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부
•홈  >  교육  >  고등부

 "

  제  목 : 2020.11.15 왕비 에스더 (에2:10) 조회수 : 48
  작성자 : remge 작성일 : 2020-11-15

왕비 에스더

에스더2:10 에스더가 자기의 민족과 종족을 말하지 아니하니 이는 모르드개가 명령하여 말하지 말라 하였음이라

하나님의 시간표
우리는 학교 교육과정을 학교가 정해준 시간표대로 따라간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길을 갈때 성막을 치고 장막을 치고 예배드리고 쉬었다. 그럼 언제 다시 움직이는가? 구름기둥 불기둥이 움직일때 다시 움직였다. 하나님이 정하신 길을 따라 가기만 하면 된다. 우리가 하나님의 시간표를 알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1) 복음을 이해 해야한다.
문제를 정확히 알고 답을 정확히 알아야 한다. 길을 아는 사람이 길을 알려 줄수 있다. 복음을 정확히 이해하면 틀린 길을 알고 흐름을 바꿔줄 수 있다.
2) 전도를 이해 해야한다.
내가 복음을 누리고 있으면, 그리스도로 결론 내리고 있으면 나는 문제에 속하지 않고 답에 속해 있는 것이다. 나는 문제 속에 있는가? 답 속에 있는가? 답속에 있으면 문제가 기회로 보인다. 그리고 답이 필요한 사람을 붙여 주신다.
3) 말씀을 이해 해야한다.
언약을 정확히 잡았다는 말이다. 하나님의 말씀(로고스)이 내 것(레마)으로 들릴 때가 있다.
4) 기도를 이해 해야한다.
기도는 무엇을 해결해 달라는 것이 아니다. 언약(약속)을 누리는 것이다.

1. 세계복음화를 놓치 이스라엘
언약은 창세기부터 지금까지 이뤄지는 말씀이다. 이스라엘이 포로가 된 것이지 세계복음화의 하나님의 약속, 언약은 지금도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모르드개는 알고 있었다.
1) 노예 - 애굽과 세계복음화
2) 포로 - 바벨론과 세계복음화
3) 속국 - 로마와 세계복음화
하나님은 이스라엘에게 7번 강대국에 속국으로 세계복음화 하라고 했지만, 이스라엘은 선민사상, 민족주의, 율법주의, 전통주의에 빠져서 세계화, 복음화 되지 못했다. 

2. 포로된 후대들
세계 복음화를 놓친 이스라엘의 후대들이 강대국의 포로가 되었다.
1) 포로된 미녀 에스더 (에2:7) 태어나면서 고아, 삼촌 밑에, 포로, 노예였다.
2) 에스더 2:10 모르드개가 에스더를 보고 네가 왕후가 되면 유다인임을 말하지 말라고 했다. 
3) 왕비가 된 에스더

3. 나라를 구한 에스더
세계복음화의 언약을 잡고 있으면 시간표가 온다. 사건이 온다. 문제에 속한 사람은 사건이 오면 사건 속에 무너지는데 답 속에 있는 사람은 사건이 오면 전 세계에 하나님이 살아계심을 나타내는 시간표가 되었다.

 "

  이전글 : 2020.11.08 폐위된 와스디 (단1:9)
  다음글 : 2020.11.22 세상에 속은 하만 (에3:1)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