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메시지
•홈  >  인터넷방송  >  주일메시지
  제  목 : [주일2부] 하나님의 확실한 답
  성경본문 : 합2:1~4 설교일 : 2010-09-12  
  설교자 : 조선구 음성받기 영상받기  
  첨부파일:   하나님의 확실한 답.hwp(20K)

분류

주일 2부

제목

하나님의 확실한 답

성경

합2:1~4

일시

2010년 9월 12일

장소

믿음의 교회

강사

조선구 목사

♣ 서 론 ♣

전도자의 삶 - 3가지(체크하라.)

제가 모시던 목사님이 목사님 되기 전에 시청에서 건설과 과장을 했는데 그 체질이 저한테 심겨졌다. 목사님이 반장 할 때 차도 없을 때니깐, 오토바이를 타고, 새벽기도를 드리고, 전 시에서 하시는 공사 현장을 다니신다. 그렇게 다 체크를 해서, 간부회의 할 때, 현장 마다 체크를 하는 것이다. 그러니 업자들이 놀라서, 일 잘 하는 사람들을 보면, 꼼꼼하게 체크를 한다. 심지어 잘 못하면, 다시 하라고 한다. 아침에 교회 오면, 기도부터 하는 것이 아니고, 교회를 한 바퀴 돌아본다. 무엇이 잘 되었고, 잘 못 되었는지, 보고 기도를 한다. 병원에 가보니 간호사들이 환자들을 다 체크한다. 의시가 그것을 보고, 처방전을 내린다. 교회만 체크가 없다. 사실은 예수님이 체크를 다 했다. 제자들을 점검을 다 하였다.

1. 제자들이 성공 할 때(눅10:17~20) 제자들이 현장에 가서 귀신을 쫓아내니깐, 너무 좋아서, 예수님 앞에서 이야기 합니다. 예수님 머라 그러냐? 그 역사 보고 기뻐하면 역사 없을 때는 어떻게 하겠냐? 잘 되면 좋아하고, 안 되면 낙심하고, 역사 가지고 기뻐하지 마라. 내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 신앙도 점검해라.

2. 실패 했을 때(마9:17~29) 예수 이름으로 해도 귀신이 쫓겨나지 않는다. 그러자 예수님이 믿는 자에게 능치 못할 일이 없다. 기도는 하나님의 힘으로 하는 것이다. 그리스도의 힘으로 하는 것이다.

3. 불신앙(마6:8~11) 오병이어의 기적을 봤는데, 먹는 것, 환경, 사람 때문에 갈등을 한다. 역사를 못 봤냐? 하나님이 함께 하는 것을 못 봤냐? 예수님의 전도, 제자들의 훈련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이 체크를 하는 것이다.

4. 잘 못 된 확신(눅9:49~50) 많은 사람들이 무능하고, 불필요하고, 순종치 아니 하니깐, 반대하지 않는 사람은 다 우리를 위한 자다. 반대하는 것이 문제다.

5. 충동적인(눅9:51~54) 사마리아 가서 제자들이 정비 작업을 하는데, 사람들이 말을 안 듣는데, 주님 불을 내려서 도시를 쓸어버리면 안 됩니까? 조급 한 것, 혈기, 생각이 짧은 것, 다 상처로부터 온다.

6. 부활 이후에는 성령으로 다 체크하셨다. 다른 사람이 알아듣지 못하는 말을 신경질 내지 말고, 기도해라.

바울도 서신서가 다 체크 한 것이다.

렘넌트 : 3오늘을 체크하고, 엘리트 규모, 생활 규모를 체크해라.

중직자 : 3오늘과 제자들을 체크해라.

사회적으로 응답 받는 사람들은 다 하고 있는 것이다.

하박국서가 이스라엘 문제를 하나님 앞에 우리가 잘 못 해서 망하는 것은 당연한 것인데, 왜 바벨론은 잘 됩니까? 그 때 하나님께서 악인도 잠시고, 의인의 고난도 잠시다. 그래서 의인은 믿음으로 살리라. 바울이 이것을 인용을 했다. 롬1:16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이것을 또 루터 목사님이 인용을 했다. 천주교는 행위를 강조 하는데 아니다. 믿음으로 산다. 2:14절에 물이 바다를 덮음 같이 여호와의 영광을 인정하는 것이 세상에 가득함이니라.

3:17 - 비록 무화과나무가 무성하지 못하며 포도나무에 열매가 없으며 감람나무에 소출이 없으며 밭에 먹을 것이 없으며 우리에 양이 없으며 외양간에 소가 없을지라도

하나님만으로 즐거워함이라. 하나님의 답을 붙잡아라.

♣ 본 론 ♣

1. 영원한 답을 주셨다.

(1) 성경에 있는 답

① 모든 문제의 시작(창3:5) - 창3:15의 해답

② 노예 - 행위 때문에 구원 받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의 피로 구원 받는 것이다.(출3:8)

③ 포로 - 함께(사7:14)

④ 속국 - 성령충만(행:6~8)

하나님이 함께 하기 때문에 그분의 능력이 이미 나에게 다 와 있다. 이것이 되어지면 전도는 하는 것이 아니라 되어지는 것이라.

(2) 불신자(상태, 운명) - 해답 : 예수 믿는 순간에 완전히 끝났다.

(3) 성도의 축복 - 영접, 믿는 순간에 하나님의 성령이 함께

렘넌트들이 이 축복을 깨달으면 끝이다. 하나님의 성령이 세상 끝날 까지 우리와 함께 하신다.

(4) 20가지 전략

① 나의 삶을 통해서(5가지) ② 함께 ③ 시스템 ④ 미래(후대)

2. 세상에서의 답을 주셨다.

(1) 2:1 - 세상을 살리는 파수꾼이 될 때 말씀을 주신다.

(2) 2:2 - 판에 새겨서 달려가면서도 읽을 수 있게 하라.

(3) 2:3 - 반드시 하나님께서 응하리라.(응답 하리라.)

① 의인의 고난도 잠깐이다.

② 악인의 성공도 잠깐이다.

(4) 2:4 - 하나님의 사람은 믿음으로 살리라.

애굽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이 함께 삽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노예로, 처절하게 살아갑니다. 그 때 하나님께서 문지방에 피를 발라라. 피 바른 집은 살고, 그렇지 않은 집은 다 죽음이 임했다. 믿음으로 갈라진다. 믿는 사람들이 이것이 없으니 불신자랑 같이 산다.

내가 믿음이 서 있으면 불쌍해 보인다. 나중에 이것을 나 놓고 지옥 가는 것이 보인다. 그런데 믿음이 없으면 세상이 부럽다. 믿음에서 모든 것이 갈라진다.

3. 매순간, 매사건, 매사에 답을 가지고 있어라.

(1) 창37:1~11 - 가정에서 답을 가지고 있었다. 형들은 먹고 사는데만 관심이 있었지만, 요셉은 가정을 통한 하나님의 계획을 봤다.

(2) 출3:1~18 - 모세는 외국에 가서, 전 세계를 살리라는 답을 가지고 있었다.

(3) 삼상3:1~8 - 사무엘은 엘리 제사장 집에서 교회를 살리라는 사명을 봤다.

(4) 시78:70~72 - 다윗은 사울이 죽이려고 하는데, 정치를 봤다.

(5) 왕하2:1~11 - 엘리야가 전 지역에 제자를 세웠다. 이것이 시대를 살리는 방법이다.

문제를 통해서 어떤 사람은 상처를 받고, 어떤 사람은 응답을 받는다.

(6) 사6:1~13 - 이사야가 본 것이 그루터기다. 이것을 깨닫고 죽었는데 이 후대들이 우리에게 복음을 전해 주었다.

♣ 결 론 ♣

1) 2:13 - 열국에 헛된 것에 빠져있다.

2) 2:14 - 여호와의 영광을 인정하는 것이 세상에 가득함이니라.

3) 2:20 - 오직 여호와는 그 성전에 계시니 온 땅은 그 앞에서 잠잠할지니라 하시니라.

믿음의 교회 방송국(http://faith21c.com)

총 국 장: 조선구 목사 (☎010-5795-0691) ☞ jccsg@hanmail.net

실무국장: 김종완 집사 (☎010-8509-6054) ☞ jcloveme1@paran.com

 "

  이전글 : 믿음의 사람들
  다음글 : 복음 안에서 직장생활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