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부
•홈  >  교육  >  고등부

 "

  제  목 : 2020.11.22 세상에 속은 하만 (에3:1) 조회수 : 363
  작성자 : remge 작성일 : 2020-11-22

세상에 속은 하만

그 후에 아하수에로 왕이 아각 사람 함브다다의 아들 하만의 지위를 높이 올려 함께 있는 모든 대신 위에 두니 (에3:1)

<서론> 평생 감사 할것
1) 유월절
넘어갔다는 뜻이다. 어린 양의 피를 바른 집은 죄의 권세, 사망의 권세가 넘어갔다. 죽은 육신과 영은 절대 살릴 수 없다. 유월절은 예수를 영접한 순간 하나님의 자녀로 거듭난 것이다. 영원한 구원을 말한다. 죄와 저주와 사단의 손에서 완전 자유함을 얻은 날이다. 죽음 앞둔 사람은 세상의 어떤 좋은 것도 가치가 없다. 오직 한가지 하나님의 자녀된 것만이 최고의 가치다.


2) 오순절
칠칠절로 광야에서 50일을 되는 날 축제이다. 마른 광야에서 쌀 농사를 추수한 날이다. 맥추절이라고도 한다. 우리 인생에 하나님이 함께 하시고 하나님이 우리의 보증이 되겠다고 하셨다. 우리의 보호자가 되시고 영원히 책임지시겠다고 했다.


3) 수장절
곡식을 거두고 저장하는 날이다. 알곡은 푸대에 담고 지푸라는 땔감으로 쓴다.하나님의 자녀의 배경은 영원한 생명을 가진 천국이다. 국민이 위험에 처하면 국가가 책임을 진다.

* 가짜 성공에 속은 하만 : 돈과 권력이 자기의 복음으로 잡은 사람이다. 가짜 복음에 속은 사람이다. 가짜 복음에 열심, 최선, 충성, 오직, 생을 바친 사도 바울이 예수님 만나기 전까지 속았다.
* 사단에 이용 당한 성공자 : 아각 사람으로 이민와서 죽도록 고생하고 결국 최고의 자리까지 갔다. 하지만 사단은 복음없는 성공자를 이용한다.
* 자기 자신의 영적 문제에 속았다.

<본론>
1. 하만은 어떤 사람인가?
1) 고독한 사람이다. 자식이 10명이 넘고 부인도 많고 성공하고 주변에 사람도 많은데 외로운 사람이다. 이것이 영적 외로움이다.


2) 아각사람이다. 아멜락 사람으로 유대민족과 원수이다.


3) 복음없이 성공의 자리까지 간 사람이다.

2. 세상(사단)에 속은 하만
우리 영혼 속에 마음 속에 하나님의 말씀, 언약이 없으면 그 빈곳을 사단이 반드시 장악한다.


1) 권력을 이용하는 사단의 권세
모두다 내게 없드려 절하라. 교만한 생각이 들어와서 하만의 생각과 마음을 사로 잡았다. 권력의 완장을 국민을 위해서 일해야 하는데 자기를 위해서 이용했다.


2) 모르드개를 미워한 하만
초 강대국의 2인자인 자기에게 모르드개만 유일하게 절하지 않았다. 알고보니 민족의 원수 유다사람이였다. 유다인을 진멸할 복수의 계획을 세웠다.


3) 죽음의 음모를 세운 하만

3. 실패한 하만
유다인을 진멸하기 위해 조서를 꾸미고 은 일만달란트를 가지고 왕에게 바치고 조서에 어인을 받아냈다. 언제 죽일 것인가 날짜를 주사위를 던져 정했다. 이것이 부림절이다.


1) 에스더에게 실패한 하만
에스더에게는 하만과 왕, 그리고 아무도 모르는 비밀무기가 있었다. 시공간을 초월해서 하나님의 보좌와 연결하는 언약기도를 가지고 있었다. 에스더는 하만과 싸운게 아니다. 강대국 페르시아의 정치와 권력을 잡고 있는 악한 영들과의 영적싸움을 한것이다. 하만은 여기에 이용당하고 있다. 비밀무기를 가진 에스더는 3일동안 전 유다인에게 금식을 선포하고 자기도 기도하고 죽으면 죽으리라 하고 나아갔다.


2) 진리 앞에서 실패한 하만
어둠은 빛 앞에 도망가게 되어 있다.


3) 언약 앞에 무릎 꿇은 하만

<언약기도>
하나님~ 세상과 거짓 성공과 자기 자신의 영적문에 속고 있는 사람들, 사단에게 이용당하고 있는 사람들을 살릴 수 있는 참된 성공, 복음과 언약기도의 비밀무기를 누리게 하옵소서.

 "

  이전글 : 2020.11.15 왕비 에스더 (에2:10)
  다음글 : 2020.11.29 부림절 (에스더9:26)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