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메시지
•홈  >  인터넷방송  >  주일메시지
  제  목 : [주일1부] 아담과 하와
  성경본문 : 창3:1-5 설교일 : 2010-10-10  
  설교자 : 조선구 음성받기 영상받기  
  첨부파일:   아담과 하와.hwp(17K)

분류

주일1부예배

제목

아담과 하와

성경

창3:1-5

일시

2010년 10월 10일

장소

믿음의 교회

강사

조선구 목사

♣ 서 론 ♣

우리가 복음의 체질을 만들어야 한다. 성경을 복음의 체질로 보려고 한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의 원리를 잘 따라가면 영, 육이 회복이 되도록 되어있다. 창1장부터 3장은 우리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우리가 되지 않는 이유도 창세기 1장에서 3장까지 나와있다. 원래 인간은 하나님과 함께 행복하게 살도록 되어있었다.

♣ 본 론 ♣

1. 하나님과 함께

(1)창1:1-13 하나님의 말씀으로 창조 되었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따라가야 하는 것이다. 우리의 왕. 우리의 지도자는 하나님이 시다.

(2)창1:26-28 하나님이 인간을 만들면서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라는 말씀을 하셨다. 여기에 삼위일체를 설명 하고 있는 것이다. 우리의 원리는 교회의 원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의 원리이다. 인간은 하나님의 스타일로 만들어진 것이다. 하나님이 가지고 있는 능력 권세를 인간에 게 주셨다. 그래서 아담이 하나님이 창조 하신 것들을 아담이 이름을 붙인다. 하나님이 만든 모든 것들을 다스리고 정복하고 번성하게 하기 위해서 인간을 만드셨다. 그렇기에 세상을 두려워 할 필요가 없다. 우리는 세상을 다스리고 정복하고 번성하게 할 축복을 가졌다.

(3)창2:1-17 에덴동산과 아름다운 강과 실과를 다 주시면서 선과 악을 알게 하는 열매를 먹지 말라고 하셨다.

(4)창2:18 돕는 배필로 아내를 주셨다. 아담의 갈비뼈를 취해서 아담을 만들었다. 그래서 성경에서 둘이만나서 하나가 되었다라고 말씀 하신다.

항상 하나님의 사람들은 말씀을 따라가야 한다. 성경은 정확히 말을 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대해서 설명을 한다. 하나님의 사람들은 항상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서 살아가는 것이다.

2. 마귀의 유혹

(1)창3:1 하나님이 지으신 동물 중 뱀이 가장 간교하더라.

계12:9 사단에 대해서 설명을 한다. 귀신은 마귀의 종들이다.

(2)하와가 뱀에게 사단에게 유혹을 받았다. 우리는 항상 어디를 가든지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으로 나아가야한다.

①죽지않는다고 하와를 유혹했다.

② 선악과를 먹으면 네 눈이 밝아진다고 했다. 현재 과학과 같 은 것이다.

③선악과를 따먹으면 하나님과 같이 된다고 했다. 그래서 선악을 구별 할 수 있다고 한다.

선과 악을 두고 싸우는데 선과 악의 기준은 우리가 알 수 없다.

교회와 하나님의 나라는 힘있는 자가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으로 움직이는 것이다.

3.원죄

(1)사단의 유혹

(2)사단의 종 (요8:44) 운명 사주 팔자에 사로잡혀 살게 되었다. (3)고통과 저주가 시작이 되었다. 남자는 열심히 땀을 흘려야 먹을 수 있고 여자는 산모의 고통을 가지게 되었다.

하나님은 끝까지 사라이고 끝까지 승리의 언약이다. 기도하면서 기다리고 은혜 받으면서 기다리면 된다. 하나님이 우리를 창조하실 때는 우리를 열방에 하나님을 설명하기 위해서 불렀다. 하나님은 우리를 부르신 이유가 있는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주권 속에서 살아가는 것이다.

4.구원의 방법

(1)창3:15 여인의 후손을 보내서 뱀의 머리를 밟겠다. 죄는 우리가 지엇는데 하나님은 하나님의 아들을 보내서 해결하시겠다고 하신 것이다.

(2)사7:14 포로가 되어도 임마누엘을 누리면 된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누리면서 임마누엘을 누리면 되는 것이다.

처녀의 몸으로 나셔야 하고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하나님이라는 증거로 부활을 하셔야 한다.

(3)마1:19-23

♣ 결 론 ♣

1)말씀 속에서 우리가 실천해야 하는 것 갱신해야 하는 것을 찾으면 된다.

우리는 조금 힘들어도 말씀의 원리대로 따라가면 된다.

우리는 복음을 알고 회복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이 복음을 충만하게 누리는 것이다.

그리고 이 복음의 능력을 모든 것에 모든 곳에 나타내기를 원하신다.

믿음의 교회 방송국(http://faith21c.com)

총 국 장: 조선구 목사 (☎010-5795-0691) ☞ jccsg@hanmail.net

실무국장: 김종완 집사 (☎010-8509-6054) ☞ jcloveme1@paran.com

 "

  이전글 : 하나님의 심판의 때를 알아야
  다음글 : 재앙을 이기는 찬미의 제사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