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메시지
•홈  >  인터넷방송  >  주일메시지
  제  목 : [주일2부] 하나님이 주신 환상
  성경본문 : 슥1:7-17 설교일 : 2010-12-12  
  설교자 : 조선구 음성받기 영상받기  
  첨부파일:   하나님이 주신 환상.hwp(22K)

분류

주일2부 예배

제목

하나님이 주신 환상

성경

슥1:7-17

일시

2010년 12월 12일

장소

믿음의 교회

강사

조선구 목사

♣ 서 론 ♣

우리는 하나님이 주신 비젼! 환상! 축복의 우리에게도 있다. 연말이기 때문에 안 믿는 자들은 가지거나 안가지거나 점치고, 우리는 그럴 이유가 하나도 없다. 기독교만 점치지 않는다. 하나님 말씀 속에 답을 다 주셨고 답 속에 다 비젼이 있기 때문에 그렇다. 지금 하려고 하면 잘 안되는 것처럼 보인다. 우리 렘넌트 들은 특히 지금부터 조금씩만 실천하면 된다. 우리가 하나님 말씀 중심이 아니라 습관으로 교회에 오시고 습관적으로 세상이나 교회나 판단하고 이것을 빨리 바꾸셔야 큰 응답을 받을 수가 있다.

운동을 조금씩 하셔야 한다. 그래야 건강도 굉장히 좋다. 늘 독서도 조금씩 해야 한다. 사람들이 허무해서 다닌다. 렘넌트들은 학교공부도 열심히 해야하지만 책보는 것을 늘 습관화하라. 늘 독서하는 습관을 가져라! 여기에 정서적으로도 굉장히 중요하다. 저축하는 것! 저축도 습관화 되어야 한다. 돈도 하나님이 다 주신다. 음악도 굉장히 중요하다. 특히 악기같은 걸 연주하는 것! 왜 해야 하는 지를 잘 모른다. 이게 우리의 정서적인 것! 영적인 것을 굉장히 차지한다. 그리고 우리는 하나님 말씀이 있다. 처음에는 잘 안된다. 그래서 오늘의 말씀! 처음에는 잘 안된다! 실망하지 마라! 우리는 육을 위해서도 해야하지만 영을 위해서도 해야한다. 세상에 나가면 계속 뛰고 달리고 오늘의 말씀이 필요 없을 수도 있다. 하지만 나중에 다 응답받고 영이 허무해서 죽는다. 뭔가 성공의 자리에 올라가면 영의 공허와 영의 허무가 밀려오기 시작한다. 사람들이 영이 있는 것을 모른다. 분명히 영과 육이 있다. 육을 위해서도 이렇게 해야 한다. 영을 위해서 날마다 조금이라도 오늘의 말씀! 자기 스스로가 안되서 남을 못 가르치는 것이다. 나의 선생님들이 말했다. 전도 현장 가기전에 니가 먼저 응답을 받아라. 내게 주신 하나님의 은혜가 없으면 현장가서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나는데 나는 죽는다. 허무하다. 되는 것이 없다. 오늘의 말씀을 붙잡고 오늘의 기도! 이게 되어지면 남이 보인다. 이 사람이 뭔가! 자꾸 허무하고 그런다. 그것을 도와주는 것을 보고 오늘의 전도라고 한다. 렘넌트들은 지금부터 쫙 해보아라! 하루라도 악기를 연주하고! 그래야 우리의 영과 육이 같이 맞춰진다! 이거 하다보면 비전이 열린다. 처음에는 작게 시작한다. 하루에 조금씩 조금씩 해보라! 평상시에 하라! 그러면 비젼이 열린다. 이것이 하나님의 방법이다.

♣ 본 론 ♣

1. 하나님의 환상! 비젼!

하나님의 우리에게 비젼을 틀림없이 약속을 하셨다.

(1) 슥4:6 처음에는 오늘의 말씀, 오늘의 기도가 잘 안되는 것 같다! 하지만 은혜가 쌓이고 쌓이면! 오늘 하나님의 신으로! 하나님의 역사가! 우리가 하다보면 하나님의 역사할 시간표가 오면 아무도 감당을 못한다. 하나님의 영을 막을 자가 없다. 이 축복을 우리에게 주셨다! 다 그런다! 우리가 하나님의 준비가 안되서 축복을 놓치는 것이다. 경제도 마찬가지다. 하나님이 준비하면 모든 것이 마찬가지다! 우리가 현장에 대한 메시지를 준비하면 하나님이 전도문을 여시기 시작하시는 데!

(2) 요엘2:28 가장 힘들 때! 축복의 기회라는 것을 붙잡아라! 잘될 때는 나를 점검할 시간도 없다. 안될 때! 큰일 이 없을 때 살살 준비를 해놓아라! 기회가 다 있다! 가장 힘들 때 말씀하셨다. 아무도 막을 수가 없는 하나님의 신을 만민에게 부어주겠다!

(3) 행2:17 초대가 하나님의 계획을 알고 세계를 보는 비젼이 열렸다. 그리스도를 알면 세계가 열린다! 하나님 모르니까 다 죽어난다. 세계는 다 있는데 하나가 없고 우리는 다 있는 게 불신자가 없는 거 다 있는데 우리는 그들이 가지고 있는 것이 없다. 세상에 하나님 만나는 비밀이 없다! 그리스도만 없다! 축복 죄문제 팔자문제 해결하는 그리스도! 하나님이 주신 환상! 비젼을 가지고 있었다. 어려울 때 일수록 더 주신다 하셨다. 성도들이 어려움을 당하면 하나님의 비상사역이다! 하나님은 주무시지도 않고 불꽃같은 눈동자로 우리를 보고 계신다! 어렵다고 생각하지 말고 그 안에 하나님의 큰 계획이 있음을 발견하라. 내 힘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힘으로 되는ㄱ나!

2. 스가랴의 환상

(1) 말탄자들의 환상! 하나님의 군대! 항상 하나님의 천사들이 현장을 천사가 다 보고를 한다. 모든 것을 하나님이 다 아신다! 하나님이 위로하고 계신데 우리만 모르고 있는 것이다.

(2) 네뿔과 공정 이게 무슨 환상인가! 세상권세! 네뿐을 이야기 한다. 성경에는 4가 별로 좋은 숫자가 아니다. 땅의 숫자다. 공정은 땅의 권세를 파멸할 천사들! 이것을 비젼으로 보았다. 세상의 권세가 아무리 날 쳐도 천사의 권세를 멸할 수가 없다. 생명을 하나님께 있다.

(3) 척량하는 환상을 보았다. 다시 예루살렘을 회복시키겠다. 다시 예루살렘을 중건하겠다! 어마어마한 환상을 보았다.

(4) 여호수와를 위한 환상도 보았다. 여호수와의 허물을 하나님께서 다 알고 용서하신다는 뜻이다. 물론 그가 허물이 있지만 다 용서하신다! 우리는 죄에 대한 개념이 달라야 한다 신자는! 그리스도를 모르고 십자가를 몰랐을 때는 불신자와 같다. 뭐 하면 안되고, 하지만 우리가 그리스도를 알고 나서는 죄가 아니다. 우리는 뭐가 죄냐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모든 것을 회복시켰는데 모르는 것 죄다! 우리의 죄, 기독교의 죄, 가장 무서운 것이 불신앙 이다. 자기 신분을 모르는 것이 죄다. 죄의 수준이 다르다! 뭐했냐 안했냐가 뭐 먹었냐 안먹었냐가 아니다! 불신앙이 엄청난 죄다!

(5) 스룹바벨에 대한 환상! 등대와 감람나무. 등대는 불을 피는 것이다. 배가 그것을 보고 방향을 잡는다. 등대가 불을 필려면 감람나무 기름이 필요하다. 감람나무에서 계속 기름이 나오면 등대위의 기름이 다하지 않을 것이다. 등대가 꺼지면 모든 것이 문제가 온다. 그런게 감람나무에게 기름을 계속 공급하면 등대는 안 꺼진다. 하나님의 말씀을 계속! 은혜 속에 있으면 우리 교회는 든든히 세워지는 것이다. 우리 렘넌트는 다 살아나는 것이다. 말이 이상하고 갈등이 오면 내 기름이 다 떨어져서 그렇다!

(6) 에바수아 여인! 모든 악을 다 바벨론에서 시작해서 예루살렘을 오염시켜버렸다. 선진국을 왜 살리라고 하는가? 선진국에서 모든 잘못된 사상이! 바벨론에서 타락된 문화가 밀려온 것이다. 하나님께서 타락문화를 막아서 다시 바벨론에 보내버리겠다. 우리는 보낼 것도 없고 박살을 내버려야 한다!

(7) 온 땅을 심판하는 내 병거! 이 환상을 보았다. 하나님께서 역사를 주관하시되 천사를 통해서! 우리가 얼마나 축복인가! 천사는 누구냐! 성도들을 도우라고 보낸 영이 아닌가! 기도를 걍력하게 해야 하나님이 듣는다? 성경에 그런거 없다. 우리가 기도를 하면 천사가 하나님께 나른다! 우리의 모든 것들을 천사를 통해서!

(8) 면류관에 대한 환상! 모든 것을 다 회복시키겠다! 의의 면류관! 얼마나 감사한가! 어렵다고 낙심하지 거기서 하나님의 응답을 찾아내고 찾아내고! 작은 것인데 이게 습관이 되면! 우리는 이 축복을 처음부터!

3. 렘넌트 일곱명의 비젼

(1) 창37장 가정문제를 통해서 비젼을 찾은 요셉! 우리집을 하나님 문제를 부르신 이유가 먹고자는 갈등때문이 아니다! 문제를 통해서 거의 비젼을 보았다!

(2) 모세! 그렇게 어려움당한 국가문제를 가지고 비젼을 찾았다!

(3) 사무엘이 어릴 적에 어머니 품을 떠나서 교회를 갔다. 엘리 제사장이 눈이 어둡고 자식들은 다 부패되고 타락되고! 교회의 어려움을 통해서 사무엘을 비젼을 찾았다!

(4) 다윗! 어려운 세상을 통해 비젼을 붙잡았다!

(5) 엘리야, 엘리사! 당대 우상이 완전히 문화가 되어버렸다. 우상문화를 통해서 비젼을 완전히 잡았따!

(6) 이사야는 나라가 완전 망했다. 멸망을 통해서 보았다. 나라가 완전 형편없이 무너졌는데 렘넌트! 이 완전 어린아이를 키워버리면 렘넌트는 살겠구나!

(7) 바울! 얼마나 핍박을 받았는 지 모른다. 이 핍박을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는 도구로 보았다! 이때 선배들은 성경도 없다. 우리는 시대가 다르다. 성경66권을 한눈에 볼 수가 있다. 하나님이 무엇을 원하는 지 알 수 있다. 환상보고 그런 게 이상한 것이다. 하나님이 세계복음화 때문에 지구를 움직이시는 것이다.

♣ 결 론 ♣

행1:13-14, 행2:42 새 힘을 얻어야 한다!, 행13:1-4 날마다 중요한 일을 만났을 때! 늘 성령인도를 받으려고 몸부림 쳐야 한다! 복음을 위해서 어떻게 하면 하나님의 인도를 받을 것인지 몸부림쳐라! 롬16장의 인물들이 모여들게 되어있다.

새로운 다음해를 바라보며 하나님의 큰 비젼을 보는 여러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믿음의 교회 방송국(http://faith21c.com)

총 국 장: 조선구 목사 (☎010-5795-0691) ☞ jccsg@hanmail.net

실무국장: 김종완 집사 (☎011-9509-6054) ☞ jcloveme1@paran.com

 "

  이전글 : 예배하는 생활
  다음글 : 요셉의 총리 시절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