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메시지
•홈  >  인터넷방송  >  주일메시지
  제  목 : [주일3부] 전도자의 삶-기도 실천
  성경본문 : 눅11:5-15 설교일 : 2010-11-14  
  설교자 : 박종기 음성받기 영상받기  
  첨부파일:   전도자의 삶 기도실천.hwp(35K)

분류

주일3부

제목

전도자의 삶-기도 실천

성경

눅11:5-15

일시

2010년 11월 14일

장소

믿음의 교회

강사

박종기 부목사

♣ 서 론 ♣

오늘 말씀의 제목은 전도자의 삶 중에서 기도의 실천이다. 지난주에는 자기행위를 살필 지니라 라는 말씀 이였다. 어떠한 행위를 살펴야 되겠는가? 전도자의 삶을 삵고 있는데 무엇이 잘되고 있는지, 잘 안되 고 있는 지를 확인해야 한다. 현장에서 말씀, 기도, 전도가 있다. 말씀을 묵상하다가 왜 하나님은 우리에게 성경을 기록으로 남기셨을까? 수백년 전, 수 천년의 기록을 남겨서 왜 우리에게 듣게 할까? 불신앙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이 이유 때문에 말씀을 남기고 지금도 설명을 하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사탄이 있기 때문에 말씀을 기록으로 남겼다. 말씀을 올바르게 깨달게 하게 위해서는, 이것이 존재한다는 존재로 말씀을 받아야 한다. 우리가 하나님 앞에 조금이라도 진실하고, 양심적으로 하면은 분명히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말씀을 깨달게 하실 줄 믿습니다. 렘넌트가 너무나도 중요하기 때문에 사탄이 불신앙을 심어줘서 예배만 듣고 집에 가는 방향으로 인도를 한다. 그래서 우리는 전도자의 삶을 살아야 한다. 두 번째 기도는 기도가 무엇이 중요하냐? 응답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응답 받기 위해서는 기도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응답이 됐는지 안됐는지 확인을 하는 것이 너무나도 중요하다. 전 세계의 가장 힘든 부분이 실천이다. 그러면 전도는 무엇인가? 전도는 사람에게 하는 것이다.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감정이다. 그 중에서도 신뢰하는 이런 부분이 중요하다. 전도 부분에 있어서 제일 안 되는 부분이 무엇인가? 인간은 감정적인 존재다. 그렇게 때문에 감정을 상하지 않게 할 려면 잘 보여야 한다. 전도를 해 보니깐 이렇다. 사람이 감정이 상하게 회복을 하는데 너무나도 오래 걸린다. 제가 기도를 하면서 집중을 놓고 기도를 했다. 새벽이 기도를 하는데 집중이 안 된다. 혼자 기도를 하는데 집중이 안된다. 그래서 오늘하루 내가 하나님 전도의 문을 열어 주세요! 사탄을 꺾어 주세요! 기도를 했다. 그러다가 화요일 날 교통사고를 당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그래서 도계중학교에서 행정 일을 하시는 분을 만났다. 얘기를 하는 중에 학교에 와서 차도 마시고, 이렇게 하도록 관계가 회복이 되었다. 수요일에는 상담을 통해서 중학생이 복음을 듣고 영접을 하게 되었다. 그래서 우리가 제일 부족한 부분이 하나님 앞에서 진실한 것 이것은 좋다.! 그리고 사람 앞에서는 잘 보여야 한다. 기도 앞에서는 반드시 실천을 해야 한다.

♣ 본 론 ♣

1. 우리가 기도를 하지만 많은 성도님들이 환란에 빠져있다. 왜 이렇게 혼란이 있는가?

(1) 다른 종교인들도 다 응답받고 있다.

(2) 돌에다가 절을 하는데도 응답을 받는다.

(3) 심지어는 그림을 그려놓고 주문을 외우는데도 응답이 있다.

(4) 그런데 기독교인이 기도를 하는데 응답이 오긴 온다. 되는 건 좋은데, 응답이 안올 때도 있다. 아무리 기도를 해도 안 온다. 그리고 기도를 안했는데, 더 좋은 응답이 올 때도 있 다. 그래서 기도를 해야 되는 건지 하지 말아야 되는 건지 햇갈릴 때가 있다. 그래서 너무나도 기도에 대해서 무관심해 지고, 기도를 응답을 받은 사람들은 상당히 교만해 지고, 이 두 가지가 합해져서 포기하게 까지 만든다.

2. 우리가 꼭 기억을 해야 될 사실이 있다.

(1) 응답이 오건 안오건 떠나서 내가 하나님의 자녀이기 때문에 응답이 온 것이 아니냐! 이런 부분이 깨달아져야 한다. 그리 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기 때문에 반드시 응답이 온다 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리고 믿음으로 기도를 하기 때문에!

(2) 응답이 안 올 때가 있다. 그러면 우리에게 있는 지독한 고정 관념을 회개를 해라. 이 고정관념을 깨기가 너무나도 힘들 다. 회개를 한다는 말이 갱신을 하라는 말이다. 그리고 응답 이 없는 것이 아니다. 응답이 되고 있는 중이다. 끝까지 기 도를 해라. 나의 생명이 다하는 그 날까지 기도를 해라. 예 수님 재림하 실 때까지 기도를 해라. 응답은 반드시 온다. 미리 와 있을 수도 있다. 그리고 응답주의 최고의 응답이 하나님이 우리의 생각을 바꾸셔서 지혜를 떠오르게 하는 것 이 최고의 응답이다.

(3) 주의 사항이 있다. 나의 계획이 아니라, 하나님의 계획으로! 나는 종이고 하나님이 우리의 주인이시다. 주인의 뜻이 무엇 인지 알아야 한다. 두 번째는 무슨 응답이 오든지 순종을 해 야 한다.

3. 기도는 반드시 응답이 된다.

(1) 그 이유는 우리가 기도를 할 때 성령이 역사하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성령을 주시겠다고 약속을 하셨다. 최고의 약속이다.

(2) 성령이 역사할 때 악령이 결박이 된다.

(3) 그리고 하나님은 주의 천사를 보내신다. 기도할 때, 응답줄 때 보내신다.

(4) 응답의 사람들을 보내신다.

(5) 환경도 역사하신다. 이런 기도의 축복을 누려라.

♣ 결 론 ♣

기도 중에서 가장 중요한 기도는 오늘에 집중하는 기도이다. 오늘 내가 해야 될 일, 만날 사람, 일어날 일! 이것에 집중을 해라. 이것이 너무나도 힘들다. 그래서 새벽기도를 만들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예배를 드려라. 정시로, 무시로, 그리고 묵상을 해라. 호흡을 해라. 또 체크를 해라. 다 이유가 무엇인가? 오늘 집중적으로 해야 하는데 늘 정신이 산만하다. 그래서 이 축복을 받아야 한다.

그리고 이전 일을 기억해라. 과거에 하나님이 나에게 성령 충만 주셨을 때가 언제인가? 이것을 기억해라. 이것은 반드시 있다. 이것을 기억해서 반드시 회복을 해라.

믿음의 교회 방송국(http://faith21c.com)

총 국 장: 조선구 목사 (☎010-5795-0691) ☞ jccsg@hanmail.net

실무국장: 김종완 집사 (☎011-9509-6054) ☞ jcloveme1@paran.com

 "

  이전글 : 이삭의 복음적인 삶
  다음글 : 이전 일을 기억하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