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메시지
•홈  >  인터넷방송  >  주일메시지
  제  목 : [주일2부] 실력과 복음 가진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성경본문 : 습1:1~6 설교일 : 2010-10-03  
  설교자 : 조선구 음성받기 영상받기  
  첨부파일:   실력과 복음가진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hwp(35K)

분류

주일 2부

제목

실력과 복음가진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성경

습1:1~6

일시

2010년 10월 3일

장소

믿음의 교회

강사

조선구 목사

♣ 서 론 ♣

우리는 이미 실력을 가진 자다. 세상 사람들은 우리를 놓고 많이 비판도 하고 복음 믿으면 뭐하는가, 심지어는 이스라엘 하나님을 왜 너희들이 믿는가, 현장에 가보면 왜 선악과를 만들었는가, 참 답답할 때가 많다. 그래도 실망하지 마시고, 믿는 사람도 선악과를 왜 만들어서 따먹게 하는가? 하나님이 천지 창조를 해놓고 번성하고 정복하지만 너희 마음대로 살지만 너희의 주인은 나다! 계약을 해놓은 것이 선악과다. 선악과라는 것은 굉장히 기분 나쁜 것이 아니라 굉장히 좋은 것이다. 사람들은 이상하게 자기가 주인이 되어야 하고 왕이 되어야지, 하나님한테 대든다. 그래서 너희 들 해보아라. 사람이 리더가 되면 자꾸 그것을 잡아먹으려고 계속 싸우게 된다. 그러다 온 것이 이 땅에 재앙이 오게 된 것이다. 노아홍수사건, 바벨탑사건, 인간이 하나가 되어서 하나님 같이 되어보자. 하나님이 이것을 무너뜨리면서 언어의 장벽을 만들었다. 언어를 연구하는 자들은 말한다. 언어를 연구하다보면 세계 언어는 하나라고, 세계과학으로 할 수 없는 게 창1장-11장에 다 들어가 있다. 세계의 역사다. 하나님 나라를 만들어야 하는데, 이스라엘나라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세계의 나라를 만들어야 한다. 아브라함을 선택하셨다. 아브라함에게 너는 복의 근원이라 하셨다. 복이 될지라! 너를 통해서 열방이 복을 얻게 만들리라. 여호와께서 아브라함을 불러서! 하나님의 나라 하나님의 백성이 누군가! 선택받은 자! 누구의 선택? 하나님의 선택이다! 이삭을 통해서는 그리스도를 설명하지만 또 무엇을 설명하는가? 사람들 통해서 나는 것이 아니라 위로부터 나는 것이다! 그렇게 설명을 한다! 우리의 구원은 세상의 방법으로 도저히 이해가 안 되는 방법으로 구원을 하셨다. 하나님의 법은 바뀌지가 않는데 세상의 법의 판례는 많아진다. 문제를 가만히 놓고 기도하면 문제를 해결할 지혜가 생긴다. 세분의 하나님 삼위 일체! 세상 문화는 뭐냐, 선악과를 따먹으면 너희 눈이 밝아진다. 과학의 끝, 학문의 끝이 어딘지도 모르고 달린다. 끝이 없이 나간다! 선악과를 따먹으면 선악에 대한 눈이 열린다. 하나님 말씀이 없어져 버리면 기준이 없어져 버린다. 선악이 아닌 선악, 끊임없는 전쟁! 전도와 선교는 절대적인 사명이다! 우리 교회는 하나님의 백성들이 모인 것이기 때문에, 이 축복 속에 갈 수 있는 가 없는 가가 중요하다. 우리를 부르신 이유가 무엇인가? 세계에 하나님의 능력을 증거! 이 우상의 문화를 인본주의 문화를 개혁하라!

실력을 가져라가 아니라 실력 있는 성도다. 실력 있는 복음 가진 성도! 렘넌트 여러분들은 알아라! 문제 있는 거 안 되는 거 잘 알아라! 렘넌트 들은 미리미리 준비하라! 모든 공부를 수업시간에 다 끝내라!

♣ 본 론 ♣

1. 스바냐는 누구인가?

(1) 여호와께서 감추신 자. 우리도 다 감추어진 자다. 이 시대를 위해서 예비! 하나님이 일방적으로 우리를 선택하셨다. 우리는 세상, 그 뒤에 있는 것을 살리는 사람이다.

(2) 왕족이다. 세상 왕족이 아니라 하나님의 왕족이다. 하나님의 백성! 교회의 왕은 하나님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다! 어마어마한 것이다.

(3) 세상 개혁의 주도자! 우리는 세상을 개혁! 세상을 따라가는 자가 아니다! 공부해서 좋은 대학 들어가는 것이 목표가 아니다. 좋은 대학 들어가서 살리는 것이고 시대를 살리는 것이다. 바벨탑은 한번으로 끝나야 한다. 하나님의 나라는 하나님이 다스리시는 것이다.

2. 역사적인 사명을 깨달아야 한다.

(1) 므낫세

(2) 므낫세의 아들, 아몬, 아버지보다 더 악한 정책

(3) 어린 요시아, 이 왕은 그래도 하나님을 알았다. 왕 중의 왕은 다윗, 왜냐 왕 되기 전에 어마어마한 어려움을 당하면서 이스라엘의 왕은 내가 아니라 하나님이시구나! 이것을 알았다. 하나님 자녀들의 왕은 하나님이시구나! 내가 되고 안 되고의 주권은 하나님이 가지고 계시구나!

①우상파괴 ②성전수리 ③하나님 말씀회복

3. 선지자 스바냐

왕을 도와서 개혁을 추진했다. 어느 지역에 있던지 지도자를 잘 도와서 그 단체를 살리고 개혁하고 해야 한다.

(1) 세상 관습! 우리는 하나님의 배경을 가지고 도전하는 것이다. 그게 신자다. 우리 자신부터 개혁이 되어야 한다.

(2) 하나님은 악한 자를 다 가만 두지 않는다.

(3) 하나님의 백성들은 빨리 회계하고 돌아오라!

(4) 이스라엘, 유다, 이방나라! 하나님의 원리에 따라오지 않으면 다 망할 것이다. 우리도 마찬가지, 교회 다니면서도 하나님의 원리를 안 따라 갈 수도 있다. 하나님을 왕으로 모셔놓고 내가 왕이다. 하나님을 나를 통해서 열방에!

(5) 복음의 신실한 자들은 하나님 다 구원! 하나님으로부터 선택받은 사람! 우리는 하나님으로부터 난 사람!

♣ 결 론 ♣

1) 철저히 말씀을 통해서 개인을 개혁해야 한다. 얼마나 축복받은 자 인지! 하나님의 사람으로 개혁! 우리는 세상의 법, 하나님의 법 철저히 구분해서! 하나님 중심으로! 나를 개혁해라! 하나님 편에서 세상 편에서 내가 부족한 게 무엇인가? 철저히 체크해서 그 분야에 응답을 받자!

2) 교회 개혁!

3) 궁극적으로 이 세상 문화를 개혁시켜야! 오늘의 말씀, 오늘의 기도, 오늘의 전도로 말의 포럼 문화를 바꿔버리자! 우리는 새로운 포럼의 문화! 언어의 문화!

믿음의 교회 방송국(http://faith21c.com)

총 국 장: 조선구 목사 (☎010-5795-0691) ☞ jccsg@hanmail.net

실무국장: 김종완 집사 (☎010-8509-6054) ☞ jcloveme1@paran.com

 "

  이전글 : 하나님의 은혜를 경히 여기지 말라
  다음글 : 응답이 왔을 때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