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메시지
•홈  >  인터넷방송  >  주일메시지
  제  목 : [주일3부] 예배하는 생활
  성경본문 : 요4:24 설교일 : 2010-12-12  
  설교자 : 조선구 음성받기 영상받기  
  첨부파일:   예배하는 생활.hwp(17K)

분류

주일3부

제목

예배하는 생활

성경

요4:24

일시

2010년 12월 12일

장소

믿음의 교회

강사

조선구 목사

♣ 서 론 ♣

오늘 예배생활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 복음과 전도를 이해 하고나서 사람이 조금 멍청해 지는 것 같고, 왜 그러냐? 복음과 전도를 이해를 하고 나니깐 부러운 것이 없다. 부모는 자식이 공부를 잘해서 좋은데 우리는 자녀가 공부를 못해도 좋고, 복음을 알 고 나니깐 너무나도 다 감사하다. 복음이 없을 때는 교회당을 쳐다보고 너무나 부러워서 나는 언제 저런 목회를 할 까 이런 생각을 했는데, 복음을 알 고 나서는 교회 안에 성도들이 현장에서 응답받는 것을 보니깐 너무나도 감사했다. 우리가 누군지 모르는 큰일 난다. 우리가 잘 아는 것 같아도 잘 모른다. 우리가 받은 축복이 얼마나 큰지 모른다. 우리가 내가 누군지 알아야 전도의 문이 열린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혼을 붙여 줄때 누구에게 영혼을 붙여 줬는가? 이것을 알아야 한다. 우리는 내용을 알 고 신앙생활을 해야 한다. 우리는 복음에 대한 자긍심이 있어야 한다. 우리는 교회가 작은 것 같지만 영안으로 보면 어마어마하게 크다. 오늘의 말씀! 첫 번째 구원의 생활을 했다. 하나님이 함께하는 생활이다. 우리가 처음부터 이것을 알아야 한다. 하나님이 함께하는 임마누엘의 생활을 해야 한다. 이것을 누려야 한다. 학생들이 어렸을 때부터 이것을 누려야 한다. 어머님이 있고, 없고, 상관없이 이것을 누려야 한다. 이것을 가지고 우리의 가정과, 가문을 살려야 한다. 임마누엘 이 단어가 엄청난 단어이다. 나 한사람이라도 이 축복을 누려서 가문과, 세계를 살려야 한다. 하나님이 함께하면 가능하다. 현장에는 이것을 모르는 사람들이 너무나도 많다. 복음을 자랑하는 것이 아니고, 다른 것을 자랑을 한다. 이 비밀을 반드시 누려야 한다. 이것이 예배이다. 그래서 구원의 길을 반드시 알 고 있어야 한다. 우리의 죄를 하나님께서 담당하셨다. 저주도 담당하셨다. 사단, 마귀를 멸하셔서 우리를 구원해 주셨다. 우리는 종교와 기독교를 구별할 수 있어야 한다.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응답을 하나씩 하나씩 알아가야 한다. 이것을 매주 마다 확인을 해야 한다. 이것이 복음적인 사고이다.

♣ 본 론 ♣

1. 구원생활 - 임마누엘

(1) 구원의 길 (죄, 저주, 사단)

(2) 종교/복음

(3) 천국호적등본열람

(4) 우리는 과거의 사람이 아니고, 예수님을 통해서 다시 태어난 사람이다. 그리스도를 통해서 다시 태어났다. 이것을 보고 거듭났다고 한다.

(5) 고통

2. 기도생활

(1) 영적문제 때문에 기도를 해야 한다. 사단은 예수님이 재림 하시는 날 결박된다.

(2) 갈등이 온다.

(3) 우리는 늘 하나님과 깊은 교재를 해야 한다. 이것이 기도 생 활이다.

(4) 우리는 하나님이 거하는 교회이다.

(5) 영적인 사실. 우리가 기도할 때마다 성령이 역사하신다.

3. 예배생활

(1) 예배생활.

(2) 말씀과 함께하는 생활. 말씀과 함께하는 생활이 신자가 제일 중요한 생활이다.

(3) 배우고, 확실한 일에 거하라.

(4) 영적문제.

(5) 마음치유, 상처치유, 갈등치유

♣ 결 론 ♣

(1) 우리는 모든 것을 예배중심으로 해야 한다.

(2) 말씀중심.

(3) 교회중심.

하나님이 함께하는 축복을 누려라. 기도의 축복을 누려라.

믿음의 교회 방송국(http://faith21c.com)

총 국 장: 조선구 목사 (☎010-5795-0691) ☞ jccsg@hanmail.net

실무국장: 김종완 집사 (☎011-9509-6054) ☞ jcloveme1@paran.com

 "

  이전글 : 요셉의 감옥생활
  다음글 : 하나님이 주신 환상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