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련자료
•홈  >  인터넷방송  >  훈련자료
  제  목 : 전국 장로 세미나 2,3강 조회수 : 2831
  작성자 : 김종완 작성일 : 2011-08-23

 

2강 다운

 

분류

중직자- 전국 장로 세미나

제목

2: 2미션- 기도

성경

일시

2011810

장소

예원 교회

강사

류광수 목사 (정리: 차동호 목사)

주제어

 

  서론

많은 분들이 모세의 기적이라 말하는데 저는 당연한 것이었다.

초대교회의 시간표가 되었기 때문에 될 수밖에 없다.

마틴 루터가 종교 개혁을 했는데 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어졌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지금 장로의 미션을 가지고 가셔야 한다. 강단 메시지를 여러분이 응답받고 그것이 평신도에게 전달이 되어야 한다. 그 역할을 해야 한다. 그것이 장로의 가장 큰 미션이다.

당연히 장로의 미션을 못 붙잡으면 안되게 되어있다. 그러나 장로의 미션을 붙잡으면 되게 되어있다. 우리가 하나님의 계획이 맞으면 바보라도 된다. 그래서 그 무식한 베드로가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라고 하니까 앉은뱅이가 벌떡 일어났다.

그런데 우리가 이것을 하려고 하니까 거의 힘이 없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중요한 것을 주셨다. 6:63절에 보면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다고 했다.

장로의 미션 두 번째가 기도요, 세 번째가 전도이다.

전교인을 제자화 시키는 말씀 운동, 전교인을 살려내는 기도 운동, 전 교인과 세계를 살려내는 전도 운동.

여러분만이 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것이다.

1.말씀, 기도

전교인이, 여러분이 말씀과 기도를 제대로 붙잡을 때 어떤 일이 벌어지느냐? 굉장한 일들이 벌어진다.

(1)- 눈에 안보이는 굉장한 힘이 일어난다.

1)성령- 여러분이 말씀과 기도를 붙잡는 순간에 예수님께서도 약속하셨지만 성령께서 역사하시게 되어있다. 육신적인 것은 그 다음에 오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응답받는데는 영적인 것이 먼저이다.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범사가 잘되고...우리의 신앙생활은 완전히 오병이어가 기준이라. 여러분들이 받은 축복은 이 정도가 아니다. 어마어마하다. 절대로 흔들릴 필요없다. 당연히 되게 되어있다.

2)103:20-22, 말씀을 듣는 너희 천사여, 말씀을 이루는 너희 천사여, 여호와의 뜻을 이루는 너희 천군이여...

3)6:22, 어젯밤에 여호와의 천사가 사자의 입을 봉하였으므로 나를 물지를 몰했다.

4)14:19, 우리가 가기도 전에 여호와의 사자를 보내사 우리의 앞뒤를 인도하셨다.

(2)12:11, 22:20-24, 18:17, 하나님의 말씀은 반드시 이루어지는데 먼저 말씀을 주신다.

(3)이것을 믿으면 성삼위 하나님이 분명히 역사하시게 되어있다. 여러분이 기도하는 시간에 하나님은 보좌에서 천군 천사를 보내시게 되어있고, 흑암은 꺾이게 되어있다. 7가지 축복이 나타나게 되어있고 6가지 권세는 나오게 되어있다. 그래서 오늘부터 장로님들이 가서 해보라. 강단에서 나오는 메시지와 모든 응답을 성도들이 붙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라.

2.모든 성도

그렇다면 빨리 여러분 자신과 모든 성도님들을 일으켜 세워야 한다. 그래서 장로님들이 돌아가셔서 이제는 제자 운동을 시작해라. 모든 성도가 기도의 힘을 얻도록 만들어주라.

(1)3묵상- 말씀, 기도, 전도

할 때에 말씀, 기도, 전도, 세가지를 가지고 아침에 일어나거든 세가지 묵상을 하라. 기도가 뭐냐? 말씀은 어떻게 붙잡냐? 전도는 뭐냐? 세가지만 가르쳐주면 된다. 여러분이 교회에 가면 맡은 파트가 있고, 일이 있다. 이 세가지 부분을 알도록 만들어주는 것이 장로님들의 미션중의 미션이다. 그런데 말씀과 전도 사이에 기도 부분이 안되어진다.

이 답만 나면 간단한 것이다. 그래서 제일 먼저 가르치는 것이 묵상이다. 말씀 붙잡고 기도, 전도가 뭔지 묵상하는 것이다. 묵상 시간을 깊이 가지면 역사 일어난다. 모든 종교들이 다하고 있다.

(2)3 정시

이 세가지가 조금 되어지면 말씀, 기도, 전도를 가지고 정시 기도하도록 해주라.

(3)3 예배

그러면 그 다음에 되어지는 것이, 오늘의 말씀, 기도, 전도 가지고 예배가 되어진다.

3:16, 1:14절처럼 되어지면 대 역사 일어난다.

(4)사건, 사람,

이것이 되어지면 사건, 사람, 일들 속에서 굉장한 답들을 찾아낸다. 이것을 보고 무시 기도라고 한다.

(5)3 집중훈련

이 중에 제자가 나오면 집중훈련을 하는 것이다. 이제는 여러분이 하셔야 한다.

제일 처음에 할 것이 말씀을 주어서 묵상하게 만들어주라.

그러면 약간씩 치유되게 된다. 그러다가 혼자서 정시 기도하게 만들어주라. 정시 기도가 되어지면 그 다음에 예배 때 굉장한 답을 얻게 된다. 위의 세가지만(위의 (1)-(3)) 되어져도 배후에서는 어마어마한 역사가 일어나는 것이다. 그러면 어마어마한 응답이 되어져 올 수밖에 없다. 그러면 사람, 사건, 일속에서 매일같이 하나님이 주시는 답을 찾아내는 것이다. 이것이 기도이다. 이 정도쯤 되면 특별 시간이 나거나 방학 때 이런 사람을 붙잡고 집중훈련을 하는 것이다 .그러면 교회는 살아나게 된다.

(6)24

이때부터는 중요한 체험을 하고나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24시 기도가 되어진다. 곡 필수이다.

(7)능력, 치유, 체험

그러고 난뒤에 정말로 이 사람에게는 능력이 필요하다, 치유가 필요하다, 이 사람은 약하다고 하면 여기에는 아주 중요한 체험이 필요하다. 체험이라고 하는 것은 정신과 몸과 영적 상태가 통하는 것을 말한다. 이럴 때는 금식 기도, 철야 기도를 하기도 하는 것이다.

이것을 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미션이 주의 종들에게 있고, 더 중요한 것이 현장에서, 교회에서 여러분이 제자 훈련을 통해서 이 답을 얻게 하면 끝나는 것이다.

 

3.개인 미션

이때부터 내가 뭘해야 되느냐 하는 개인 미션이 나오는 것이다.

이번 집회 이후 장로님들을 통해 모든 성도님들에게 말씀이 전달되는 역사가 일어나게 되기 바란다. 꼭 찾아내게 되기 바란다.

(1)13:18, 이때부터 아브라함이 내가 뭘해야 될 것인가? 미션이 나왔다. 아예 단을 쌓았다.

14:14-20, 아브라함 집에 가병만 318명이었다.

욥에게 확실한 미션이 주어졌다. 23:10-14.

(2)렘넌트 7

이 기도의 응답을 누리다가 얻은 미션들이다.

1)37:11, 요셉이 꾼 꿈을 자기의 비젼을 얘기하니까 아버지 야곱은 마음에 두었다고 했다. 요셉이 기도하다가 자기가 뭘해야 될 것인가 하는 비젼을 붙잡았다. 그러니까 노예로 가도 괜찮다. 자기의 비젼을 붙잡았고, 기도의 비밀을 가지고 있으니까...

2)3:18, 이제는 미션을 받은 것이다. 희생 제사를 드리러 나가라. 이제는 내가 능한 손으로 너와 함께 하여 증거를 주겠다. 이때부터 모세에게 역사가 막 일어났다.

3)삼상3:19, 사무엘이 한마디도 땅에 떨어지지 않았다.

4)이때 삼상16;13절에 다윗에게 여호와의 신이 크게 임했다.

5)왕하2:9-11, 하나님이 엘리사에게 불말과 불병거를 동원하는 일이 벌어졌다.

6)6:13, 이사야에게 렘넌트라는 큰 답을 주셨다.

7)딤후2:1, 내 아들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은혜 속에 강해라. 그리고 나서 군사, 경기하는 자, 선수라고 주어졌다.

이게 여러분이 붙잡을 미션이다. 오늘 붙잡기만 하면 새로운 시작이 될 것이다. 그래서 보통 제직자 모임 할 때도 이렇게 많이 안 오는데 장로님들만 지금 700명이 모였다. 여러분만 힘 얻어도 된다. 그래서 지금부터 딱 세 가지만 붙잡으라. 강단에서 일어나는 말씀과 우리 교회에서 진행되고 있는 중요한 일이 말씀 운동으로, 기도운동으로 일어나도록 나는 심부름을 하겠다! 그렇게만 하면 된다. 그렇게 안 하면 가장 응답 받아야 될 중직자가 계속 교회 때문에 어려워진다. 지금 가장 중요한 시간표인데 왜 많은 중직자를 세우고 또 많은 장로님들을 세우느냐? 우선 이 두 가지다. 말씀과 기도다.

(The end)

분류

중직자- 전국 장로 세미나

제목

3: 3미션- 전도

성경

일시

2011810

장소

예원 교회

강사

류광수 목사 (정리: 차동호 목사)

주제어

 

 

서론

이것이 되어지면 장로님들에게는 증인이 되는 역사 일어난다.

 

1.증인

10:1-10, 1:1-8절의 언약 붙잡고 행1:14절에 모인 것이다.

이번에 장로님들의 큰 미션이 전 교인을 일으켜 세워라.

(1)2:1-13, 이러니까 어떤 일이벌어졌는가?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오순절 날이 임해 버렸다.

2:9-11, 중직자 산업인들이 문이 계속 열렸다.

(2)2:41, 3천제자가 일어나 버렸다. 이것은 하나님이 하신다. 구약 시대에 기적이 언제 일어나느냐? 중직자 중심으로 말씀과 기도가 현장에 전달될 때 일어났다. 중직자 중심으로 전교인이 기도 운동이 일어날 때 해방되어 나왔다.

(3)6:7, 장로님들이 전 지역에 일어났다.

(4)9:1-43, 전 지역에 전도 운동이 일어났다.

장로의 미션이 뭐냐? 하나님의 말씀이 평신도에게까지 전달되게 하는 것이다. 우리가 하는 기도제목이 평신도에게까지 전달되게 하는 것이다. 전도 운동이 평신도에게까지 전달되게 하는 것이다. 장로님들이 일어나서 말씀, 기도, 전도 운동에 눈을 떠야 한다.

(5)11:19, 핍박이 일어났는데 장로님들 중심으로 안디옥 교회가 세워졌다.

(6)16:1-27, 증인들이 세워졌다.

이 이후에 성령충만이 임했다. 성령께서 역사하셨다.

이렇게 되어질 때 하나님께서 천사를 보낼 정도가 아니라 하늘 군대를 보내신다 .우리가 전도 운동에 참여가 되어지고 눈을 떠 버리면 막바로 하나님께서는 하늘 군대를 보내신다.

하나님은 이 운동에 참여된 사람에게 불말과 불병거를 보내시고, 주의 천사장을 보내사 역사를 일으키신다.

영적인 눈을 떠 버리면 육신적인 것은 따라오게 되어있다.

이때부터 여러분은 가만히 있는데 사건이 일어난다. 사건이 일어나서 요셉이 총리가 되어 버렸다. 아브라함이 사건이 터져서 재벌이 되어버렸다. 어느날 골리앗이 쳐들어왔는데 다윗은 그것 때문에 대성공을 했다.

여러분이 강단 메시지와 기도제목이 장로님을 통해서 제자화가 되면서 전달이 되야 역사가 일어난다.

 

2. 3가지

이렇게 되어지면 성경에 가만히 보면 제일 먼저 3가지가 일어난다.

(1)렘넌트

그 첫 번째가 렘넌트가 일어난다. 17:1, 18:4, 19:8.

(2)인재

그 다음에 인재들이 일어난다. 13, 19, 16

(3)경제인

여기에 따라서 많은 경제인들이 따라서 일어난다. 16:23.

3.경제 기적

초대교회는 전도 운동을 통해서 경제 기적이 일어났다.

(1)2:43-45

(2)4:32-37

(3)11:28-30

이 부분이 어떤 부분인가? 그 어려울 때 초대교회가 시작되었는데 중직자 몇 명이 자기가 가지고 있는 돈을 헌금을 했다. 바나바가 자기가 가지고 있는 재산을 다 내놓았다. 기근이 들었는데 얼마만큼 헌신을 했는가 하면 안디옥 교회는 경제가 넘쳐서 예루살렘 교회를 도와주었다. 초대교회 중직자들이 그 어려운 것을 가지고 헌신을 했다. 그러면 그 사람들이 죽었느냐? 세계를 뒤집었다. 이 사람들을 통해서 초대교회는 세계를 정복할만큼 응답 역사가 일어났다.

나는 이것을 보면서 하나님 앞에서 헌금 결단을 했다.

내가 하나님 앞에서 제일 우선으로 헌금드리는 것을 해야 되겠구나!

그 결단을 내리세요. 많은 사람들이 사람들 앞에 많이 하면서도 하나님 앞에 안한다. 나는 지금도 헌금을 제일로 중요하게 생각한다. 헌금 시간에 간절히 기도한다(십일조, 교회건축, RUTC, 세계선교).

장로님들이 경제 축복 받으시기 바란다. 액수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제일로 중요하게 보기 바란다.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양심상 제일 좋은 것을 하나님 앞에 드려야 한다. 그래서 제자훈련 할 때 꼭 가르쳐준다.

 

결론

제가 기도하는 것이다. 밤에 잘 때하고 아침에는 깊이 한다.

저는 건강 관리하는 방법이 따로 있는데 호흡법이다. 호흡을 길게 한다는 말은 산소, , 힘을 많이 공급한다는 말이다.

아침, 저녁으로는 굉장히 깊이 한다. 호흡을 깊이 들어마시고 오래 참으면서 기도를 한다.

(1)5- 정시 기도

1)성령충만과 영력을 달라.

2)성령충만과 영력을 가지고 4, 40, 1천만, RUTC, 렘넌트, 사람들...

3)그렇게 하고는 지력, 체력, 경제력, 인력

이렇게 하며 열 번을 하게 된다.

(2)하루 종일- 아침 저녁 깊이하는 호흡의 절반의 호흡을 하면서 기도한다. 거의 24시간 계속한다.

(3)상황- 계속하다보면 발전이 되어서 상황따라 하게 된다. 몸이 안좋을 때, 어디가 아플 때...상황 따라 하게 된다.

이 부분을 제대로 해 버리면 치유 가능하다.

장로님들이 말씀과 기도와 전도를 모든 성도들로 하여금 누리게 만드는 주역이 되겠다! 그러면 끝이다. 나머지는 하나님이 하신다. 어마어마한 일이 벌어지게 되어있다. 여기에 여러분들이 미션을 가지고 가야 한다. 그리고 장로님들은 모든 신자가 따라올 수 있도록 앞장서버리면 된다. 그러면 따라오게 되어있다. 그래서 이번에 제가 한 얘기들은 간단한 얘기고 어떤 면에서 여러분이 다 아시는 얘기인데 강의로 하면 이건 간단한 강의다. 그런데 진짜로 말하면 제 삶이 다 들어있는 것이다. 그래서 중요하다. 그리고 또 성경을 가지고 말씀을 풀자면 새로운 특별한 말씀은 아니다. 그런데 제 삶을 가지고 얘기한다면 전부다. 그렇게 저는 꼭 얘기하고 싶다. 그 다음에 제가 여러분과 우리 후대들에게 선물할 수 있다면 반드시 이 세 가지를 누리는 것을 선물을 줘야 한다고 본다. 그래서 이번에 최고 응답 받는 여러분 되시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The end)

 "

전체댓글 0

댓글 쓰기0/200
입력
  이전글 : 2011년 경남노회 제직세미나 고화질 영상 및 MP3 다운
  다음글 : 전국 장로 세미나 1강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