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메시지
•홈  >  인터넷방송  >  주일메시지
  제  목 : [주일3부] 큰 목자이신 예수를 깊이 알면
  성경본문 : 히13:20-25 설교일 : 2010-10-24  
  설교자 : 조선구 음성받기 영상받기  
  첨부파일:   큰 목자이신 예수를 깊이 알면.hwp(18K)

분류

주일3부

제목

큰 목자이신 예수를 깊이 알면

성경

히13:20-25

일시

2010년 10월 24일

장소

믿음의 교회

강사

조선구 목사

♣ 서 론 ♣

교회는 세상과 다른 것이 교회다. 세상과 같이 할 려면 교회가 필요가 없다. 세상 나라가 왕성하게 나가니깐 교회를 보면 답답하다. 교회는 세상과 같이 않다. 세상과 같이 나가는 것을 하나님께서 싫어하신다. 교회는 하나님께서 주장을 하시는 것이지, 사람이 주장하는 것이 아니다. 응답을 기다리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다. 하나님께서 반드시 답을 주신다. 이렇게 응답을 받아야 한다. 교회는 어린아이부터 노년까지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나간다. 이것이 너무나도 아름다운 것이다. 우리 성도는 하나님을 바라봐야 한다. 그리스도를 바라봐야 한다. 바울이 양들을 봤다. 양들은 사람들이다. 큰 목자이신 예수님을 바라봐라! 이렇게 고백을 했다. 우리는 세상에 가도 최신을 다하고, 교회에 와서도 나의 일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이것이 성도의 자세이다.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을 해야 한다. 우리는 주관성이 있으면서 객관성도 있어야 한다. 이것이 십자가의 의미이다. 분명히 하나님의 뜻인데 사람들은 모른다. 그래서 하나님의 응답을 기다려야 한다. 아무 걱정을 말고, 늘 인도를 받아라. 우리는 언약을 딱 붙잡아라. 큰 목자이신 예수 그리스도이다.

♣ 본 론 ♣

1. 언약의 피로 구원의 축복을 날마다 누려라.

(1) 과거의 어떤 문제가 있는가? 이 문제를 완전히 해결을 하셨 다. 요5:24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노니, 사망에서 생명 으로 옮겼느니라. 문제를 발판으로 삼아라. 특히 렘넌트 들 은 발판을 삼아라. 발판을 삼아서 축복의 사람으로! 실패한 사람이 있으면 이제부터 바르게 살아라. 그래서 사람들에게 설명해라.

(2) 완전히 미래를 보장 해 놨다. 롬8:31~39.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를 끊을 수가 없다.

(3) 현재 우리는 모든 삶이 증거다. 엡2:1~7 죄와 허물로 죽어 있던 우리를 살리셨다. 하늘의 보좌의 축복을 가진 우리다.

우리는 과거의 문제를 다 받았고, 미래는 완전히 보장을 받았고, 현재 우리의 모든 삶이 증거 있는 삶이다.

2. 평강의 하나님의 은혜를 계속 입는다.

(1) 13:21. 우리는 부족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완전하시다. 하나님 께서 정확히 우리를 인도하신다.

(2) 하나님께서는 자기의 뜻을 우리에게 알게 하신다. 우리는 예 수님의 생명을 나눈 관계이다. 예수님의 피로 산 존재이다. 이것이 성도이다.

(3) 참 즐거움을 누리게 한다.

(4) 하나님의 영원한 영광을 본다.

(5) 권면의 말을 용납하라.

(6) 성도들의 교제를 올바르게.

복음을 누리면 이것이 다 보이게 된다.

3. 이 은혜가 모든 현장과, 사람에게 나타나야 된다. 이것이 전도이다. 우리 교회를 통해서...

(1) 눅6:19~31. 우리는 지옥에서 영원히 해방 받은 사람이다. 우리는 묶여지는 존재가 아니다. 우리가 이것을 나타낼 만큼만 누리면 된다. 이것이 전도이다. 그리스도에서 해방 받은 존재다.

(2) 우리는 원죄에서도 완전히 해방 받았다. 창3:15, 롬8:2.

(3) 자범 죄에서도 해방 받았다. 요일1:9. 우리의 죄를 고백하면 용서받는다.

(4) 요8:32. 율법에서도 해방 받았다. 그리스도 안에서 자유인이다. 축복받은 성도이다.

(5) 또 무지에서 승리했다. 고전1:1~18.

(6) 과거에서도 해방 받았다. 이것을 완전 발판삼아라. 행9:1~15 나의 문제를 세상 살리는 발판으로..

(7) 현재문제. 나에게 있는 지금의 문제는 방향을 찾는 것이다. 행16:6~10. 하나님이 원하시는 방향으로!

(8) 강단. 행2:42. 말씀을 붙잡고 응답을 찾아내라.

(9) 부흥의 역사가 일어났다. 2:1~13.

(10) 우리는 끝까지 승리해야 한다. 롬8:31~39.

♣ 결 론 ♣

과거, 현재, 미래를 다 보장하시고, 축복을 주셨다.

(1) 그리스도가 가장 위대하다.

(2) 이 비밀을 아는 우리는 영원한 보장받은 하나님의 자녀이다. 천사도 우리를 도우는 하나님께서 보내신 영이다.

(3) 우리는 이 축복을 마음껏 누려라. 복음 안에서 마음껏 누려 라. 사람을 살리는 쪽으로 누려라.

믿음의 교회 방송국(http://faith21c.com)

총 국 장: 조선구 목사 (☎010-5795-0691) ☞ jccsg@hanmail.net

실무국장: 김종완 집사 (☎011-9509-6054) ☞ jcloveme1@paran.com

 "

  이전글 : 복음체질 - 가인과 아벨
  다음글 : 모든 것에서 복음을 누릴 수 있어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