다. 안 믿는 사람은 예수 이야기를 못하게 한다. 이러한 사실을 그런 사람들에게 정확히 이야기를 해줘야 한다. 그리고 구원의 길을 해줘야한다. 현장에 가면 나에게 예수 믿는 사람을 욕 하는 사람들이 많다. 한 번 설명해 보기 바란다. 그리스도를 누리는 방법은 무엇인가 ? 성경에 인물들은 그리스도를 누리는 방법들이 있다. 공부를 잘하는 사람도 공부하는 방법이 있다. 돈도 운동도 잘하는 방법이 있다. 신앙생활도 마찬가지다. 어떤 사람은 정시 기도를 하는 사람이 있고. 바울은 무시로 기도를 했고 , 어떤 때는 깊은 기도를 해서 복음을 하나님을 누렸다. 이 두 가지를 정확히 알아야한다. 우리는 복음도 정확히 알아야 하고 누림도 잘 해야 한다. 골로새서 2:2-3절에 그리스도 안에 모든 것이 다 있다고 했다. 그리스도를 누리기만 하면 된다.

(3)복음을 누리지 못하면 영적문제 가정 문제 개인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 영적문제는 만족이 없어서 항상 찾아다닌다. 누리면 나도 모르게 남도 모르게 치유가 된다.

2. 전도를 오해 하면 안 된다

(1)전도는 그리스도를 알고 그리스도를 정확히 누리는 것 이다. 내게 복음을 스스로 누리는 것이다. 이것을 보면서 다른 사람이 알게 된다,

(2)창4: 38 요셉이 누리는 것을 보디발과 바로 왕이 보았다. 요셉이 누리는 것은 보여 졌다.

(3)캠프전도는 현장에 비어있는 곳에 복음을 전하는 것이다.

나에 대한 전도 다른 사람이 나를 보고 믿는 전도가 되어 진다.

전도하나가 열리면 모든 축복의 문이 다 열린다.

3. 전도를 시작해야 한다.

(1)행1:1 예수가 그리스도 이고 모든 문제가 해결 되는 것 이다.오늘은 인생의 끝이 아니다. 내일도 있고 모레도 있다. 그래서 그리스도가 그리스도 되는 역사가 있어야 한다. 응답이 계속 받아지면 그리스도가 인생의 주인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우리는 기다림이 안 되서 문제가 된다.

(2)흑암이 무너지게 된다. 모든 저주의 권세들이 무너지는데 우리가 가는 곳마다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기 때문이다. 행 1:3 이다. 진짜 우리가 복음을 알고 누리면 흑암은 역사할 수가 없다.

(3)하나님의 능력이 생긴다. 오직 성령이 임하시면 하나님이 임하시면 된다.

(4)행1:12-14 기도를 하면 하나님의 능력을 누릴 수 있게 된다.

(5) 이것들을 가지고 우리가 증인이 되는 것 이다.

♣ 결 론 ♣

1)전도는 하나님의 사업이다. 모든 현장 에서 이것을 위해서 해야 한다.

2)하나님은 누구를 사용하시는가? 마태복음 6;13-20 그리스도를 바르게 아는 사람을 쓰신다.

3)그리스도를 누리는 방법을 터득해야 한다. 어는 정도 누리면 되는가? 어떤 문제가 와도 이길 정도로 누려야 한다.

하나님의 능력으로 늘 새로운 응답을 받기 바란다.

 "

  이전글 : 언약의 사람 다니엘
  다음글 : 거짓과 사실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