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메시지
•홈  >  인터넷방송  >  주일메시지
  제  목 : [주일2부] 말씀을 잘 받으면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성경본문 : 미1:1-2 설교일 : 2010-07-04  
  설교자 : 조선구 음성받기 영상받기  
  첨부파일:   말씀을 잘 받으면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hwp(20K)

분류

주일2부

제목

말씀을 잘 받으면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성경

미1:1-2

일시

2010년 7월 4일

장소

믿음의 교회

강사

조선구 목사

♣ 서 론 ♣

대부분 우리가 수도 없이 하나님의 말씀을 접하지만 하나님의 말씀이 내 것이 안 될 때가 많다. 하나님 말씀이 제대로 받아지면 인생을 새로 시작하는 결정적이고! 모세도 하나님의 말씀이 잘 안 받아졌다. 모세가 늙었고 말도 우둔하고, 잘 안 믿어졌다. 근데 말씀은 하나님의 말씀이지 내 말이 아니다. 지금 나오는 메시지가 조선구목사의 말이라면 들을 것도 없다. 하나님의 말씀이 잡힐 때부터 역사가 시작된다. 메시지를 많이 듣는 것도 중요하지만 하나를 깊이 듣는 것이 더 중요하다. 말씀의 능력을 회복하는 시간! 어마어마한 것이 하나님의 말씀이다. 의사 누가가 사람들에게 들은 많은 그리스도의 증거들을 이 사람은 기록을 했다. 기록을 해서 자신에게 치료받고 있는 데오빌로에게 전달했다. 누가복음과 사도행전이 개인에게 전한 것인데 경전이 되어! 누가 써서 전달한 것이다. 수많은 사람들을 살려내고! 하나님의 뜻을 정확하게 적어놓았다. 전도는 너무너무 쉬운 것이다. 오늘 하나님 말씀에 이 축복을 회복해야 한다. 처음에 말씀을 전할 때 내가 뭘 잘하려고 하니까, 더하고 빼고 한다. 그게 아니라 내가 은혜 받은 것을 말해주면 된다. 일생을 바꾼다.

말씀만 잘 붙잡아도 모든 것을 할 수가 있다. 하나님의 말씀이 성취가 되기 때문이다.

♣ 본 론 ♣

1. 성도들의 일반적인 실수

(1) 무디어진 심령, 나도 모르게 세상이 기준이 되어있다. 물론 세상적인 기준도 있어야 하지만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요, 영적인 사람이기 때문에 하나님의 말씀에 기준이 되어있어야 한다. 하나님 말씀에 보면 하나님 없는 사람은 행복하지 않다. 근데 내 심령은 안 그런 것이다. 왜냐-

①불신앙 적 분위기

②영적 사실에 대한 무지! 하나님에 대한 무지, 하나님이 살아계신걸 모르니까 얼마나 대단한지 모른다.

③말씀의 실제성에 대한 상실!

이 분위기 때문에 많은 것을 놓친다.

(2) 하나님 말씀을 자꾸 종교화시킨다. 다른 종교는 내가 내 문제를 해결하려하는 것이다. 근데 기독교는 그런 것이 아니다. 예수님이 내 문제를 십자가에서 해결하고 내 안에 오셨다. 기독교는 분류하기위해서 종교지 원래는 종교가 아니다. 생명 그 자체다! 조상부터 지은 죄, 현재, 과거, 미래의 죄까지 끝내 놓으셨다. 누려라! 오늘 죄의식을 다 내려놓아라. 죄 때문에 병이 온 것이 아니다. 하나님이 복음의 축복으로 부르기 위해 문제도 주시고 병도 주신 것이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승리를 주셨는데 이 승리를 찬양하고! 미쳐 못 깨달은 것을 깨닫게 하고! 구원 받은 것보다 더 감사가 어디 있겠는가! 바울은 복음 때문에 핍박받는데도 감사했다.

기독교가 우상화 되어버렸다.

(3) 복음에 대한 무지, 복음의 뜻은 제일 좋은 소식!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원수, 사단, 마귀 결박하시고! 하나님을 만날 수 없는데 길을 여시고 성령으로 함께하신다. 이 소식을 딴 사람에게 말해주는 것을 제일 기뻐하신다. 이것을 보고 최고의 헌신이라 한다. 질병도 끝내 놓으셨다. 죄 지어서 문제가 오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더 큰 계획, 응답이 있다.

2. 말씀이 없을 때, 재앙

말씀이 끊어질 때마다 선지자들을 통해 말씀을 주셨다.

(1) 말씀이 끊어진 시대, 없는 시대에 하나님이

①사6:1-12, 그루터기

②겔37:1-11, 하나님의 말씀이 들어가면! 상처가 들어있어서 말씀이 안 들어가 있다. 말씀이 나와 상관없는 것처럼 듣는다.

③렘33:1-3, 답답한 일이 있을 때 복음 안에서 부르짖으라. 문제 속에 하나님의 계획이 무엇인지 발견하라!

(2) 호세아, 하나님이 다 주셨는데 하나님을 우상 식으로 믿는다. 하나님 말씀 붙잡고 그 속에서 방향잡고 기도제목잡고! 다 이미 주셨다.

(3) 요나, 선교의 무지! 저 세계가 복음이 없어서 죽어가고 있다. 이게 선교다. 요나가 잠시 가서 이야기 했는데 엄청나게 돌아왔다.

(4) 미가, 가난하다고 무시하지마라 많은 제자가 숨겨져 있다. 배경이 없다고 낙심하지마라. 많이 있다고 교만하지 마라. 하나님은 올바른 일꾼을 원하고 계신다. 선지자가 예언한대로 성취되어진다.

3. 하나님 말씀을 어떻게 받아야 하는가!

우리는 신분이 바뀌었다. 죄 속에 걸려들 수가 없다!

(1) 성경66권을 그리스도의 관점으로 볼 수 있어야 한다. 내가 이렇게 부족해서 예수님이 나를 위해 십자가에 돌아가셨구나! 그렇지 않으면 종교화! 우리는 모든 성경을 복음관점으로 볼 수 있는 눈이 열려야 한다.

(2) 모든 문제를 복음누리는 방향으로! 하나님이 문제를 어떻게 해 가시는 지! 그리스도가 그리스도시다!

①예수가 그리스도!

②그리스도가 그리스도!

③그리스도가 나의 주인이구나! 나는 망할 수 없는!

(3) 이 좋은 소식을 내가 딴 사람에게 전달해야겠구나! 전도와 선교의 마음! 내 직장에 이 비밀을 몰라서 죽어가는 영혼이 깔려있구나! 문제! 수많은 사람 속에 복음이 없어 죽어가는 사람이 깔려있다. 거기서 내가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자료도 글을 써서 주는 것도 괜찮다. 책자도! 얼마나 좋은 게 많은지 모른다. 하나님의 방법이다.

♣ 결 론 ♣

1) 하나님의 말씀 속에서 모든 것을 찾아내야 한다. 오늘의 말씀! 나에게 주시는 말씀, 전달할 말씀! 적용해야할 말씀!

2) 이거 붙잡고 기도를 하는 것이다. 말씀에 대한 기도, 나, 가정, 직장, 민족, 하나님이 가장 원하는 세계복음화를 위한 기도!

3) 유지하는 것도 전도고, 전달하는 것도 전도다! 오늘의 전도!

하나님의 말씀을 내가 어떻게 생각하고 있었는가, 이게 다이다.

믿음의 교회 방송국(http://faith21c.com)

총 국 장: 조선구 목사 (☎010-5795-0691) ☞ jccsg@hanmail.net

실무국장: 김종완 집사 (☎010-8509-6054) ☞ jcloveme1@paran.com

 "

  이전글 : 너희가 내 제자인 줄 알리라
  다음글 : 숨은 축복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