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메시지
•홈  >  인터넷방송  >  주일메시지
  제  목 : [주일1부] 다윗의 청년시절
  성경본문 : 시23:1-6 설교일 : 2011-03-06  
  설교자 : 조선구 음성받기 영상받기  
  첨부파일:   다윗의 청년시절.hwp(31K)

분류

주일1부 메세지

제목

다윗의 청년시절

성경

시23:1-6

일시

2011년 3월 6일

장소

믿음의 교회

강사

조선구 목사

♣ 서 론 ♣

오늘 말씀의 배경을 보면 다윗이 가장 어려울 때 쓴 것이다. 사울왕은 다윗의 장인이다. 사울은 사위에게 정권을 넘겨주고 싶지 않고 다윗이 백성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그래서 사울이 23년간 다윗을 죽이려고 한다.

우리는 전도자의 삶이라는 것을 잊으면 안 된다. 전도자의 삶은 전도를 해야 하는 것도 있다. 하지만 전도자의 삶은 성령이 늘 항상 역사하시는 방법이다. 하나님의 성령은 항상 어디서든 역사 하신다. 우리가 예배 들이는 시간에 하나님의 성령과 천사가 역사하는 시간이다. 흑암이 무너지는 방법이 전도자의 삶이다. 성령이 24시간 어떻게 역사를 하신다.

1.오늘의 말씀 -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을 때 하나님의 역사가 시작이 되는 것이다, 우리는 아침에 일어나서 오늘의 말씀 제목과 본문을 붙잡으면 된다. 그래서 순간순간 이 말씀을 생각을 해도 많은 응답이 오게 되어있다. 점심에는 전도의 삶을 하면 된다. 그리고 저녁에 잠을 자기 직전에 말씀 전체를 묵상을 하는 것이다. 전체를 읽어보고 하나님의 역사를 기록을 하면 된다.

2.오늘의 기도 - 말씀을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오늘의 기도이다. 우리는 생각하는 것이 기도라고 했다.

3.오늘의 전도 - 말씀과 기도를 하면 포럼 할 것이 생긴다. 이것을 이야기 해주는 것이 오늘의 전도이다.

다윗은 주야로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 했다고 했다. 이것이 중요한 것이다. 다윗은 사울을 죽이고자 생각을 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을 한 것이다. 하나님은 무슨 말씀을 하셨는지 우리가 생각만 해도 엄청난 응답을 받을 수 있다

♣ 본 론 ♣

1. 신앙의 뿌리

(1)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 23년간 응답도 없고 다윗은 아무것도 없는데 다윗이 하나님께 고백을 한 것이다. 다윗은 목자의 의미를 너무나 잘 아는 사람이었고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다. 라고 고백을 했다. 하나님은 언약의 하나님이시다. 우리가 상상하지도 못할 응답을 받을 수가 있다.

(2)신앙고백 하나님의 나의 목자시다 내가 부족함이 없다. 라고 고백을 했다. 이 교회는 하나님이 계시기에 부족함이 없다. 우리는 한사람만 응답을 받으면 된다. 우리는 직접 하나님께로부터 응답을 받기 때문에 그렇다.

(3) 푸른 풀밭으로 인도하신다 , 쉴 만한 물가로 인도한다. 고 다윗이 고백을 했다. 성경은 하나님의 역사하시는 방법이 대부분 문제를 가지고 응답을 하신다. 진짜 안 믿는 사람은 하나님의 응답을 받을 수가 없다.

(4)하나님께서는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길로 인도 하신다고 했다.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부르셨다 그렇기에 우리는 망할 수가 없다.

(5)사망에 길에 이르러도 하나님은 나와 함께 하신다.

2.어려움

(1)창 - 두 번

(2)놉땅

(3)엔디게 굴

(4)하길라 산

(5)블레셋

♣ 결 론 ♣

(1) 언약의 사람 대상 29:10-14 하나님 손에 달려있다고 했다

(2) 하나님과 함께하는 비밀 - 기도의 비밀

(3) 기록 - 묵상

믿음의 교회 방송국(http://faith21c.com)

총 국 장: 조선구 목사 (☎010-5795-0691) ☞ jccsg@hanmail.net

실무국장: 김종완 집사 (☎011-9509-6054) ☞ jcloveme1@paran.com

 "

  이전글 : 종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
  다음글 : 부끄러운 복음, 능력의 복음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