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부
•홈  >  교육  >  고등부

 "

  제  목 : 2020.10.25 고레스의 등장 (단1:21) 조회수 : 481
  작성자 : remge 작성일 : 2020-10-25

고레스의 등장
다니엘1:21 다니엘은 고레스 왕 원년까지 있으니라.

<서론>
1부 교회를 다스리는 예수님
예수그리스도를 영접하고 믿는 순간 부활의 영이 우리안에 생명으로 들어와 계시는 데 이것을 교회라고 한다. 건물은 값을 메길 수 있지만 예수님의 피로 값준 교회는 돈으로 가치를 메길 수 없다. 그래서 우리 몸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드리라고 했다. 그게 예배이다. 눅15:7 한 영혼이 천하보다 귀하다고 했다. 왜 구원의 기쁨과 은혜가 사라지는가? 잃어 버린 한 영혼이 살아나는 기쁨을 잃어 버렸기 때문이다. 

2부 대적을 유익하게 하지마라.
하나님은 우리에게 완전한 신분권세와 해방을 주셨는데 우리는 자기 문제, 다른 사람의 말, 사건에 묶여서 못누리고 있다. 우리는 이것을 이길 수 있는 힘이 있어야 한다. 남이 나를 인정하는 내가 아니라 내가 나를 볼때 하나님의 자녀로 보이는게 더 중요한 것이다. 사단이 나를 인정할 만큼 누려라.

<본론>
1. 고레스
1) 태양
2) 바사왕 - 인도에서부터 지중해까지 33나라 다 정복한 왕이다. 마지막으로 바벨론을 점령했다. 
3) 다니엘1:21 바벨론이 정령한 자리에서 다니엘과 고레스 왕이 만났다. 예례미야 성경과 이사야 성경을 들고 고레스왕에 보여 주었다. 고레스왕이 태어나기 200년 전에 고레스 왕의 역사가 성경에 기록된 내용을 보여 주었다.

2. 고레스 왕의 업적
1) 이사야의 예언
2) 바벨론 정복 - 성경에 예언된 대로 33나라를 거의 무혈입성했고 바벨론을 정복도 성경대로 성취 되었다.
3) 이스라엘 귀한과 성정재건 명령을 조서로 남겼다. 성전재건에 필요한 모든 것을 지원했다. 예례미야의 예언대로 70년후에 이스라엘이 돌아 올것이라는 약속이 성취 되었는데 그 일에 고레스가 쓰임받았다.

3. 하나님의 역사 
1) 하나님의 역사는  복음운동에 따라 움직인다. 하나님의 역사는 이스라엘이 생각하는 것처럼 이스라엘에 고정된 것이 아니다. 하나님의 역사는 포로로 간 그 현장에 다니엘을 통해 나타났다.

2) 증인을 통해 말씀을 성취하셨다. 복음가진 다니엘은 왕이 바뀌고 나라가 바뀌어도 증인으로 섰다.

3. 세계복음화는 모든 사람이 다 믿게 하는 것이 아니다. 모든 사람이 이 복음을 듣도록 알리는 것이다.
1) 세계 복음화를 위한 나의 전도 컨텐츠(내용)를 찾아라. 나의 복음을 찾아라. 어느 누구 앞에서든지 당당하게 내가 만난 예수그리스도를 증거할 수 있는 내용을 준비하라.

2) 나의 전도 컨셉을 찾아라. 하나님이 전도, 선교를 위한 도구가 있다. 나의 오직, 나의 전문성 도구를 찾아라. 다른 사람이 인정하는 나의 전문성이 있어야 한다. 아무 말을 안해도 하나님의 역사가 전달 된 만큼 나의 삶과 전문성을 통해서 나타나도록 하라.

3) 영적상태 - 영적 힘이 없으면 복음도 있고 전문성이 있어도 전도가 안된다.

<결론>
1. 영원히 쓰임 받는 사람. 죽어서도 쓰임 바는 사람 - 다니엘
2. 잠시 잠간 쓰임 받는 사람 - 고레스왕

 "

  이전글 : 2020.10.18 다니엘의 증거 (단6:10)
  다음글 : 2020.11.01 아하수에로 왕 - 우상국가의 승리 (단9:1)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