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메시지
•홈  >  인터넷방송  >  주일메시지
  제  목 : [주일1부] 경건의 삶
  성경본문 : 딤후3:5 설교일 : 2010-08-22  
  설교자 : 조선구 음성받기 영상받기  
  첨부파일:   경건의 삶.hwp(18K)

분류

주일1부

제목

경건의 삶

성경

딤후3:5

일시

2010년 8월 22일

장소

믿음의 교회

강사

조선구 목사

♣ 서 론 ♣

오늘은 복음적인 삶에서 경건이다. 경건한 것도 무엇 중심으로 경건 하느냐가 굉장히 중요하다. 율법대로 경건하면 안 된다. 우리는 성경의 말씀 중심대로 살아가야 한다. 복음 속에서 경건한 삶을 산다는 것은 엄청난 것이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신분과, 권세를 주셨다. 이것은 세상의 어떤 것과도 바꿀 수 없는 것이다. 우리는 이 안에서 경건해야 한다. 우리의 행위 안에서 경건하면 안 된다. 우리가 늘 연약하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복음을 주셨고, 이 안에서 우리가 늘 신분과, 권세를 누려야 한다. 우리는 하나님의 역사를 체험을 해야 삶과, 체질이 바뀐다. 그래서 우리는 복음 안에서 경건해야 한다. 그러면 큰 능력의 사람이 될 수가 있다.

♣ 본 론 ♣

1. 경건의 모양이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없다.

(1) 경건의 모습과 경건의 말을 하는데 되는 일이 없다.

(2) 특히 유대인들이 대표적인 인물이다. 이 사람들은 경건의 모습이 최고이다. 그러나 특징은 로마에 정복과, 속국을 당했다. 왜 그러냐? 그리스도의 능력을 몰라서 그렇다. 경건이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심을 누리는 것이 경건이다. 그리스도 안에서 경건의 힘을 놓치니깐 교회가 힘이 없다. 그래서 희망이 없다. 우리는 부족하지만 하나님께서는 하실 수 있다. 나의 삶 속에서 그리스도가 함께 한다는 사실을 알아야 된다. 그래서 우리는 기도로 세계를 정복해야 한다.

(3) 율법으로 경건을 유지한다. 결국에는 자신을 이기지 못하고, 무너진다. 우리가 이것을 완전히 바꿔야 한다. 요3:1~8

2. 구원 받은 자는 경건의 모양이 있어야 한다. 왜냐? 하나님이 나와 함께하신다는 것이 구원이다.

(1) 구원을 하나님의 은혜로 받았다. 그래서 우리는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 속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이 속에서 사는 것이 경건의 삶이다. 열심히 하면 안 된다. 하나님의 은혜로 해야 한다.

(2) 우리가 문제가 왔을 때 넘어진다. 그래서 범죄 했을 때 넘어 진다. 실수 했을 때, 실패 했을 때 넘어진다. 이 때 율법의 눈으로 봐서 넘어진다. 율법의 눈은 사람의 눈이다. 사람의 말, 사람의 판단으로 할 때 율법의 눈이라고 한다. 하나님 앞 에서 봐야 된다. 이렇게 해야 답이 나온다. 그러면 우리가 늘 응답을 받는다. 구원도 하나님의 은혜로 받은 것이다. 은혜도 하나님의 은혜로 받은 것이기 때문에, 모든 것을 하나님의 은혜로 봐야 한다.

(3) 연약한 사람이 너무나도 많다. 이런 성도들은 하나님이 주신 축복, 신분, 권세를 놓쳐서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의 은혜 속으로 들어가도록 도와줘야 한다. 교회가 이것을 깨닫을때 어마어마한 축복의 사람으로 바뀐다. 하나님 자녀의 축복, 구원을 축복을 마음껏 누려라.

3. 새로운 삶을 시작해야 한다. 이 때 하나님께서 큰 은혜와 축복을 주신다.

(1) 나의 생각, 삶, 마음에 복음으로 가득하게 만들면 된다. 복음 속에서 축복을 누려라. 모든 것을 복음 적으로. 나의 생각을 복음 적으로. 우리는 할 수 없지만 하나님은 하실 수가 있다. 이것이 승리의 시작이다. 이 때 하나님의 성령이 역사한다.

(2) 나의 모든 삶을 주님 앞에 드려라. 복음 적인 삶 속에 드려라. 이것이 너무나도 중요하다. 전도자의 삶을 사는 것이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하시는 것이다. 나의 모든 삶이 전도 때문에 있는 것이다. 하나님은 전도 때문에 모든 것을 하신다. 이것 때문에 나의 삶, 경제까지 큰 응답을 받아야 한다.

(3) 현장, 사람관계, 일을 하나님 앞에 내려놓고 나의 삶을 하나님 앞에 드리는 것이 경건의 삶이다. 다시 말하면 전도의 삶이다. 이것이 하나님의 계획이다. 나의 판단으로 하면 안 된다. 하나님의 능력으로 해라.

(4) 율법이 아니고, 복음적인 규모가 경건의 삶이다.

(5) 열심히 아니고, 하나님의 사랑을 누리는 것이 경건이다.

♣ 결 론 ♣

1) 나를 변화시키는 힘. 이렇게 되어야 나를 변화 시키는 힘이 생긴다. 그리스도의 비밀을 늘 체험을 해라.

2) 이 때 내가 있는 모든 현장이 변화가 된다. 우리가 만나는 만남이 변화가 된다. 나의 가정, 직장이 변화된다. 그리스도의 능력을 알 때 변화가 된다.

3) 시대를 살리는 힘이 생긴다.

믿음의 교회 방송국(http://faith21c.com)

총 국 장: 조선구 목사 (☎010-5795-0691) ☞ jccsg@hanmail.net

실무국장: 김종완 집사 (☎010-8509-6054) ☞ jcloveme1@paran.com

 "

  이전글 : 선교를 준비 합시다
  다음글 : 하늘의 성전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직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