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메시지
•홈  >  인터넷방송  >  주일메시지
  제  목 : [주일1부] 우리의 말은 축복과 관계 있습니다.
  성경본문 : 약3:1-12 설교일 : 2010-01-31  
  설교자 : 조선구 음성받기  
  첨부파일:   우리의 말은 축복과 관계 있습니다.hwp(17K)

분류

주일 1부

제목

우리의 말은 축복과 관계 있습니다.

성경

약3:1-12

일시

2010년 01월 31일

장소

믿음의 교회

강사

조선구 목사

♣ 서 론 ♣

우리의 말이 굉장히 중요하다 . 특히 복음가진 자들의 말은 축복과 관계있다. 야고보는 우리의 신앙을 질책을 많이 한다. 예수님은 믿음과 행위가 같이 갔다. 우리도 그렇게 따라가야 한다.

말은 우리에게 굉장히 중요하다. 말에 신중을 해야 한다. 우리는 복음가진 자로 말을 한데로 하나님께서 역사를 하신다.

인간은 하나님의 최고의 작품이다. 우리의 생각과 말은 그대로 영혼에 입력이 된다. 옳은 것도 틀린 것도 입력이 된다. 나의 말도 남의 말도 입력이 된다. 부정적인 것들, 남의 말은 더 강하게 입력이 된다. 무의식 까지 입력이 되어 작용한다. 우리의 삶과 생각 미래를 움직이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말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사실적인 응답을 받아야한다. 우리는 복음 가진 자로 최고로 축복 받은 자이다. 하나님이 역사하면 우리가 10년 100년 한 것 보다 더 빨리 할 수 있다.

♣ 본 론 ♣

1. 인간은 하나님의 최고의 작품이다.

(1)생각과 말은 그대로 영혼에 입력이 된다.

(2)부정적인 것들 ,남의 말은 더 강력하게 입력이 된다.. 무의식 까지 입력이 되어 작용한다.

(3)우리의 말은 삶과 생각 미래를 움직이는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2. 성격의 기록된 증거들 .

(1)말을 잘못하면 온몸에 굴레가 된다. (3:2)

(2)큰 배를 움직이는데 키가 움직인다. 방향을 조절 하는 것 이다. (3:4)

(3)작은 불이 큰 것을 다 태울 수 있다. 말도 마찬가지다. 말만 신중하게 해도 많은 응답들을 받을 수 있다. (3:5)

(4)말은 사람을 죽이는 독이 될 수도 있다. (3:8)

(5)한 입에서 찬송도 나오고 저주도 나온다. 샘은 쓴물이든 단물이나 하나만 내지만 우리의 혀는 그렇지 않다.

야고보는 초대교회 복음가진 자의 중요성을 이야기 하고 있는 것이다. 우리는 축복가진 자 이고 살리는 사람이기에 축복된 말을 해야 한다.

한 사람이라도 올바른 복음을 가지고 있으면 엄청난 축복이 시작된다.

어떻게 무과하가 나무에서 감람나무 열매가 나고? 포도나무에서 감람나무 열매가 나겠는가 ? 진짜 우리가 복음을 안다면 축복받은 자라는 것을 안다면 말을 함부로 할 수가 없다.

3. 좋은날, 생명의 축복을 보기를 원하는 자 (벧전 3:8-12)

(1)악을 악으로 갚지 마라 최고의 축복을 설명하는 사명을 가진 우리다. 우리는 복을 유업으로 이어받을 자이다. (벧전 3:9)

(2)동시에 악인과 의인을 보고 계신다. (벧전3:9)

하나님은 전부 아신다. 우리가 의롭게 서고 성령이 역사하도록 해야 한다. 억울할수록 복음으로 생각하면 하나님께서 하신다.

(3)우리가 늘 억울하고 시험을 마음에 두고 있고 남의 말을 나쁘게 한다. 우리의 사상이 되고 무의식이 되고 문제가 오고 실패가 계속해서 온다. 우리는 축복된 단어를 사용해야 한다. 우리는 복된 말을 사용해야 한다. 또한 남의 장점을 말해줘야 한다.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와 함께하고 복음적인 사고 생각을 할 때 하나님께서 역사하신다.

♣ 결 론 ♣

1)우리는 항상 문제가 생기면 복음적으로 생각을 해야 한다. 이 말은 그리스도 안에서 해석을 해야 하는 것이다.

2)하나님 말씀을 계속해서 붙잡아야 한다. 하나님께서 역사하시도록 말을 해야 한다.

3)우리는 사람을 살리는 눈으로 봐야한다.

4)복음으로 판단된 생각, 말씀의 언약을 붙잡고 기도를 해야 한다.

하나님은 내가 감당 할 수 있을 때. 하나님께서 주신다.

 "

  이전글 : 다가올 미래를 준비하자
  다음글 : 하나님이 과연 계시는가?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