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메시지
•홈  >  인터넷방송  >  주일메시지
  제  목 : [주일1부] 요셉의 감옥생활
  성경본문 : 창40:1-8 설교일 : 2010-12-05  
  설교자 : 조선구 음성받기 영상받기  
  첨부파일:   요셉의 감옥생활.hwp(18K)

분류

주일1부 예배

제목

요셉의 감옥생활

성경

창40:1-8

일시

2010년 12월 5일

장소

믿음의 교회

강사

조선구 목사

♣ 서 론 ♣

많은 사람들이 질문을 한다. 목사님 하나님을 믿는데 예수님을 믿고 언약을 가졌는데 왜 문제가 옵니까? 라고 물어본다. 요셉은 분명히 하나님의 사람이고 언약을 가지고 있었고 모세도 어려서부터 언약을 듣고 가지고 있었는데 둘 다 문제가 많이 있었다. 문제가 오는 것이 세상이다. 7명의 렘넌트들도 한결같이 어려움 속에 있었다. 우리는 문제를 이기는 힘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이 땅의 문제가 어디서 왔는가? 모든 시작은 어디서 왔는지 성경은 이야기 한다. 창3:1-6에서 왔다. 인간과 하나님의 약속인 선악과를 먹으면서부터 문제가 왔다. 그래서 창 3:16-20 에 남자는 땀을 흘려야 하고 여자는 산모의 고통을 가지게 된다고 말씀 하셨다. 그리고 끝은 눅.16:19-31 이 땅의 고통은 지옥에까지 연결된다. 하지만 믿는 자는 천국 가는 날 끝이 난다. 요8:44 모든 문제의 근원은 마귀라고 성경에서 이야기 하고 있다. 막3:15 예수님께서 우리를 부르자마자 마귀를 내어쫒는 권세를 주셨다고 했다. 마귀가 가져다놓은 문제를 응답으로 바꿀 수 있어야 한다. 문제를 축복으로 응답으로 바꿀 수 있어야 한다. 이런 대표적인 예가 요셉이다.

이 땅의 많은 불신자들은 문제를 파고들지만 문제의 원인이 어디에서 오는지 알지 못한다. 요셉은 가정에서부터 어려움을 당했다. 하지만 요셉에게는 결코 문제가 되지 않았다. 형들이 나를 판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나를 애굽에 보내었다고 고백하는 것을 볼 수가 있다. 문제는 답이 없으면 문제가 아니다. 답이 없는 문제는 없는 것이다. 우리는 오늘 요셉을 통해서 하나하나 찾아가야 한다.

성경의 인물들은 보통의 문제가 아니라 어마어마한 문제를 가지고 있었다.

세상에는 크고 작은 문제들이 있다. 우리는 여기에 묶여져서 넘어지고 응답을 보지 못한다. 우리는 문제를 응답으로 만들 수 있어야 한다. 그것은 하나님의 은혜이고 축복이다. 작은 문제부터 축복을 누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본 론 ♣

1.일, 사건, 응답보다 중요한 것은 평상시 임마누엘의 축복을 누리는 것이다.

(1)창37:1-11 형들이 요셉을 미워하고 시기하고 해도 가정에서 임마누엘을 누렸다. 응답을 누리는 것이다.

(2)창37:24 요셉을 우물에다가 넣었다. 요셉은 죽음 앞에서도 임마누엘을 누렸다. 요셉은 가는 곳 마다 임마누엘을 누린 것이다.

(3)창39:1-6 노예로 팔려가서도 완전 임마누엘을 누렸다.

하나님이 함께하는 비밀이 엄청난 것이다. 흥분하고 낙심하면 판단이 안 된다. 하지만 요셉은 하나님과 함께하는 비밀을 누리면서 흥분하지 않고 낙심하지 않고 살았다.

2. 요셉은 참된 꿈과 비젼이 있었기 때문에 유혹에 넘어지지 않았다.

(1)낙심하지 않는다.

(2)외롭지도 않다. 최고의 자리에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외로워 진다.

(3)유혹에도 넘어지지 않았다. (보디발)

(4)누명 (창38:18-28)

돈, 명예에 대한 인간의 유혹은 너무너무 많다. 하지만 우리는 세계복음화의 꿈과 비젼을 가지고 가야한다. 마귀는 이간질 하는 자다. 많은 것들을 이간질 시켜서 속이고 미워하게 만든다.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만난 교회에서도 사단의 역사로 속기도 한다. 우리는 문제가 있을때 하나님이 역사 하시도록 해야 한다. 요셉은 임마누엘의 비밀을 가지고 모든 것을 이겨나갔다. 그리고 답도 찾았다. 영원한 해답을 찾고 인간관계도 배우고 정치도 배웠다.

3.감옥 안에서 온전히 임마누엘을 누린 요셉

하나님의 방법은 작게 작게 역사하셔서 준비를 시키시고 난 다음 큰 것을 보여주신다.

(1)왕의 죄수를 가두는 감옥에 갔다. (정치인의 감옥)

(2)감옥을 감독하는 자가 되었다. 요셉의 손에 다 맡겨버린 것이다.

(3)범사에 (39:23)

(4)장관 - 섬기는 자

(5)요셉의 해석

♣ 결 론 ♣

이 땅의 모든 문제가 하나님의 주권 속에 있으니 우리는 하나님의 계획을 찾아야 한다. 이 땅의 모든 문제는 창3장에서 왔다. 우리는 임마누엘 속에서 많은 문제를 수용을 하고 나가야한다.

1.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는 임마누엘의 비밀을 누리고 살아가면 하나님의 창조의 지혜 능력을 누리면서 살아가는 것이다.

우리에게는 아무것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믿음의 교회 방송국(http://faith21c.com)

총 국 장: 조선구 목사 (☎010-5795-0691) ☞ jccsg@hanmail.net

실무국장: 김종완 집사 (☎011-9509-6054) ☞ jcloveme1@paran.com

 "

  이전글 : 스가랴에게 임하니라
  다음글 : 예배하는 생활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