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메시지
•홈  >  인터넷방송  >  주일메시지
  제  목 : [주일2부] 미가서에 나타난 그리스도
  성경본문 : 미5:1-4 설교일 : 2010-07-25  
  설교자 : 조선구 음성받기 영상받기  
  첨부파일:   미가서에 나타난 그리스도.hwp(20K)

분류

주일2부

제목

미가서에 나타난 그리스도

성경

미5:1-4

일시

2010년 7월 25일

장소

믿음의 교회

강사

조선구 목사

♣ 서 론 ♣

자기분야에 집중력을 가지고 이렇게 일하는 모습들은 보게 된다. 좀 안 되는 사람들의 특징은 너무 생각이 복잡하고 너무 일들을 복잡하게 하는 분들이 별로 응답을 못 받는다. 텔레비전에 보면 자기 분야에 성공한 자들의 이야기가 많이 나온다. 자세히 보면 특징이 집중과 자부심이다. 부목 할 때 선배님 목사님들이 다락방 교회 잘 되는 교회를 가보면 담임목사들이 심방도 거의 안하고 일주일 내내 자기네 수양관이 다 있다. 거기서 다음 주 메시지를 잡고 붙잡고 기도하고 말씀보고 그거밖에 안한다. 그런데 우리 같으면 담임목사가 심방안하면 큰일 난다고 생각하는데, 하나님말씀을 보고 기도하고 그런 교회가 응답을 받더라. 심방한다고 잘 안 된다. 물론 그건 아닌데, 가만히 보니까 우리 부교약자들은 무엇을 해야 하나, 어떻게 해야 내가 할 수 있나, 저도 훈련을 받고 오니까 해답이 나오더라.,하나님 주신말씀을 붙잡고 일주일 내내! 말씀운동은 계속1 말씀 운동 했다는 게 중요한 게 아니다. 30군데 말씀운동을 다니다보면 여유 있는 시간이 없다. 다른 것을 생각할 시간이 없다. 말씀만 정확히 생각 할 수밖에 없다. 현장과 말씀! 이것이다. 내가 사는 길! 우리교회를 살리는 길! 하나님 말씀을 붙잡고! 말씀운동을 쭉 해보니까 누가 나에게 욕하는 소리도 안 들린다. 말씀 운동 하러가야되기 때문에 시간이 없다. 하나님이 다 응답을 해 놓으셨다. 우리는 말씀과 내 삶에 내 현장에 기능을 가지고 같이 가야한다. 동시에! 집중을 해야 한다. 그것이 안 되면 우리가 복음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응답이 안 온다. 왜냐 우리 생각이 집중할 수 없도록 되어있다. 우리 정신이 다 무너져 있다. 집중하려고 하면 다른 생각이 든다. 우리가 조금만 바꾼다면 엄청난 응답이 온다. 성경의 인물들이 문제가 아니라 하나님의 언약을 붙잡고 집중해서 간다! 누가 뭐라고 해도 그리스도! 이 사람들이 나중에는 그 어려운 조건인데 결과적으로 최고의 인물 최고의 결과! 우리는 매주 일어나면 잠시잠깐이라도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기도가 하나님 앞에 집중하는 것이다. 하나님이 부족한가? 그리스도가 부족한가? 하나님은 부족하지 않다. 하나님이 역사를 일분만 하면 우리의 일생의 응답을 다 받을 수가 있다.

♣ 본 론 ♣

1. 구약, 오실 그리스도의 그림자를 보고 응답받았다.

그러나 우리는 이미 오신 그리스도께서 하신 일을 보고 응답을 받는다. 모든 것을 끝냈다고 하셨는데 우리가 되는 것이 없다. 하나님이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내게 문제가 있다. 바꿔 버려야 한다. 하나님을 바라보아야 한다. 이것을 치유하는 말씀과 은혜를 받아야 한다.

(1) 요8:56 오실 그리스도!

(2) 출3:18 앞으로 오실 그리스도가 우리를 위해 피를 뿌려줄 것인데 그 피로 말미암아 우리의 모든 문제가 해결! 우리는 오실 그리스도가 아니라 오신 그리스도! 나와 함께 하시는 그리스도!

(3) 사7:14 우리와 함께하시는 그리스도! 우리는 신약의 사람들이다. 우리는 복음의 주인공이다. 그래서

(4) 그리스도의 언약을 붙잡은 사람들을 히11:38 세상이 감당치 못할 많은 사람들! 그리스도의 비밀을 가진 자! 그리스도를 믿는 순간! 그리스도가 이해된 자체도 성령의 감동이 아니면 안 된다. 그리스도라는 말이 이해된 사람은 축복중의 축복이다. 말로 설명해서 알아들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2. 숨겨진 그리스도!

(1) 미5:2 엄청난 말을 했다! 그 작은 도시에서 열방을 다스릴 자가 오신다! 부족한 것! 축복의 발판이 된다. 틀림없이 그렇다. 문제 때문에 다 응답을 받는 것이다. 근데 이제는 그 문제 때문에 믿지 말고 그리스도를 믿고 그리스도를 따라가라!

(2) 역사 이전에 먼저계신 분! 그리스도는 하나님이다! 역사이전에 계신 분이다! 우리의 문제를 해결 할 분! 그래서 우리는 문제 속에서 응답을 찾아내는 안 되는 속에서 찾아내는 성숙한 신앙이 되어야 한다.

(3) 메시야는 악을 이기는 의로운 통치자! 싸움도 내가 하면 시끄럽다. 하나님이하시면 후유증도 없고 소리도 없다. 진짜 언약 안에 서서 흔들리지만 않으면 된다. 미15:51

(4) 평강의 주! 미5:51

(5) 범죄한 자가 돌아오기만 하면 언제든지 긍휼을 베푸는 주! 어떤 문제가 있던지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우리 죄 문제를 다 해결! 과거, 현재, 미래까지 다 해결! 우리 신분을 완전히 다 바꿔 놓으셨다. 이 축복을 성도님들이 다 누려야 한다. 성경 속에 숨겨져 있는 그리스도!

3. 현장에 숨겨져 있는 그리스도! 완전히 발판! 축복 ,응답 ,전도의 발판! 누려라!

(1) 율법과 복음을 구별을 못한다. 우리 인생의 근본문제는 율법으로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복음으로 해결하는 것이다. 우리는 구원을 받았기 때문에 복을 받는 것이다. 복음으로 복을 받았고 복음으로 구원을 받았다. 우리는 복음 안에서! 우리는 신분이라는 최고의 복을 받았다!

(2) 복음과 종교를 구별을 못한다. 종교적인 설교, 이거하면 복 받는다. 저거하면 복 받는다. 우리가 감사해서 하는 것이다. 나 같은 것이 구원을 받아서 감사하고, 복음에 쓰임 받게 되어서 감사하고! 종교는 자기가 한만큼 복을 받는 것이다. 기독교는 복음이다!

(3) 원죄! 자범 죄! 세상은 원죄를 가지고 싸움을 안 하고 자범 죄를 가지고만 싸운다! 원죄는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아니면 안 된다.

(4) 사단, 세상!

♣ 결 론 ♣

우리가 하나님 앞에 집중하는 것이 기도다! 하나님의 능력에 집중! 말씀으로 집중!

1) 건강하지 않으면 집중 할 수가 없다. 운동! 음식! 약재! 건강의 우리 정신과 연결되어있다. 정신이 황폐해지면 구원받았어도 응답이 안 온다.

2) 생각! 생각이 너무 복잡하고 이러면 안 된다. 하나님의 말씀을 주야로 묵상! 생각이 늘 분하고 미우면 문제가 온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늘 묵상하라! 생각이 병들어버리면 하나님이 축복을 주셔도 모른다.

3) 우리 영이 살아야 되기 때문에 정시기도! 무시기도! 깊은 기도! 영혼 치유를 위해서! 생각도 응답으로 연결이 된다. 예수님이 다 준비를 하셨는데 우리가 관리를 할 수 없다. 관리를 할 수가 있는 자! 우리가 이 시대를 관리할 수 있으면 하나님이 다 주신다. 우리는 시대를 살리려고! 하나님이 다 주시게 되어있다.

믿음의 교회 방송국(http://faith21c.com)

총 국 장: 조선구 목사 (☎010-5795-0691) ☞ jccsg@hanmail.net

실무국장: 김종완 집사 (☎010-8509-6054) ☞ jcloveme1@paran.com

 "

  이전글 : 큰 대제사장
  다음글 : 데살로니가 교회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