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메시지
•홈  >  인터넷방송  >  주일메시지
  제  목 : [주일2부] 심판의 이유
  성경본문 : 옵1:10-14 설교일 : 2010-05-16  
  설교자 : 조선구 음성받기 영상받기  
  첨부파일:   심판의 이유.hwp(19K)

분류

주일1부

제목

심판의 이유

성경

옵1:10-14

일시

2010년 5월 16일

장소

믿음의 교회

강사

조선구 목사

♣ 서 론 ♣

우리는 다같이 예배하는 것을 계속한다. 아이와 어른, 왜 따로하지 않는가? 함께 예배하는 것이 너무너무 중요하다. 성령이 아니고는 하나님의 말씀을 깨달을 수 가 없다. 어떻게 보면 많이 배운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판단해서 잘 못 알아듣는다. 성경은 그 자체가 약속이다. 하나님의 언약을 딱 붙잡을 때 역사가 시작된다. 어마어마한 약속이다! 에서가 가지고 있는 장자 권을 통해서 영원한 그리스도가 오시는데 혈통을 우습게 알았다. 팥죽 한 그릇에 장자권을 팔아버릴 정도로! 그리스도가 오시는 가나안 땅을 알았던 아브라함! 혼자 예수 믿는데... 렘넌트들 나도 심판의 대상? 걱정 말고 복의 근원의 축복을 누려라 언약을 딱 붙잡아라! 교회는 세상을 향해서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다. 세상을 위해서 해야 할 영원한 사명!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해야 한다! 마귀가 싫어하는 단 한가지! 그리스도의 복음이 선포되는 것만 싫어한다. 세상 임금이 마귀! 교회의 사명! 다 하면서 복음을 말 안하면 그것보다 저주가 없다. 그리스도를 왜 붙잡아야 하는지 분명히 알아야 한다. 문제 올 수도 있다. 나라와 민족을 위해서도 복음의 언약을 붙잡아라. 늘 기도를 하라! 성령충만 주십시오! 하나님말씀은 특히 성령이 아니면 알아들을 수가 없다!

우리의 영력 속에 성령충만을 주십시오! 하나님이 충만하도록 역사해 주십시오! 우리 렘넌트들 지혜 속에 지력 속에 성령의 충만함을 주옵소서! 체력 속에! 경제력 속에서도 성령의 충만!!! 우리의 인력! 만남! 우리의 모든 현장! 직원 성도들! 하나님이 우리를 문제 속에 보내심 이유를 알아야 한다. 여기에 성령충만! 거꾸로는 사단이 완전 무너지도록! 그렇지 않으면 오바댜가 말하는 에돔과 같이 되어버린다. 그리스도의 복음이 선포될 때 성령이 가장 역사한다! 아이들에게 언약을 제대로 전달해야 하는 부모! 성령충만! 하나님의 말씀충만!

♣ 본 론 ♣

1. 에돔의 죄

의지할 대상은 하나님밖에 없다. 우리의 믿음의 대상은 전능하신 하나님 밖에 없다.

(1) 야곱을 괴롭힌

(2) 성문에 들어가서 노략, 부모의 단점을 철저히 장점으로 삼아라! 하나님이 발판 삼으라고 주신 것이다. 언약으로 딱 붙잡아라!

(3) 방관! 기뻐하고 형제가 망하는데, 입을 크게 벌리고

(4) 재물 탈취

(5) 원수에게 넘겨줬다. 말씀을 통해서 언약을 놓친 자의 후손이 어떻게 하고 있는 지! 하나님은 언약을 방해하는 것을 용납하지 않으신다.

2. 언약의 백성을 괴롭힌 자, 멸절시키신다.

(1) 유다1:11 고라

(2) 삼상18:1-17 사울 왕

(3) 왕상18장 우상숭배, 사람보다 못한 것을 놓고 절하는 것.

(4) 행12:1-25 헤롯왕의 괴롭힘. 언약 붙잡고 있는 데 공격을 한다. 하나님을 공격하는 것이다. 가만히 있으면 된다. 하나님이 해결을 하면 후유증이 없다.

3. 복음을 막는 사람, 단체, 나라의 어려움

반드시 하나님은 후손까지도 그냥 두지 않으신다.

(1) 마27:25

(2) 중세교회

(3) 17-18c 복음을 말해야 흑암이 무너진다. 복음가진 한 두명을 단체가 나라가 막을 수가 없다.

(4) 20c도 마찬가지

(5) 21c 적 그리스도

우리 자녀에게 오늘도 필요한 것이 그리스도다. 복음가진 소수가 전체를 지배하는 날이 온다. 욕을 먹어도 계속 그리스도만을 말해야 한다.

♣ 결 론 ♣

1) 성도의 실패 이유, 두 가지! 삶의 규모가 잘 안 되서 그렇다. 100%까진 아니라도 최선을 다해서 삶의 규모를 갖춰야 한다. 그리고 복음을 100%갖추어야 한다. 두 가지가 같이! 규모와 복음을 균형 있게 만들어 줘야 한다.

2) 신앙생활! 하나님의 말씀! 깨달음, 실천할 메시지! 이거 붙잡고 일중일 동안 계속 기억하고 묵상하고 있는 것이다! 마4:19 하나님의 말씀 붙잡고 가는 것! 내가 은혜 받은 것을 전달하는 것!

3) 두 개가 되어 지면 전도의 문이 열린다. 현장에 메시지가 없다. 신자들이! 우리는 늘 이것을 붙잡고 기도를 하고! 그럼 틀림없이 하나님이 말씀을 주신다. 말씀을 주시면 하나님께서 응답을 주신다. 어디서 받은 메시지라고 한 주간 내내 그것을 기억하면서 일하라. 누구든지 만나면 그 이야기를 해줘라. 하나님의 역사! 우리의 생애를 어떻게 인도하시는 지! 의미없이 왔다갔다가 아니다. 우리느 실패를 막아야할 귀한 사명!

믿음의 교회 방송국(http://faith21c.com)

총 국 장: 조선구 목사 (☎010-5795-0691) ☞ jccsg@hanmail.net

실무국장: 김종완 집사 (☎010-8509-6054) ☞ jcloveme1@paran.com

 "

  이전글 : 출애굽기의 치유
  다음글 : 만남의 축복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