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련자료
•홈  >  인터넷방송  >  훈련자료
  제  목 : 2012년 3월 대구지역 전도집회 2강 조회수 : 2154
  작성자 : 김종완 작성일 : 2012-03-26

 

메세지 다운

 

 

♠서론

▶초대교회가 받은 후반부 축복, 행11:19.

초대교회가 받은 축복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그리스도겠지만, 뭐라고 생각하는가? 이것을 많이 생각해 보아야 한다.

초대교회가 붙잡은 가장 큰 키가 뭔가?

그것을 여러분이 붙잡고 가야 한다.

“하나님이 내게 계획된 전도”이다. 이것을 발견하는 날, 맞다면 사실상 모든 것이 끝난 것이다. 틀리다면 찾아야 되겠죠?

성경을 자세히 보면 이것을(하나님이 내게 계획된 전도) 깨달았을 때만 응답 온다.

(1)창37:11, 요셉이 그냥 응답 받은 것이 아니라, 창37:11 꿈은 전도와 선교이다. 이것을 구체적으로 마음에 두었기 때문에 가는 곳마다 응답이 일어났다.

(2)출3:15-18, 하나님이 모세에게 미션을 주셨다. 장로에게 가서 말해라. 피 제사 드려야 된다고 말해라. 그때부터 모세에게 일어난 응답은 지구상의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다.

(3)삼상3:19, 사무엘의 말이 그때부터 한마디도 땅에 떨어지지 않았다. 삼상16:13, 그날 이후로 여호와의 신이 다윗에게 충만히 임했다.

(4)마6:32, 예수님께서는 기도하지 말라고 했다. 이것 저것 달라고 기도할 필요가 없다고 했다. 다 아신다고 했다.

▶지금부터 조용한 시간을 만들어서 여러분 인생을 돌아보면서 정말 내가 하나님 앞에 무엇을 어떻게 전도할 것인가 질문해야 한다. 그래서 제가 얻은 답은 1천만 제자이다. 1천만 제자가 일어나야 복음을 제대로 한번은 전하겠구나! 그래서 1천만 제자 키우는 것이 나의 심부름이다.

▶오늘 우리는 전도에 대한 생각을 간단히 몇가지를 참고해야 한다.

 

1.절대적 계획

▶전도는 응답을 받고 안받고가 아니다. 하나님의 절대적 계획이다. 우리가 복음 전하면 구원받기로 예정된 자가 복음을 받고, 반드시 그 지역의 흑암세력은 무너진다.

(1)주권- 이 속에 하나님의 주권이 완전히 들어있다.

(2)구속사- 그렇다면 하나님의 모든 역사는 인류를 구원하려고 하는 구속사 속에 다 들어있다.

(3)교회사- 그러면 올바른 교회는 하나님이 원하시는 올바른 전도를 깨닫는 것이 교회사의 핵이다.

2.영세전 확정

▶하나님께서는 이 구원을 성경에 분명히 영세전에 계획하셨다고 했다. 영세전에 이 구원을 확증하셨다고 했다..

(1)총회

▶그러면 반드시 총회에 주어진 전도 계획이 있다.

이것을 발견 못하면 교권이 되는데 복음 막는 역할만 한다.

①출3:1-6, 총회가 전도가 못 깨달으면 출3:1-6절의 일이 벌어진다. 오랜 시간이 지나면서 모든 하나님의 백성이 노예가 되어버린다. 그래서 출3:18절을 깨닫는 하나님의 역사가 시작된다.

②사6:1-12, 총회가 전도를 못 깨달으면 사6;1-12절처럼 된다. 그런데 사62:1-22절 깨닫는 날 하나님의 역사가 시작된다. 완전히 포로가 되었는데 이것은 총회 책임이다.

③행1:6-7, 이것을 못 깨달으면 행1:6-7절의 속국의 일이 벌어진다. 마16;13절 같은 일이 벌어진다. 가이샤라 빌립보. 이만큼 제자들이 묻기를 나라를 회복하는 것이 이때입니까 라고 물을 정도로 나라에 재앙이 와 있었다. 베드로가 마16:16절 고백했을 때 놀라운 역사가 일어났다.

▶그래서 우리가 한국 교회를 살리는 한해가 되어야 한다.

그래서 목사님들이 만나면 늘 전도 얘기하시고, 역사적인 이 얘기를 해야 한다.

④행1:1, 행2:1, 행3;1, 행3:6, 행4:12- 초대교회가 그냥 교회가 아니고 행1:1절, 행2;1절, 행3:1절의 언약을 붙잡은 교회이다. 행3:6, 행4:12절에 그리스도 이름으로 선포되는 시간이다. 축복받을 수밖에 없다.

(2)교회

▶반드시 여러분 교회에 계획된 전도가 있다. 이것을 찾아야 한다.

①행2:9-11, 이것을 본 것이다. 유대인, 바리새인이 할수 없다. 세계 선교. 이것을 본 것이다. 응답 받을 수밖에 없다.

행2;41-42. 이것을 받은 것이다.

②행11:19-30, 드디어 선교문을 연 것이다. 하나님께서 초대교회에 계획된 전도를 발견했다는 것이다. 기도 조금만 하면 나온다.

3)살전1:1-5, 대표적인 교회 데살로니가 교회

(3)개인

▶그렇다면 나에게 주어진 하나님의 전도는 무엇이겠는가? 이것을 고민하라. 나 개인에게 주어진 하나님의 전도 계획과 방법은 무엇인가? 이것을 발견하지 못하면 성경에 있는 그대로 똑같이 반복된다.

①행8:26, 하나님이 빌립이 움직이는 곳마다 주의 사자를 보내시고, 행8:29 빌립이 어떻게 움직이느냐에 따라서 성령께서 역사하셨다. 이것이 다이다.

②행9:10, 15, 아나니아야...아나니아가 자기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확정이 난 사람이다. 하나님이 거기에다가 바울을 붙이셨다.

③행10:1-6, 피장 시몬. 여기에 그 지역에 가장 영향을 줄수 있는 고넬료를 붙이셨다.

④행27:24, 바울아 두려워말라. 네가 가이사 앞에 서야 하리라. 바울이 하나님이 자기에게 원하시는 전도을 알고 있는 것이다.

▶오늘 여러분, 지금까지 다락방 전도 운동한 가운데 최고의 날이 되기 바란다. 돌아가서 조용히 한번 생각해보라.

3.세가지- 결단

▶전도는 세가지를 놓고 결단해야 된다. 성경에...

(1)재앙이냐 전도냐?

(2)전쟁이냐 전도냐?

(3)포로되는 것이냐 전도하는 것이냐?

▶그래서 결국은 못 깨달아서 재앙받고, 전쟁나고 포로되어갔다. 성경에 그렇게 되어있다. 하나님이 그렇게 끌고 간 것이다.

♠결론

▶그러면 어떻게 하면 내가 답을 얻을 수 있느냐?

(1)말씀부터 붙잡아야 한다.

①마4:19, 나를 따라오너라. 내가 너희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언젠가 이 말씀은 성도들에게 들어가 역사 일어나게 되어있다.

②막3:14, 내가 너희를 부른 것은 너희와 함께 있기 위함이요, 또 나가서 전도도 하게 하렴이라.

③행3:6, 내게 있는 것을 네게 주노라. 전도이다. 내게 있는 것을 네게 주노니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

(2)분수

▶자기 분수를 잘 알고 찾으면 된다. 일단 부교역자들은 교회에서 시키는 것이 있다. 내가 맡은 분야를 가지고 모든 사람이 복음을 듣도록 만드는 것이다. 분수에 맞도록 하면 된다.

(3)개인(제자)

▶이렇게 하다보면 뭐가 나오는가 하면 개인이 뭘 심부름해야 될 것인지가 나온다. 제자 훈련하는 답들을 하나님이 많이 주시게 되어있다.

▶저는 이 전도 운동을 하면서 크게 몇가지를 발견했다.

전도 운동이라는 이 답이, 내게 주어진 전도 운동이 이해 안되는 이상-

(1)성령충만- 성령충만 주실 이유가 없다.

(2)군대- 하나님도 전쟁도 안하는데 무엇 때문에 군대를 보내겠는가? 내가 영적 전투를 해야 하나님이 군대를 보내실 것이 아닌가? 왕하6:8-23. 나는 이것을 보면서 하나님이 엘리사 집에 불말과 불병거를 동원시키셨다. 저는 진짜로 가슴에 믿어진다. 하나님은 여러분이 가시는 곳에 분명히 불말과 불병거를 동원하신다.

(3)사단 결박- 사단은 마25:41절에 지옥에 가는 날까지 활동한다. 여러분 집에서 사단이 결박되는 것은 여러분 집에서 복음 운동이 일어나는 것밖에는 없다. 그러면 나는 장로로서 내게 주어진 전도운동을 어떻게 내 분수에 맞게 할 것인가? 이것을 찾아내야 한다. 이것을 찾아낼 때 하나님의 역사가 시작된다.

▶오늘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날이 되기 바란다.

(The end)

 

 "

전체댓글 0

댓글 쓰기0/200
입력
  이전글 : 2012년 3월 대구지역 전도집회 현장 팀사역
  다음글 : 2012년 3월 대구지역 전도집회 1강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