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메시지
•홈  >  인터넷방송  >  주일메시지
  제  목 : [주일1부] 응답이 왔을 때
  성경본문 : 습1:1~6 설교일 : 2010-10-03  
  설교자 : 조선구 음성받기 영상받기  
  첨부파일:   응답이 왔을 때.hwp(35K)

분류

주일 1부

제목

응답이 왔을 때

성경

행6:19-31

일시

2010년 10월 3일

장소

믿음의 교회

강사

조선구 목사

♣ 서 론 ♣

대부분 응답이 안 오면 불평하고, 응답이 오면 교만해진다. 창세기에 보면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들어졌다. 문제가 오든 응답이 오든 하나님 편에서 생각하면 하나님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혜를 주신다. 하나님은 우리가 환경을 극복해 나갈 때 굉장히 기뻐하신다. 하나님은 인간이 하나 되는 원리로 창조하셨다. 그런데 인간은 타락해서 하나님을 떠나게 되었다. 하나님은 구원 사역을 시작하셨다. 세상은 문화가 있는 데 교회는 문화가 없다. 그래서 우리는 문화를 만들어가야 한다. 우리는 하나님으로부터 난 사람들이다. 응답이 없을 때 낙심하지 마라. 하나님은 우리에게 해결할 수 있는 지혜를 주셨다. 또 응답이 왔다고 교만하지 마라. 하나님은 우리를 통하여서 세상을 살리겠다고 하셨다.

♣ 본 론 ♣

1. 복음 가진 하나님의 자녀는 응답이 없어도 문제가 될 것이 없다.

(1)왜 문제가 되지 않느냐? 문제를 능히 해결할 수 있는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신다. 하나님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조건을 세상에 두시고, 우리에게 사람을 주시고, 지혜를 주셨다.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을 찾는 것이다. 그래서 전문성이 중요하다. 전문성을 찾아가는 것이다. 모든 것을 예비해 놓으셨다. 대표적인 인물이 요셉이다. 요셉은 하나님이 함께하신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낙심하지 않았다.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을 알아야 한다. 하나님의 속성(지, 정, 의), 하나님의 능력을 우리에게 주셨다. 문제가 크면 클수록 더 큰 응답이다.

(2)마28:20 이 원리를 모르기 때문에 하나님이 있냐 없냐고 갈등하는 것이다. 성경은 복음을 얘기하지만, 누가 왕인가? 라고 설명하는 것이다. 선악과 문제는 주권이 하나님에게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모든 것을 다스리고 정복하지만 주권은 하나님께 있다는 것이다. 이 원리를 몰라서 지혜 있는 자가 잘생긴 자가 왕이 되는 것이다.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을 섬기고, 복음의 원리를 따라가는 것이다.

(3)응답이 없을 때가 가장 좋은 시간이다.

①모세 - 문제 속 에서 하나님을 체험했다.

②다윗 - 어마어마한 고난 속에서 하나님의 인도를 세밀하게 받으면서 하나님의 주권을 깨달았다.

③초대교회 - 핍박과 나쁜 환경 속에서 하나님은 사람을 붙혀 주셨다.

우리는 세상 원리를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원리를 따라가야 한다. 세상은 자기들의 원리를 따라 갔을 때 재앙을 당했다. 우리는 세상 속에 있지만 하나님의 사람이다. 하나님은 세상에 하나님의 능력을 나타내라고 부르셨다.

2. 응답일 왔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가?

(1)행4:12 세상을 바꿀 만큼 하나님은 응답을 주셔야 하기 때문에 흥분할 필요가 없다.

(2)예수는 그리스도이고, 나는 하나님의 자녀이기 때문에 병이 낫지 않아도 상관없다.

(3)영적 싸움에 승리해도 기뻐하지 마라. 예수님은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가 된것 때문에 우리가 천국 백성에 된 것 때문에 기뻐하라고 하셨다.

(4)감옥에 간 바울은 감사 찬양을 하였다. 감옥에 가서도 하나님의 계획이 숨겨져 있다는 것을 알았다.

(5)바울은 모든 간수가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축복을 보았다. 문제 뒤에 있는 응답을 보았다.

조금 하다가 좌절하지 말고, 끝까지 하라. 하나님은 우리에게 창 조의 능력을 입력시켜 놓으셨다. 전도 때문에 해야하는 응답을 받았다.

3. 이 뒤에 있는 하나님의 계획을 발견해야 한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만들 때 하나님을 설명하라고 만들었는데 이스라엘은 그 것을 깨닫지 못하고, 그들끼리 하다가 많은 어려움을 당했다.

우리 교회끼리 생각 하는 것이 아니라 현장을 보면서 어떻게 하면 살릴 수 있는가를 생각해야 한다. 우리끼리 사는 것이 아니라 우리를 통하여서 열방에 하나님을 보이는 것이 원칙이다.

(1)행16장 드로아 지역에서 바울에게 응답이 없는 중에 마게도냐라는 응답을 주셨다.

(2)루디아라는 응답을 주셨다. 루디아가 세워진 후 귀신들린 점하는 자가 치유되었다.

(3)에베소 감옥에 들어가게 되었다. 바울은 자신의 시민권을 내놓지 않고, 하나님의 계획을 찾았고, 간수들이 돌아오는 응답을 받았다.

신자는 문제 뒤에 있는 계획을 봐야 한다.

♣ 결 론 ♣

1)세상의 뒤에 있는 것을 봐야 한다.

2)사람의 뒤에 있는 것을 봐야 한다. 어떤 사람을 힘들게 연구하고 돈 버는 사람이 있다. 이런 사람의 뒤를 보면 어린 시절에 가난했던 아픔이 있다. 우리는 그 사람의 배경도 넘고, 하나님의 계획도 발견해야 한다.

3)사건 뒤에 있는 것을 잡아야 한다.

4)성공보다 그 뒤에 있는 것을 붙잡아야 한다.

하나님은 우리가 뒤에 있는 것을 찾는 순간에, 하나님의 계획을 찾는 순간에 역사를 시작하신다. 그래서 우리는 늦어도 하나님의 계획이 무엇인가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믿음의 교회 방송국(http://faith21c.com)

총 국 장: 조선구 목사 (☎010-5795-0691) ☞ jccsg@hanmail.net

실무국장: 김종완 집사 (☎010-8509-6054) ☞ jcloveme1@paran.com

 "

  이전글 : 실력과 복음 가진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다음글 : 영원히 동일하신 분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