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부
•홈  >  교육  >  고등부

 "

  제  목 : 2020.10.04 뜻을 정한 렘넌트 조회수 : 520
  작성자 : remge 작성일 : 2020-10-09

고등부메시지 (20.10.04)

뜻을 정한 렘넌트


다니엘1:8~9 다니엘은 뜻을 정하여 왕의 음식과 그가 마시는 포도주로 자기를 더렵히지 아니하리라 하고 자기를 더럽히지 아니하도록 환관장에 구하니 하니님이 다니엘로 하여금 환관장에게 은혜와 긍휼을 얻게 하신지라.

<서론>
1부 왜 예수님이 십자가에 죽어야 하는가?
왜 성인들의 죽음말고 예수가 죽어야 하는가?
빌2:1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이신 그 분이 사람의 몸을 입고 우리 죄를 대신하여 아무 죄가 없으신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셨다.
사53:6 여호와께서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하나님을 떠난 죄, 하나님과 단절된 죄를 말한다. 아무도 이 죄를 대신할 수 있는 인간은 없다. 죄없는 몸이 죽어야 죄를 대신할 수 있다.

2부 신명기 서론
되풀이할 신, 하나님의 말씀인 명
가나안 가기전에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을 향해 마지막 인생 포럼을 했다. 아무것도 없는 광야를 인도하신 하나님. 그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하신 믿음을 가지고 가나안 가라. 우상과 미신이 판을 치는 대학이라는 현장 가기 전에 믿음을 회복하라. 화려한 대학문화에 휩쓸리기 전에 말씀을 회복하라. 삼풍 백화점이 갑자기 무너진게 아니다 차츰 차츰 금이 가다가 어느날 재앙처럼 무너졌다. 말씀 놓치고 예배 안드려도 괜찮은 것처럼 느껴지는데 어느날 무너진다. 이것이 영적인 재앙이다. 장미란의 역도 금메달 3초는 4년동안 매일 매일 조금씩 준비된 것이 모여서 나타난 결과이다. 또 증거를 가지고 증인으로 가나안, 대학현장으로 가라.

<본론>
1. 재앙시대
이스라엘이 포로로 노예로 완전히 망했다.
1) 하나님을 모르는 시대 - 영적 재앙 시대
2) 하나님을 떠난 시대 - 흑암이 가득한 시대, 이 어둠을 밝힐 참 복음을 잃어 버린 시대이다. 복음의 빛이 비치면 흑암의 세력은 떠나가게 된다.
3) 틀린 하나님을 믿은 시대 - 우상, 미신이 판이 치는 시대이다. 종교, 돈, 성공이 빛이 아니다.
이스라엘이 망한 것때문에 뜻을 정한게 아니라 하나님을 모르는 영적재앙을 보고 목숨을 걸고 뜻을 정했다.

2. 포로시대
1) 성전 파괴 - 누가 파괴했는가? 단1:2 주께서 바벨론의 손에 맡기셨다. 언약 실패, 복음 실패한 교회는 우상이지 교회가 아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참교회 세우시기 원하신다. 이방인의 뜰, 렘넌트의 뜰이 있는 교회를 원하신다.
2) 시드기야 왕 - 세상 지식은 가득하나 영적지식을 모르는 무능한 왕이였다. 두 눈 다 뽑히고 2300km 끌려갔다.
3) 나 중심, 물질 중심, 성공 중심에 포로된 이스라엘 백성들

3. 렘넌트 시대
그리스도와 세계복음화는 하나님의 뜻이라는 것을 다니엘이 발견했다. 육신의 이스라엘은 영적지식이 없어 망했지만 영적인 이스라엘은 절대 망하지 않는다.
1) 단1:1~7 주께서 다니엘에게...(2)
2) 단1:8~9 하나님이 다니엘에게 (9)
3) 단1:17 주께서 다니엘에게 지혜와 총명을 주사..

<결론> 영적자기확신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고 나니까 절대 흔들리지 않았다. 무슨 말을, 어떤 소리, 어떤 상황, 환경과 타협하지 않았다.
* 하나님도 24시가 있다. 해를 띄우신 하나님, 말씀을 성취하고 계시고, 구원 받을 자를 건지시고 계신다. 나도 24시가 있다. 밥 먹고, 공부하고, 학교 가고 있다. 나의 24시가 하나님의 24시 속으로 들어가는 것이 기도다. 그러면 하나님의 24시를 이루는데 나를 사용하신다.

 "

  이전글 : 
  다음글 : 2020.10.11 뜻을 같이 한 렘넌트들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