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메시지
•홈  >  인터넷방송  >  주일메시지
  제  목 : [주일1부] 복음적으로 산 사무엘
  성경본문 : 삼상3:19 설교일 : 2011-02-06  
  설교자 : 조선구 음성받기 영상받기  
  첨부파일:   복음적으로 산 사무엘.hwp(17K)

분류

주일1부 예배

제목

복음적으로 산 사무엘

성경

삼상3:19

일시

2011년 2월 6일

장소

믿음의 교회

강사

조선구 목사

♣ 서 론 ♣

 

오늘은 복음적으로 산 사무엘에 대하여 말씀을 나누고자 한다. 예수님이 우리에게 약속 하신 것이 땅 끝까지 이르러 증인이 되리라고 했다. 우리의 신앙생활이 어려울 수도 있지만 증인이 되리라고 하셨기 때문에 쉽다. 증인은 증거가 있어야 증인이 된다. 증인이 된다는 것은 증거를 주신다는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에 대한 생각을 해야 한다. 질문이다. 기도다. 우리보고 증인이 된다고 하셨다. 말씀을 주신 것은 말씀을 성취시키신다. 사건 사람 일에 대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가 질문을 하는 것이 기도고 기도에 증거를 주신다. 전도도 마찬가지다. 말씀 붙잡고 기도하고 말씀으로 어려운 성도들을 도와주고 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틀림없이 증거를 주시는데, 말씀 , 기도 , 전도에서 가장 많은 응답을 주신다.

복음가진 사람이 복음적으로 살면 많은 응답을 누린다. 하지만 복음을 가진 많은 성도가 복음적으로 살지를 못하고 있다.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부터 생각을 해야 한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셔서 근원적인 문제를 해결 해 주셨다. 우리는 이것부터 생각하고 뒤에 우리가 해야 할 것을 생각해야 하는 것이다.

하나님이 우리를 붙잡고 계시기 때문에 환경 배경은 아무것도 영향을 줄 수 없는 것이다. 우리는 우리가 한 것 이전에 주님이 주신 것을 잘 보아야 한다.

 

♣ 본 론 ♣

 

1.복음가진 자가 복음적으로 사는 것, 복음가진 사람이 비 복음 적으로 사는 것

(1)비 복음적으로 산다. - 율법강조 , 우리가 복음을 잘 누리지 못하니 원망이 나온다. 나도 모르게 상처를 받는다. 원리를 주장하는 것이다. 인간의 원칙과 경험을 주장하는 것이다. 맞는 말이지만 하나님의 경험은 우리의 능력을 초월한다. (행11:1-18)

(2)복음적인 삶 - 창3:1-20 모든 사람이 복음이 필요하고 하나님의 은혜가 필요한 사람으로 보아야 한다.

(3)죄인, 인간스스로는 죄 문제를 해결 할 수 없다. 그래서 우리에게 해결자를 주셨다. 롬3:10절에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다고 헸다. 우리는 예수님 때문에 의인으로 취급을 받는 것이다. 롬3:23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므로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한다고 했다. 나도 하나님의 사랑으로 구원받았으니 우리도 끝까지 기다려 보는 것이다. 하나님이 역사하실 때 까지 기다리는 것이다. 복음은 하나님의 시간표가 될 때 까지 기다리는 것이다

(4)몬1:1-25 빌레몬은 아주 부자였고 예수를 믿는 사람이었다. 빌레몬에게 오네시모라는 종이 있었는데 . 돈을 훔쳐서 오네시모가 도망가다 감옥에 간다. 그리고 감옥에서 바울에게 오네시모가 제자가 된다. 그리고 빌레몬이 섬기는 교회로 가게 된다. 그곳에서 빌레몬은 오네시모를 목회자로 섬기고 사역을 한다. 완전 회개와 용서 이것이 복음인 것이다.

(5) “사람을 살리는 것” 이것이 복음이다.

 

 

2. 사무엘이 삶

(1)사무엘은 언약궤를 알았다.

언약궤 안에는

①아론의 지팡이가 들어있다.

②만나 항아리가 들어있다. 만나를 볼 때마다 광야길 40년간 하나님은 만나를 주셔서 먹고 살 수 있게 하셨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주일날 붙잡고 오늘 하루 일주일만 붙잡고 있어도 역사가 일어나는 것이다.

③십계명 - 성경66권에서 하나님께서 유일하게 직접 쓰신 말씀이다.

(2)미스바 운동

(3)다윗 왕을 세웠다. (대상29:10-14)

(4)성전건축

 

3.중요한 일

(1)삼상3:19 사무엘이 하는 말은 한마디도 땅에 떨어지지 않았다.

(2)사무엘이 있을 때는 전쟁이 없었다.

(3)전 이스라엘 회복

(4)후대(삼상16:1-13)

 

♣ 결 론 ♣

(1)교회문제가 심각한 시대 였다. - 완전히 복음으로 보았다.

(2)원네스

(3)후대(제자)

 

 

 

 

 

 

 

 

 

 

 

 

 

 

 

 

 

 

 

 

 

 

 

 

 

 

 

 

믿음의 교회 방송국(http://faith21c.com)

총 국 장: 조선구 목사 (☎010-5795-0691) ☞ jccsg@hanmail.net

실무국장: 김종완 집사 (☎011-9509-6054) ☞ jcloveme1@paran.com

 "

  이전글 : 참된 왕이 오셨습니다.
  다음글 : 가인과 전도자의 삶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