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메시지
•홈  >  인터넷방송  >  주일메시지
  제  목 : [주일1부] 요셉의 총리 시절
  성경본문 : 창45:1-5 설교일 : 2010-12-12  
  설교자 : 조선구 음성받기 영상받기  
  첨부파일:   요셉의 총리시절.hwp(18K)

분류

주일1부 예배

제목

요셉의 총리 시절

성경

창45:1-5

일시

2010년 12월 12일

장소

믿음의 교회

강사

조선구 목사

♣ 서 론 ♣

요셉이 상당한 어려움을 당했지만 하나님의 인도가운데 애굽의 총리로 부름을 받았다. 성도들은 어려움을 당하면 넘어지고 갈등을 하는 사람이 많다. 성경은 언약이 있어도 세상살이가 어렵다고 말하고 있다. 언약을 붙잡으면 아무 일 안 생기면 좋겠지만 세상은 그렇지 않다. 세상에는 영적 존재가 있기 때문이다. 구약성경에는 많은 비밀을 가르쳐 주면서도 특별히 가나안 (현실에는 전도와 선교)

땅이 늘 목표였다. 우리는 전도와 선교가 늘 목표가 되어야 한다, 모든 것을 전도 때문에 해야 하는 것이다. 왜냐 ? 메시아 그리스도가 오시는 길이기 때문이다. 왜 하나님은 바로에게서 떠나라고 했는가 ? 우리는 세상의 것을 붙잡으면 안 된다. 세상의 것은 사단이 역사하는 것이다. 우리는 세상의 것을 붙잡는 것이 아니라 피 , 십자가를 붙잡아야 한다. 우리가 우선순위로 하는 것을 사단이 노린다. 그래서 우리의 우선순위는 모든 것에서 해방 받은 것이다.

우리는 오직 십자가만 붙잡으면 된다. 모든 문제를 해결, 해방 받았다. 하나님께서 애굽에서 떠나라고 하신 것은 세상에서 떠나라는 것이다. 세상에서 나오는 것은 거의 저주이다. 우리는 늘 그리스도안에 있는것을 붙잡아야 한다. 그리스도 안에 지헤 지식 모든 것이 다 있다고 했다. 요셉이 늘 하나님이 자기를 부르신 언약을 붙잡고 있었다. 그래서 그 어려움 가운데 넘어지지 않았다.

우리가 언약을 붙잡고 있으면 시간표가 오게 되어 있다.

♣ 본 론 ♣

1.성공과 실패의 시간표

(1)전3:1-10 모든 범사가 시간과 때가 있다고 하셨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엄청난 신분과 권세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수준이 다른 것이다 우리의 실패는 실패가 아니라 응답이다. 분명히 좋을 때가 있고 어려울 때가 있다고 하시는 것이다.

(2)이사야 60:22 나 여호와가 때가 되면 속히 이루겠다. 라고 말씀하신다. 하나님의 때 시간표가 되면 속히 이루신다고 하셨다. 하나님의 때는 문제가 왔을 때, 그리스도의 비밀을 가진 자가 나왔을 때.

(3)벧,후3:8 하나님께서 하루가 천년 같고 천년이 하루 같다. 라고 말씀하셨다. 하나님이 모든 시간을 주관하신다는 말씀이다.

(4)행2:1 언제 성령이역사하기 시작했는가? 언약을 아는 그리스도를 아는 자들이 기도할 때 전도역사를 감당할 때. 오순절 .

안식일은 원래 토요일이다. 안식일 때는 쉬신 날이다. 아담이 범죄를 저질러서 하나님과의 관계가 끝이 났다. 그러면서 안식일도 없어진 것이나 마찬가지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보내셨다. 그래서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죽고 사흘 만에 부활하시면서 우리의 문제도 해결을 받았다. 이 언약을 우리가 굳게 붙잡고 예배를 드리는 것이 엄청난 축복 속에 있는 것이다.

2. 시간표를 누리는 방법 .

(1)기도 - 우리 민족은 샤머니즘적 신앙이 있어서 비는 달라는 기도를 많이 한다. 우리는 하나님의 언약 약속을 붙잡고 내 생각부터 내 깊은 곳에 있는 것이 기도이다. 우리의 생각이 늘 하나님의 약속으로 생각하고 보아야 한다. 우리는 세상의 것으로 사상화 되어있고 체질화 되어있다. 우리는 세상에서 살아야 하기 때문에 이것이 없어야 한다는 말은 아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생각과 약속이 우리의 생각 속에 항상 있어야 한다.

정시기도 - 내 인생의 시간표가 보인다.

②무시로 기도해야 한다. - 올바른 판단을 위해서 그렇다. 그러면 현장시간표가 맞게 된다.

예배기도 - 미래의 시간표가 보인다.

(2)복음, 전도

3. 최고의 정상

(1)가정(37:1-11)

(2)노예(39:1-9)

(3)누명(40장)

(4)관원의 꿈 (41:1-36)

(5)정상의 자리에서 요셉은 교만해지지 않았고 총리라는 것을 가지고 전 세계에 하나님을 설명했다.(45:1-5)

♣ 결 론 ♣

요셉은 언약을 붙잡았다. 하나님은 언약 붙잡은 자에게 항상 역사를 하셨다. 언약 붙잡은 자에게 하나님께서는 정상의 자리에 전도자의 자리에 부르신다. 우리는 하나님의 시간표를 기다리며 하나님의 사명을 감당해 나가야 한다.

믿음의 교회 방송국(http://faith21c.com)

총 국 장: 조선구 목사 (☎010-5795-0691) ☞ jccsg@hanmail.net

실무국장: 김종완 집사 (☎011-9509-6054) ☞ jcloveme1@paran.com

 "

  이전글 : 하나님이 주신 환상
  다음글 : 가정생활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